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친환경 無 라벨 생수 통했다"… '아이시스 ECO' 1010만개 판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출시한 무라벨 생수 ‘아이시스 ECO’가 한 해 동안 약 1010만개가 판매됐다고 13일 밝혔다.아이시스 ECO는 페트병 몸체에 라벨을 사용하지 않는 국내 최초의 무라벨 생수로, 개봉 및 음용 후 바로 분리 배출할 수 있다. 페트병에서 라벨을 떼어

    2021-01-13 김보라 기자
  • 롯데백화점, 안방에서 맛보는 ‘화천 산천어 축제’

    롯데백화점이 강원도와 손잡고 겨울 축제가 취소된 화천 지역 경제 살리기에 앞장 선다.롯데백화점은 오는 14일부터 31일까지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에서, 15일부터 19일까지는 롯데백화점 노원점 식품관 매장에서 강원도 화천군의 싱싱한 산천어를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이

    2021-01-13 강필성 기자
  • 애경-철도공단 '홍대 애경타워' 점용료 갈등… 2심 결과에 촉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임대료를 감면해주는 ‘착한 임대인 운동’이 한창인 상황에서도 임대료 갈등을 겪는 곳이 있다. 애경그룹의 계열사인 마포애경타운과 한국철도시설공단이 그 사례다. 철도공단은 지가가 오른 만큼 토지 점용료를 인상해야한다고 주

    2021-01-12 강필성 기자
  • '가습기 살균제' 애경산업 前 대표 등 1심서 무죄

    가습기 살균제 사태에 연루돼 재판에 넘겨진 애경산업과 SK케이칼 전직 임원들이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 재판부는 가습기살균제 원료와 폐질환 사이 인과관계가 입증되지 않았다고 판단했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3부(유영근 부장판사)는 12일 업무상 과실치사 등 혐의로 기

    2021-01-12 김보라 기자
  • 진로 '두꺼비'에 빠진 편의점… 마카롱·떡볶이 등 이색상품 출시

    편의점 업계가 앞다퉈 하이트진로와 협업 상품을 출시하고 나섰다. 소주 ‘진로이즈백’의 캐릭터 두꺼비를 활용한 먹거리 등을 선보이는 것. 종류도 안주부터 마카롱, 젤리 등 다양하게 전개되는 양상이다. 12일 주요 편의점 업계는 일제히 두꺼비 관련 전략적 협업 상

    2021-01-12 강필성 기자
  • 설 선물 20만원 상향 기대감… 대형마트·백화점 '대목 부활' 분주

    설을 앞두고 농수축산물 선물비 상한액이 기존 10만원에서 20만원으로 상향될 것으로 보이며 유통업계가 ‘대목 부활’에 대한 기대감에 들썩이고 있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직격탄을 맞은 백화점과 대형마트는 선물세트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물량 확보를 위해 분주

    2021-01-12 한지명 기자
  • 2020년 화장품 수출 최대… 다시 뛰는 K뷰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도 화장품 수출이 증가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적지 않은 타격을 받았지만 개인위생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K뷰티 선호도도 올라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12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지난해 화장품 수출액은 75억6900만

    2021-01-12 김보라 기자
  • BAT코리아 '글로 프로' 9900원… 90% 할인으로 고객 확보

    BAT코리아가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프로(pro)’에 대한 파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정가 10만원의 ‘글로 프로’를 1만원도 안 되는 가격에 판매키로 한 것. 그동안 BAT코리아가 ‘글로2’, ‘글로 미니’ 등을 9900원 특가에 판매한 적은 있어도 출시 1년된&n

    2021-01-12 강필성 기자
  • 무신사,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의료진에 방한 의류 기부

    무신사가 한파와 폭설에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에게 도움이 되고자 2억5000만원 상당의 방한 의류를 기부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에 무신사가 마련한 물품은 자체 제작 브랜드인 무신사 스탠다드의 경량 패딩, 플리스 재킷 등 겨울철 체온 보호에 유용

    2021-01-12 김보라 기자
  • [Daily New쇼핑] 홈플러스, 전자랜드, 이베이코리아 外

    ◇ 홈플러스, 제철 신선식품 산지에서 직접 배송홈플러스가 신선식품 산지(産地)와 고객을 직접 연결해주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온라인 신지직송관을 통해 고객이 상품을 주문하면 생산자가 고객에게 직접 택배를 발송한다. 홈플러스 온라인 산지직송관은 생산자 실

    2021-01-12 한지명 기자
  • '비비고 만두' 수요 폭증… CJ제일제당, 美 생산 인프라 확대

    CJ제일제당이 올해 북미 시장에서 만두 매출을 획기적으로 늘리기 위해 선제적으로 생산 인프라를 확대하고 만두를 이을 ‘차세대 K-푸드’ 발굴에 적극 나선다. CJ제일제당은 최근 미국 중서부에 위치한 사우스다코타(South Dakota) 주 정부의 지원을 받아

    2021-01-12 임소현 기자
  • 온라인몰 매출 114% 증가… 아워홈, 물류센터 B2C 자동화라인 증설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급증하는 온라인몰 주문에 원활히 대응하기 위해 자사 계룡물류센터 내 온라인몰 전용 자동화라인을 구축하고 본격 운영한다.지난해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 영향이 지속되며 산업 전반에 걸쳐 비대면, 온라인 쇼핑 트렌드가 확산하는 가운데, 식품 업계에서도

    2021-01-12 임소현 기자
  • 11번가 "판매자가 성공해야 성장한다"

    11번가가 올 한 해 이커머스 성장동력인 판매자들의 성공을 위해 박차를 가한다. 신규 입점하는 판매자들을 위한 새로운 혜택을 선보이고, 기존 판매자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지원 서비스도 강화한다.11번가는 처음 입점하는 중소상공인 판매자들을 위해 수수료 지원부터 성장

    2021-01-12 한지명 기자
  • 티몬 "설 연휴에 10명 중 9명 집콕"… 모바일 선물 확대

    티몬이 설을 앞두고 고객 1043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코로나19 영향으로 △집콕 △모바일 쇼핑 △비대면 등이 주요 트렌드로 조사됐다고 12일 밝혔다.지난 8일부터 나흘간 티몬이 고객 1043명을 대상으로 설 연휴기간 어떻게 보낼 계획인지 묻는 설문조사

    2021-01-12 한지명 기자
  • 농심, 비건 브랜드 '베지가든' 육성… 독자 개발 HMMA 공법으로 차별화

    농심그룹이 올해 비건 식품 브랜드 ‘베지가든(Veggie Garden)’ 사업을 본격화한다.    베지가든은 농심 연구소와 농심그룹 계열사인 태경농산이 독자적으로 개발해낸 식물성 대체육 제조기술을 간편식품에 접목한 브랜드다. 농심 관

    2021-01-12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