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ily New쇼핑] NS홈쇼핑, AK플라자, 전자랜드 外

    ◇ 쿠팡이츠, 설 맞이 전통시장 음식 배달 특별전쿠팡이츠가 오는 2월 25일지 전통시장 활성화와 고객의 맛있는 설 연휴를 위해 ‘전통시장 음식 배달 특별전’을 연다.쿠팡이츠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

    2021-01-28 한지명 기자
  • "친환경 지킴이 자처" 유통업계, 플라스틱 줄이기 '동참'

    플라스틱 환경 문제가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면서 유통업계가 친환경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이들은 다양한 친환경 정책을 도입하며 환경 문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2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세븐일레븐은 친환경 시대 올바른 자원선순환 활동을 응원하는 국민 공감 캠

    2021-01-28 김보라 기자
  • 롯데쇼핑, 상암 DMC 개발 승인에도 "마냥 기뻐하기에는..."

    롯데쇼핑의 표정이 복잡하다. 상암 디지털미디어시티(DMC) 복합쇼핑몰 개발사업이 마침내 서울시 심의를 통과했음에도 불구하고 마냥 기뻐할 수 없는 분위기다. 롯데쇼핑이 최초 개발 의사를 밝힌지 벌써 8년이나 흘렀기 때문이다.같은 기간 유통업계는 그야말로 격변을

    2021-01-28 강필성 기자
  • SPC삼립, 설날 맞아 '간편식 선물세트' 5종 선봬

    SPC삼립이 다가오는 설날을 맞아 다양한 간편식 선물세트 5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캔햄, 육포 등의 육가공 제품을 비롯해 라이스, 스파게티 등의 간편식(HMR) 제품으로 구성됐다.  그릭슈바인 선물

    2021-01-28 김보라 기자
  • 공식화된 주류 규제… '서민술' 사라지고, '금주 구역' 생긴다

    보건당국이 무분별한 음주로 인한 폐해가 잇따르자 공공장소를 금주 구역으로 지정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여기에 주류 광고에서 광고 모델이 술을 마시는 등 음주를 유도·자극하는 표현을 하지 못하고 광고 내에도 과음경고 문구를 표기해야 한다.보건복지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21-01-28 한지명 기자
  • 스타벅스, 배달 지역 확대… 커피업계 '예의주시'

    스타벅스코리아가 배달 서비스 지역을 확대한다. 지난해 11월 서울 강남 일부 지역에 서비스를 선보인데 이어 최근 여의도 일대까지 서비스를 넓혔다. 치열하게 경쟁이 전개되는 배달 커피 시장에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보유한 스타벅스가 본격적으로 나섰다는 평

    2021-01-28 김보라 기자
  • 식품업계, '데이터'로 소비패턴 분석… '멤버십 제도' 잇따라 개편

    디지털 소비 트렌드가 강화되면서 식품·외식업계의 '멤버십 제도' 개편이 이어지고 있다. 충성 고객을 확보하는 한편 중요해진 소비 '데이터' 수집을 위해 멤버십 회원 확보가 중요해졌기 때문으로 보인다.2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말부터 올해 초까지 국내 식품업체들이

    2021-01-28 임소현 기자
  • 담배업계 "올 것이 왔다"… 1갑에 '8000원대' 인상 방법은

    정부가 담배가격을 8000원대로 인상시키는 제5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을 내놓으면서 담배업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지난 2015년 이후 6년만에 정부가 담뱃값 인상안을 공식화했기 때문이다. 5차 계획은 오는 2030년까지 목표로 장기 추진되는 정책이지만 인

    2021-01-28 강필성 기자
  • [Daily New식품] 스타벅스, 배스킨라빈스, 맥도날드 外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17대 커피대사 탄생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김성은 바리스타와 전주이 바리스타를 2021년도 대한민국 스타벅스 코리아 커피대사로 선발했다.스타벅스 커피대사는 임기 1년 동안 해당 국가의 스타벅스를 대표하는 커피 전문가로 전문 지식과 경험을 전파하고

    2021-01-28 임소현 기자
  • '비비고' 국물요리, 연매출 2천억대 메가 제품 등극

    CJ제일제당 비비고 국물요리가 가정간편식(HMR) 시장의 지평을 넓히고 식문화 트렌드 변화를 이끌며 명실상부한 ‘국민 집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8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비비고 국물요리가 지난해 2000억원대 메가 제품으로 등극했다. CJ제

    2021-01-28 김보라 기자
  • 풀무원 올가홀푸드, ASC-MSC 인증받은 '다시마·톳' 출시

    풀무원의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완도 청정 해역에서 지속가능한 어업방식으로 생산돼 ASC와 MSC 인증을 받은 'ASC-MSC 인증 완도 다시마와 ASC-MSC 인증 완도 톳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국내 유통사 최초다. ASC-MSC 인증 완도 다시마(50g,

    2021-01-28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네파, 라이크와이즈, 네이처리퍼블릭

    ◇ 네파, '눈꽃 산행 최적화' 등산화 2종 출시네파는 겨울 하이킹족들을 위해 눈꽃 산행에 최적화된 등산화 2종을 출시했다. 블랙과 그레이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된 펠리토 고어텍스는 고어텍스 서라운드 소재를 사용한 미드컷 등산화이다. 네파만의 기술력으로 구조 설

    2021-01-28 김보라 기자
  • 롯데리아, 2월부터 가격 인상… 버거·디저트 등 최대 200원↑

    롯데리아가 오는 2월1일부터 전체 운영 제품 중 버거와 디저트 등을 포함한 25종(버거류 13종, 디저트류 7종, 드링크류 2종, 치킨류 3종)에 대해 판매 가격을 인상한다고 28일 밝혔다.1일부 적용되는 판매 가격 조정은 최소 100원에서 최대 200원 수준으로 조정

    2021-01-28 김보라 기자
  • “술술 넘어가네”… 롯데마트, 프리미엄 위스키 선물세트 인기

    프리미엄 위스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코로나19로 집에서 혼자 술을 즐기는 홈술족이 증가하고, 홈파티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위스키와 리큐르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2020년 3월부터 12월까지 전체 주류 매출을 살펴보니 ‘위스키&리큐르’ 매출이

    2021-01-28 한지명 기자
  • 신세계百, JW메리어트·조선호텔 콜라보 선물세트 늘린다

    신세계백화점이 조선호텔, JW메리어트 등 특급호텔과 손잡고 단독 선물세트를 선보인다.올 설에는 집에서 보내는 대신 특별한 선물로 마음을 전하는 고객이 많아지면서 호텔 협업 상품을 더욱 확대했다. 특히 실제 호텔에서 사용하는 바디케어 어메니티, 실내용 방향제 등을 선물세

    2021-01-28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