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ily New쇼핑] 옥션, 홈플러스

    ◇ '옥션' 별미, 이번엔 제주…특산물 할인 판매옥션이 내달 6일까지 '옥션 별미' 프로모션을 열고 제주도 대표 특산물을 특가에 선보인다.옥션 별미는 평균 고객만족도 4점 이상의 검증된 신선식품을 모아 소개하는 프로모션이다. 품질 불만족 시 무료 반품이 가능하고 멤버십

    2020-11-30 한지명 기자
  • SSG닷컴, 교보문고 인기도서도 새벽배송… 상품 영역 확대

    SSG닷컴은 서점 교보문고 도서 50만종을 입점한다고 30일 밝혔다. 외국서적, 꾸러미 상품을 제외한 사실상 교보문고의 모든 서적을 가져와 고객 선택폭을 한층 넓혔다. 오후 5시까지 주문하면 대부분 그 다음날 받아볼 수 있다.SSG닷컴은 비대면 소비 확산으로 서점 방문

    2020-11-30 강필성 기자
  • GS25, 업계 최초로 AI 로봇 배달 시대 개막… 배달료 0원

    편의점에서 인공지능(AI) 로봇이 배송하는 시대가 됐다.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가 LG사이언스파크 내 위치한 GS25 점포에서 스마트폰으로 주문 받은 상품을 인공지능이 탑재된 로봇이 직접 배달해주는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디지털트

    2020-11-30 강필성 기자
  • "코로나 시대 비대면 강화"… 폴바셋, 전주에 DT 1호점 선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가 증가하자 폴바셋이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 이하 DT) 매장을 선보였다.폴바셋은 30일 전주시 덕진구에 DT 1호점(전주 금암 DT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전주 외곽에서 전주 시

    2020-11-30 김보라 기자
  • 불꺼진 술집에 근심 커진 주류업계… 연말 대목에도 매출 급감

    1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플러스알파(+α)’가 재시행 되면서 연말 성수기를 앞둔 주류업계가 비상이 걸렸다.코로나19 여파로 저녁 모임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보편화된데다 최근에는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으로 매출 감소세가 불가피

    2020-11-30 한지명 기자
  • 경쟁사와 손잡는 온라인 전략… 유통업계, 네이버 비중 커진다

    유통업계의 온라인 전략이 복잡해지고 있다. 자사 고객 확보를 위해 경쟁사와 손을 잡는 전략적 제휴마저도 피하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들어 그 폭과 범위는 더욱 다채로워지는 분위기다. 자사 온라인몰만으로 온라인 수요를 버텨내는 것은 이제 옛말이 되고 있다는

    2020-11-30 강필성 기자
  • 한국야쿠르트, 종합유통기업 도약… 온라인 플랫폼 '프레딧' 론칭

    한국야쿠르트가 온라인 사업을 강화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생활기반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급속히 옮겨감에 따라 사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하기 위함이다.한국야쿠르트는 온라인몰 ‘프레딧(Fredit)’을 론칭하고 종합유통기업으로 새롭게 도약한다고 3

    2020-11-30 김보라 기자
  • 풀무원, 국산콩두부 英 '글로벌 탄소발자국 인증' 획득

    풀무원이 ‘국산콩두부’로 영국 탄소발자국 인증을 받았다.풀무원은 국산콩두부 10종이 영국 친환경 인증기관 ‘카본 트러스트’의 ‘탄소발자국’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카본 트러스트’는 영국 정부가 기후 변화 대응과 탄소 감축을 위해 설립한 비영리 기관으로 전 세

    2020-11-30 김보라 기자
  • 성수기 대목인데… 거리두기 확대에 속타는 패션업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패션업체들의 한숨이 깊어지고 있다. 올 한해 급감했던 실적을 업계 성수기인 4분기에 만회하려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확대로 오프라인 장사가 어려워질 것이라는 우려가 커졌기 때문이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겨울

    2020-11-30 김보라 기자
  • 유통가, 코로나19 속 크리스마스 테마는 안전한 '홈파티'

    외식·호텔업계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시즌 제품을 출시하고, 대목 맞이에 나섰다.30일 배스킨라빈스는 연말 캠페인 ‘메리 배라스마스’에 돌입하며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24종을 출시한다. 배스킨라빈스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인기 그림책 캐릭터 ‘월리’와 손잡고

    2020-11-30 임소현 기자
  • 패스트푸드·뷔폐는 그대로… 호텔 행사·파티는 제동

    정부가 다음달도 수도권 2단계를 유지하는 가운데 일부 강화 조치를 내놓은 '2+α' 단계 카드를 꺼내들었다. 하지만 논란이 불거진 패스트푸드점, 뷔페 등과 같은 '외식매장 사각지대'와 관련된 내용은 배제됐다. 호텔 등 숙박업소의 행사·파티를 금지하면서 호텔업계의 연말

    2020-11-30 임소현 기자
  • '온라인 강화하는' 현대리바트, 리바트몰 리뉴얼 오픈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가 온라인 사업 강화를 위해 ‘리바트몰’ 리뉴얼에 나선다.현대리바트는 내달 1일 공식 온라인몰 ‘리바트몰’을 리뉴얼해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새로 선보이는 ‘리바트몰’은 기존 몰보다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고객 참여형

    2020-11-30 임소현 기자
  • [Daily New식품] 남양유업, BAT코리아, 맥도날드

    ◇ 남양유업, 중소기업과 상생 강화… ‘동반성장몰’ 오픈남양유업은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와 동반성장 및 경쟁력 확보를 위해, 남양유업 동반성장몰을 지난 27일 사내 온라인망에 오픈했다.동반성장몰은 중소기업 제품들을 한눈에 볼 수 있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2020-11-30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다우니, 한섬, 코오롱스포츠

    ◇ P&G 다우니, 신제품 출시 기념 인스타그램 AR 필터 공개P&G 다우니가 프리미엄 퍼퓸 섬유유연제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다우니 설렘 필터’를 제작했다.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인스타그램에 공개된 ‘다우니 설렘 필

    2020-11-30 김보라 기자
  • CU, 수제맥주 매출 비중 10% 돌파

    편의점 업계 사상 처음으로 수제맥주의 매출이 국산맥주 매출의 10%를 돌파했다. 수제맥주가 편의점에 등장한지 약 3년 만이다.CU에 따르면 이달 28일 편의점 업계 사상 처음으로 수제맥주의 매출 비중이 국산맥주 매출의 10%를 돌파했다.편의점 맥주 시장은 수입맥주가 처

    2020-11-29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