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택트 추석… 명절 선물도 '온라인 기프티콘'이 인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비대면 추석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고향을 방문하는 이가 줄고 ‘집콕족’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건강식품과 위생용품 구매율이 증가하고, 명절 선물도 기프티콘을 주고받는 등 종전에는 볼 수 없었던 ‘언택트 추석’이 도래했다
2020-09-23 한지명 기자 -
제주맥주, 투자 140억원 추가 유치…국내 BIG4 노린다
수제맥주 제조사 제주맥주가 상반기 140억원 추가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고 제주 양조장을 2배 가량 증설키로 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투자에는 브랜드 런칭 전부터 재무적 투자자로 참여했던 스톤브릿지벤처스 등 기존 투자사들을 비롯해 6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재
2020-09-23 강필성 기자 -
[Daily New식품] BBQ, 매일유업, 이디야 外
◇ BBQ, 위메프오 50% 페이백 진행제너시스 비비큐가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배달앱 ‘위메프오’에서 전 메뉴 주문시 50% 페이백 행사를 진행한다. BBQ 전 메뉴 대상으로 진행되며, 결제한 메뉴 금액의 50%가 위메프오 포인트로 반환된다. 행사 기
2020-09-23 임소현 기자 -
유통업계, 닌텐도 대란 재현될까… 차세대 콘솔戰에 기대감
지난 22일 12시 정각. 롯데하이마트 온라인 쇼핑몰은 순식간에 접속 대기화면으로 전환됐다. 접속 대기자만 5000명을 훌쩍 넘어섰고 예상 접속 대기시간만 1시간30분이 찍혔다. 차세대 콘솔 게임이 ‘XBOX 시리즈X’의 예약판매에 몰린 인파에 순식간에 사이트 접속이
2020-09-23 강필성 기자 -
CJ제일제당, HMR 선물세트 완판… "新 선물 트렌드 부상"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 CJ제일제당의 냉장·냉동 가정간편식(HMR) 선물세트가 완판되며 명절 선물세트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었다.23일 CJ제일제당의 식품 전문몰 CJ더마켓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기간(8/17~9/15, 30일)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소비자들은 집
2020-09-23 김보라 기자 -
[Daily New쇼핑] 신세계免, CJ오쇼핑, 다이소
◇신세계免, 수해 이재민에기 집밥 키트 전달신세계면세점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함께 태풍 피해를 입은 부산 강서구 지역 주민들을 위해 비대면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지난 22일 서울 구로동 키콕스벤처센터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서원식 신
2020-09-23 한지명 기자 -
넥서스, ‘프리미엄 리빙 컨시어지’ 사업 개시
넥서스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인테리어 디자인 서비스’를 오픈하며 국내 프리미엄 인테리어 시장을 겨냥한 리빙 컨시어지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넥서스의 ‘인테리어 디자인 서비스’ 매장이 세계적인 프리미엄 가구·리빙 브랜드가 집결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20여평(9층
2020-09-23 임소현 기자 -
[단독] 오비맥주, 신제품 '한맥' 테스트 판매 중단하나
오비맥주가 지난 7월 여름 성수기 시장을 겨냥해 테스트 출시했던 맥주 신제품 ‘한맥’을 놓고 장고에 들어갔다. 테스트 판매 3개월째지만, 소비자 인지도가 낮기 때문이다. 23일 주류 업계에 따르면 오비맥주는 ‘한맥’ 정식 판매를 놓고 고심 중이다.&n
2020-09-23 한지명 기자 -
닫힌문 여는 뷔페… 빕스·애슐리 순차적 운영 시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달 휴업했던 뷔페업계가 순차적으로 운영이 재개되고 있다. 뷔페는 정부가 지정한 고위험시설 가운데 하나지만 수도권 이외의 지역은 지자체장 권한으로 매장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CJ푸드빌
2020-09-23 김보라 기자 -
'테넷'도 간신히 150만 넘겼다… 추석 성수기 대작 실종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영화업계가 추석 대목을 앞두고 또 다시 대작 실종의 상황에 처했다. 하반기 기대작이 잇따라 개봉하면서 실적 반등을 노렸지만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추석 대작들이 개봉을 포기하면서 추석 시즌 업계의 경쟁은 '생존' 경
2020-09-23 임소현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에이블씨엔씨, 코오롱FnC, 신세계인터 外
◇ 미샤, 국내 에센스·비비크림 시장 구매자 수 1위소비자패널 전문 기업 칸타월드패널의 시장 조사 결과 미샤가 일반 에센스, 워터 에센스, 비비크림 등 3개 부문에서 구매자 수 기준 브랜드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칸타월드패널이 전국 15~65세 여성 9700명
2020-09-23 김보라 기자 -
홈플러스, ‘부모님 대신 장보기’ 기획전 진행
‘효도 쇼핑’이 늘었다. 홈플러스 온라인몰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배송지를 일시적으로 변경해 주문한 고객이 전년 동기 대비 34%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로 귀성을 포기한 대신 고향에 계신 부모님들 선물과 식사를 함께 챙기려는 고객이 많아
2020-09-23 강필성 기자 -
롯데百, 아웃도어 3사와 ‘숏 기장 아우터’ 한정판매
롯데백화점은 아웃도어 브랜드 내셔널지오그래픽, K2, 디스커버리와 함께 숏 기장의 아우터 3종을 단독으로 기획해 한정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25일부터 백화점 전 점, 아울렛에 동시 전개 되며, 전체 수량 총 1만1000장, 25억원 물량 규모다.지난해 품절
2020-09-23 강필성 기자 -
이마트, ‘홈추족’이 명절 음식 트렌드 바꿨다
귀성을 포기하는 ‘귀포족’, 집에서 추석을 맞는 ‘홈추족’ 증가로 명절 음식도 ‘먹을만큼’, ‘간편하게’ 준비하는 것이 트렌드가 될 것으로 보인다.이마트는 온,ㄴ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4일간 전국 83개점에서 명절 대표 음식인 전을 매장에서 직접 부쳐 판매하는 것
2020-09-23 강필성 기자 -
신세계백화점, 한우의 귀환…추석 선물 1위 복귀
명품 한우가 추석 선물 1위로 돌아왔다. 귀성을 자제하며 추석 선물에 보다 신경을 쓰려는 수요가 더해져 ‘한우’ 실적이 명절 선물 대세였던 ‘건강’을 뛰어넘은 것이다. 여기에 유명 맛집의 대표 메뉴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한우 세트도 큰 몫을 했다.신세계백화점은 추석
2020-09-23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