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야쿠르트-CJ올리브네트웍스, '스마트팩토리·스마트HACCP' 구축
한국야쿠르트가 자사 전 공장(평택, 천안, 논산) ‘스마트팩토리·스마트HACCP’을 구축한다고 12일 밝혔다.한국야쿠르트는 지난해 7월 국내 발효유 업계 최초 전 공장 스마트 HACCP 인증을 완료했다. ‘스마트팩토리·스마트HACCP’은 이에 대한 후속 공사다. 총 6
2021-01-12 김보라 기자 -
"벌써 봄?"… 구호플러스, '21년 프리 스프링 컬렉션' 출시
구호플러스가 다채로운 믹스 앤 매치와 레이어링 스타일로 구성된 '21년 프리 스프링(Pre-Spring)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미니멀 영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플러스는 올 봄, 뉴노멀 시대의 새로운 일상을 맞아 자신만의 안정과 편안함을
2021-01-12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 AI 전문가 설원희 사장 영입… 디지털사업본부 신설
코스맥스가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 경쟁력 확보에 나선다.코스맥스는 최근 디지털사업본부 조직을 신설하고 AI(인공지능∙ Artificial Intelligence) 및 융합∙산업전문가인 설원희 사장을 영입했다고 12일 밝혔다.설원희 사장은 글로벌 현장에서 AI와 플
2021-01-12 김보라 기자 -
CJ올리브영, 론칭 2년만에 '오늘드림' 서비스 이용 13배 증가
CJ올리브영은 오는 31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오늘드림에게 말해 보이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오늘드림’은 CJ올리브영이 지난 2018년부터 선보인 업계 최초 3시간 내 즉시 배송 서비스다.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APP)에서 구매한 상품을 고객 주
2021-01-12 김보라 기자 -
현대백화점이 직접 큐레이팅한 한우, 매달 새벽배송
현대백화점이 신축년(辛丑年) ‘소의 해’를 맞아 한우를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이색 서비스를 선보인다.현대백화점은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에서 3개월간 등심·채끝·안심 등 1등급 한우를 정기 배송해주는 ‘한우 정기 구독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
2021-01-12 강필성 기자 -
[Daily New식품] 남양유업, 이디야커피, 동아오츠카 外
◇ 남양유업, 비플라스틱 장난감 ‘스토리빌더’ 제작 참여남양유업이 친환경 캠페인 Save The Earth 활동의 일환으로, 비플라스틱 장난감 ‘스토리빌더’ 제작에 동참한다. 세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Save The Earth 캠페인은, 폐소재(파본 등)를 통
2021-01-12 김보라 기자 -
롯데마트 “설 선물세트도 소용량이 인기…물량 20% 늘려”
2인 이하 가구를 위한 선물세트가 뜬다.최근 1인 가구 증가 및 코로나19로 인한 명절 간소화 트렌드로, 소규모 가구를 위한 선물세트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 실제로 지난 2020년 추석, 1인 가구를 위한 대표 상품인 ‘한우 한끼 구이 세트’ 매출이 2019년
2021-01-12 한지명 기자 -
SSG닷컴, “먹방도 쓱~” ‘라방’으로 김치 10톤 푼다
SSG닷컴이 유명 푸드 크리에이터 ‘홍소나기’와 함께 국내산 원재료로 만든 프리미엄 포기김치 판매에 나선다.SSG닷컴은 오는 14일 오후 8시부터 한 시간 동안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에서 ‘착한 김장 프로젝트 홍소나기 김장특공대’ 편을 실
2021-01-12 한지명 기자 -
쿠팡, 나스닥 상장 가능성 부상…기업가치 30조원 ‘훌쩍’
쿠팡이 미국 나스닥에 상장을 앞두고 있다는 전망에 힘이 실리고 있다. 기업 가치만 약 30조원에 달하리라는 분석도 나온다. 11일 유통업계 등에 따르면 쿠팡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예비심사를 통과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나스닥 상장 절차를 본격적으로
2021-01-11 강필성 기자 -
연장운영 종료 임박… 인천공항 면세점 ‘공실’ 어쩌나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T1) 면세점 4기 사업자 선정이 결국 해를 넘겼다. 지난해 세 차례 유찰 끝에 수의계약까지 무산되며 1년째 불투명한 상황이다. 새해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면세업계가 불황을 겪고 있는 만큼 업계는 파격적인 임대료
2021-01-11 한지명 기자 -
'순해지는' 주류업계, 알콜 '낮추고· 뺀' 제품 확대
주류업계가 점점 낮은 알콜도수의 순한 맛에 빠져들고 있다. 앞다퉈 저도수 주를 출시하는가 하면 무알콜·비알콜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것. 이런 추세는 앞으로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 11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올해도 저도수, 무알콜·비알콜 제품의 출시는 주요 트렌드
2021-01-11 강필성 기자 -
코로나19 장기화에… 설 선물세트 '건강·프리미엄'이 대세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장기화로 명절 선물세트 세대교체가 일어나고 있다. 올해 설은 면역력을 강화하고 건강을 지키고자 하는 수요가 높아지면서 건강기능식품 매출이 큰 폭으로 뛰었다. 고향 방문 대신 비싼 선물을 보내는 사람이 늘어난 것도 특징이다.롯데마트
2021-01-11 한지명 기자 -
새 옷 입은 'G마켓'… 모바일앱 사용자 중심 개편
G마켓 모바일 앱이 더욱 편리하고 똑똑해진다.G마켓은 '지금 내게 맞춤'을 콘셉트로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다년간의 모바일 앱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트렌디한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하고 쇼핑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핵심은 첫 화면
2021-01-11 한지명 기자 -
롯데홈쇼핑, 중소 파트너사에 빅데이터 개방… 동반성장 강화
롯데홈쇼핑은 파트너사 전용 빅데이터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파트너사들에게 상품 판매 현황과 함께 구매 고객 패턴, 소비 트렌드 등 분석 데이터를 열람하고, 이를 상품 개발과 운영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최근 기업들이 의사 결정,
2021-01-11 강필성 기자 -
11번가도 '쓱~'… 수도권 지역 SSG닷컴 '새벽배송' 서비스 도입
11번가가 이마트와 협업해, SSG닷컴 새벽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4월 '이마트몰' 입점으로 당일배송 장보기 서비스를 강화한 데 이어 양사간 두 번째 협력이다.SSG닷컴 새벽배송은 11번가의 '오늘장보기'를 통해 제공된다. 당
2021-01-11 한지명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