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랜드 “랜섬웨어 유포자 공개협박, 즉시 경찰 신고”

    이랜드그룹은 랜섬웨어 유포자가 이랜드로부터 탈취한 것이라고 주장하는 일부 데이터를 다크웹 상에 공개하겠다고 선언한 것을 확인하고, 즉시 경찰 등 유관부서에 신고했다고 3일 밝혔다.이랜드가 범죄 조직과의 비협상 원칙 선언하자 공개협박을 시도하려는 것으로 판단했다는 설명이

    2020-12-03 강필성 기자
  • 코로나에 폭증한 먹거리 배달… '족발 쥐' 위생 논란에 브레이크 걸리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 배달이 폭증하면서 외식업계 위생 관리에 적색불이 켜졌다. 식품의약품안전처도 전수조사에 나선 바 있고,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는 본사 차원에서 점포 위생 관리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러나 전국적으로 배

    2020-12-03 임소현 기자
  • 올리브영만 웃었다… 랄라블라·롭스는 구조조정 中

    헬스엔뷰티(H&B) 시장에 올 한해는 매서운 삭풍이 부는 시기였다. 그나마 점포 수가 늘어난 CJ올리브영을 제외하면 GS리테일의 랄라블라와 롯데쇼핑의 롭스는 실적악화와 함께 점포수가 급감하는 한파를 맞이했기 때문이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

    2020-12-03 강필성 기자
  • 위드 코로나19 시대… 온라인 패션 플랫폼 전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확산으로 패션업계가 직격탄을 맞은 가운데 패션 플랫폼은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다. 무엇보다 기존 오프라인 패션업체들이 정체 또는 위기를 맞고 있는 것과 대조된다. 3일 업계에 따르면 무신사 거래액은 2016년 2000억원에서 지난해

    2020-12-03 김보라 기자
  • [Daily New쇼핑] 현대백화점, 아이파크몰, 바디프랜드 外

    ◇ 현대백화점, 전남농업기술원과 기능성 상추 '흑하랑' 판매현대백화점이 업계 처음으로 전남농업기술원이 만든 기능성 상추 '흑하랑'를 선보인다.흑하랑 상추는 숙면과 긴장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락투신' 성분이 일반 상추(1g당 0.03㎎)와 비교해 124배 많이

    2020-12-03 한지명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이브자리

    ◇ 아모레퍼시픽, '인삼 유래 항노화 에센스' 장영실상 수상아모레퍼시픽의 ‘인삼 유래 항노화 진세노사이드 적용 안티에이징 에센스’가 2020년 49주차 ‘IR52 장영실상’ 수상 제품으로 선정됐다. ‘IR52 장영실상’은 조선 세종대왕 시대의 대표 과학자 장영

    2020-12-03 김보라 기자
  • 스타벅스, 장애인 편견 없는 서울대치과병원점 오픈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장애인 고용 증진 및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매장을 오픈, 편견 없는 공간 구현에 나섰다.스타벅스는 세계 장애인의 날인 3일 스타벅스 코리아 최초로 장애인 고용 증진 및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매장인 ‘서울대치과병원점’(서울 종로구 대학로101)을

    2020-12-03 임소현 기자
  • [Daily New식품] 오리온, 매일유업, 롯데제과 外

    ◇ 오리온, ‘꼬북칩’, ‘포카칩’, ‘오!감자’ 대용량 지퍼백 출시  오리온은 꼬북칩, 포카칩, 오!감자 등 인기 스낵 3종 ‘대용량 지퍼백’ 제품을 출시했다.대용량 지퍼백 제품은 기존 M 사이즈 대비 세 배 이상 용량을 늘리고, 입구에 지

    2020-12-03 김보라 기자
  • CJ프레시웨이, 스타트업과 '푸드테크' 혁신 나선다

    CJ프레시웨이가 푸드테크(Food+Technology) 스타트업과 손잡고 식자재 유통산업 혁신에 나선다.CJ프레시웨이는 위대한상사, 딜리버리랩과 식자재 주문시스템 및 빅데이터 솔루션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각각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CJ프레시웨이는 CJ그룹에서 운

    2020-12-03 임소현 기자
  • 롯데백화점, 송년회는 집에서…“홈파티 준비하세요”

    전국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유통 업체들이 다양한 홈파티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롯데백화점은 홈파티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20일까지 본점에서 수입 테이블 웨어 및 홈데코 상품들을 판매하는 ‘크리스마스 마켓’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

    2020-12-03 강필성 기자
  • 롯데온, 고객 유치 효과 가시화…11월 결제액 2배↑

    롯데온(ON)이 본격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롯데온은 주요 지표가 눈에 띄게 개선되고 있다고 3일 밝혔다.롯데온은 지난 9월을 시작으로 매월 첫 번째 월요일에 ‘퍼스트먼데이’ 정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10월에는 롯데 유통 계열사 통합 행사인 ‘롯데온세상’, 11

    2020-12-03 강필성 기자
  • [단독] 공영홈쇼핑, 콜센터 확진 1주일만에 18명으로… 방역 구멍에 코로나19 확산

    공영홈쇼핑 내부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이 걷잡을 수 없이 커지고 있다. 지난달 26일 사내 콜센터 근무자에 확진자가 최초 발생한 이후에도 방송을 강행하는 등의 안일한 대응이 화를 불렀다는 지적이다. 2일 방역당국과 공영홈쇼핑 등에 따르면

    2020-12-02 강필성 기자
  • "코로나19, 고생했어요"…유통업계, 수험생 격려 마케팅 활발

    유통업계가 3일 2020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앞두고 수험생을 모시기 위한 각종 할인행사를 앞다퉈 내놓고 있다.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전점에서 수능 다음날인 4일부터 13일까지 수험표 지참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상품권 증정 행사를 진

    2020-12-02 한지명 기자
  • '30주년' GS25, 지역 소외계층에 떡국 9000인분 나눠

    GS25는 이달 2일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GS타워에서 화상시스템을 통한 ‘온택트(On-tact) 릴레이 떡국나눔 기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날 온라인 기부식에는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 부회장과 조윤성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까리따스 방배종합사회복지관

    2020-12-02 강필성 기자
  • 티몬 “국민 3명 중 2명, 내년 해외여행 가고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이 급감했지만 잠재 수요는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티몬은 고객 18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64%, 3명 중 2명이 내년에 해외여행을 떠나고 싶다고 답했다고 2일 밝혔다. 또한 ‘가족과 함께

    2020-12-02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