• 인천공항서 짐싸는 신라·롯데면세점… 3월 대규모 공실 오나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T1) 신규 면세사업자를 찾지 못한 가운데 이달 말 롯데·신라면세점 연장 영업이 종료된다. 신규 사업자 선정이 늦어질 경우, 대기업 사업권 4개 구역(DF2·3·4·6)이 3월부터 공실 상태가 현실화될 전망으로 700명 직원들의 고용 문제도 도마

    2021-02-02 한지명 기자
  • 작년 라면 관심도 1위 '짜파게티'… 매출도 연간 최대액 기록

    지난해 온라인에서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큰 관심과 애정을 받은 라면 브랜드는 '농심 짜파게티'인 것으로 나타났다.농심은 1일 현재 짜파게티의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게시물 수가 21만9000여개로 국내 라면 중 가장 많다고 2일 밝혔다. 이는 불닭볶음면(19만5000)

    2021-02-02 임소현 기자
  • "날개는 품절입니다" AI 여파 치킨업계, 부분육 수급에 '진땀'

    평소 교촌치킨을 즐겨먹던 A씨가 콤보(다리·날개)를 주문했지만 해당 매장으로부터 "재고가 없다"는 답변을 들었다.  A씨는 "배달가능한 인근의 다른 매장에 알아봤지만 돌아오는 대답은 같았다"고 말했다.2일 업계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

    2021-02-02 김보라 기자
  • '딸기 대전' 본격화… 외식업계, 시즌 마케팅 강화

    식품외식업계가 겨울 제철 과일 딸기 시즌을 맞아 딸기를 원료로 활용한 각종 신메뉴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대전에 나섰다.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뷔페 식당 애슐리퀸즈는 딸기 신메뉴 8종을 선보이며 딸기시즌을 진행한다. 애슐리가 2013년부터 매년

    2021-02-02 임소현 기자
  • 특급호텔 뷔페 가격 줄인상… 최대 9.5% 올라

    국내 특급호텔들이 뷔페 가격을 잇따라 인상한다. 올해 들어 식품업계 등에서 가격인상이 이어져 '장바구니 물가'가 크게 높아진 가운데 호텔 뷔페 가격까지 오르면서 소비자들의 체감 외식 물가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2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호텔서울 라세느의 뷔페

    2021-02-02 임소현 기자
  • 호불호 끝판왕 '민초단'… 오리온도 뛰어든다

    최근 등장만 하면 끊임 없는 논쟁으로 이어지는 단어가 하나 있다. 바로 민트초코의 줄임말인 '민초'다. 민초를 선호하는 쪽은 극호인 반면, 선호하지 않는 쪽은 아예 냄새도 맡기 싫어할 정도다. 이 극도로 갈린 호불호는 일종의 밈(meme)이 될 정도다.식품업계도 예외가

    2021-02-02 강필성 기자
  • 롯데百, 집에서 즐기는 ‘제주 특산물 선물세트’ 한정 판매

    롯데백화점이 집에서도 제주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설 선물 세트를 마련했다.롯데백화점은 대표 여행지인 제주도의 특산물 선물세트를 예년보다 다양하게 구성, 여행을 가지 못하는 고객들에게 ‘맛’으로 제주도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옥돔·은갈치, 제주

    2021-02-02 강필성 기자
  • 이마트, 명절 선물 ‘효도 스마트 가전’ 선보여

    집콕, 홈쿡 생활 장기화로 똑똑한 가전제품이 대세 명절 선물로 인기다.이마트는 오는 설 명절을 맞아 4일부터 15일까지 ‘마음을 전하는 가전선물 대전’을 열고 ‘집콕’시대 필수 가전과 ‘효도가전’ 행사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특히 올해 설 명절에는 사회적 거

    2021-02-02 강필성 기자
  • 신세계百, ‘밸런타인 데이’ 인기 셰프 먹거리 모았다

    신세계백화점이 밸런타인 데이를 앞두고 인기 가게 오너 셰프부터 유튜브 크리에이터까지 총출동해 달콤한 먹거리를 직접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최근 지역 간 이동이 어려워지면서 평소 맛집 탐방을 즐기던 고객들도 발길을 멈췄다. 이번 밸런타인 데이 기간에 신세계백화점을 방문하

    2021-02-02 강필성 기자
  • BBQ 황금올리브치킨, 출시 9개월 만에 250만개 판매

    제너시스BBQ의 ‘핫황금올리브치킨’이 출시 약 9개월만에 250만개 판매됐다.1일 제네시스BBQ에 따르면‘핫황금올리브치킨을 소비자가격으로 환산하면 판매 금액만 500억원에 이르며 지난해 12월 기준 약 2300만 가구(세대) 중 10가구 중 1가구 이상 먹은 셈이다.판

    2021-02-01 김보라 기자
  • 한국야쿠르트, '마시는 프로바이오틱스' 시장 연다

    한국야쿠르트가 ‘마시는 프로바이오틱스’ 시대를 열고 시장 활성화에 나선다.한국야쿠르트는 1일 식약처 인증 액상 프로바이오틱스 3종(야쿠르트 프리미엄 라이트, 거꾸로 먹는 야쿠르트, 멀티비타프로바이오틱스)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프로바이오틱스의 경우 분말 형태에 한하

    2021-02-01 김보라 기자
  • 신세계百, 백화점 최초 세제 리필스테이션 오픈

    신세계백화점이 백화점 업계 최초로 세제 리필스테이션을 선보인다. 최근 친환경·윤리 소비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고객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도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플랫폼 마련에 나선 것이다.신세계는 새로운 세탁세제·섬유유연제 리필 공간 ‘에코스토어 리필 스테이션’이

    2021-02-01 강필성 기자
  • LG생활건강, 화장품 가맹점 460곳에 월세 50% 지원… 지난해 이어 3차

    LG생활건강은 코로나19가 1년 넘게 이어지며 화장품 가맹점주들의 어려움이 지속됨에 따라 가맹점 월세의 50%를 지원키로 하고, 지난달 29일에 지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3월과 7월, 동일한 내용으로 진행된 두 차례 월세 지원에 이어 세 번째다.L

    2021-02-01 김보라 기자
  • 풀무원, '노엣지피자' 연매출 355억원… 피자 시장 리더로 우뚝

    풀무원이 ‘노엣지피자’로 얼어붙었던 시장을 부활시켜 국내 냉동피자 시장 반등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풀무원식품은 MZ세대를 겨냥한 혁신적인 냉동HMR ‘노엣지피자’ 히트로 지난해 냉동피자 매출 335억원을 기록하며 국내 냉동피자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고 1일 밝

    2021-02-01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아아오페, 네파 키즈, 자주 外

    ◇ "쉽고 간단하게" 아이오페, 맨 파워 2X 올인원 출시아이오페가 남성의 7가지 피부 고민을 한 번에 케어해주는 ‘맨 파워 2X 올인원’을 출시했다. 칙칙함, 번들거림, 건조, 주름, 면도 후 자극, 거친 피부, 장벽 약화 등 남성의 복합적인 피부

    2021-02-01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