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비대면 교육 활성화로 QSC 강화 박차오뚜기, 진라면 서포터즈 13기 활동 개시롯데제과, ‘에어 베이크드’ 케틀콘맛 출시
  • ▲ ⓒ교촌에프앤비
    ▲ ⓒ교촌에프앤비
    ◇ 교촌치킨, 비대면 교육 활성화로 QSC 강화 박차

    교촌에프앤비가 가맹점 교육 어플리케이션 ‘교촌 e-Academy’를 통해 비대면 시대 QSC(품질, 서비스, 위생) 관리 강화에 나서고 있다.

    교촌 e-Academy는 지난 10월 7일 론칭한 모바일 가맹점 교육 앱으로 가맹점 근무자에 대한 보다 체계적인 교육 및 관리가 필요하다는 니즈에 개발됐다. 

    해당 앱은 개설 2개월 만에 교촌치킨 전 매장이 이용하고 있으며, 점주 및 직원 3756명이 가입했다. 교육 컨텐츠에는 조리 및 서비스 교육, 산업안전교육을 비롯한 법정의무교육 등 점포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내용이 담겨 있다. 또한 다양한 마케팅 정보, 고객의 소리, 본사와 가맹점간 소통 창구로도 역할한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진라면 서포터즈 13기 ‘진앤지니 별별클럽’ 활동 개시

    오뚜기가 진라면 서포터즈 13기 '진앤지니 별별클럽’의 발대식을 개최하고 서포터즈 활동을 시작했다. 진라면의 디자인 요소인 ‘별’과 다양한 ‘별별’ 능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함께 한다는 의미로, 총 3주간의 모집기간을 거쳐 총 40명의 인원이 선발됐다.

    서포터즈 40명은 ‘진라면이 맛있으니까, 뭘해도 맛있지’라는 주제로 진라면 품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별 모양으로 대표되는 진라면 신규 디자인을 창작 요소로 활용하여 창의성이 돋보이는 컨텐츠를 발굴하고 홍보하게 된다.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으로 구성된 서포터즈는 총 8주간의 활동기간동안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 ▲ ⓒ롯데제과
    ▲ ⓒ롯데제과
    ◇ 롯데제과, ‘에어 베이크드’ 케틀콘맛 출시

    롯데제과가 ‘에어 베이크드(Air Baked)’의 새로운 제품 ‘에어 베이크드 케틀콘맛’을 선보였다. 에어 베이크드의 4번째 제품으로 감자칩 2종(오리지널, 양파맛)과 팝칩에 이어 출시, 에어 베이크드는 한층 두터워진 제품 라인업을 갖게 됐다.

    롯데제과는 ‘에어 베이크드’ 관련 마케팅을 지속 강화해 국내 스낵 1위 꼬깔콘 못지 않은 메가 브랜드로 육성해나갈 계획이다.
  • ▲ ⓒ롯데리아
    ▲ ⓒ롯데리아
    ◇ 롯데리아, 라인프렌즈와 협업 ‘카트라이더 팩 구성 및 피규어 세트’ 출시

    롯데GRS의 롯데리아가 넥슨 ‘카트라이더’IP에 대한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은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넥슨의 대표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캐릭터를 활용한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롯데리아는 11일부터 베스트셀러 제품인 불고기버거, 새우버거와 함께 치즈스틱, 포테이토, 음료 2잔으로 푸짐하게 구성한 ‘카트라이더 팩’을 1만원에 한정 판매한다.

    이와 함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게임에서도 유저 중 추첨을 통해 롯데리아 ‘카트라이더 팩’을 즐길 수 있는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18일부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캐릭터 피규어와 불고기버거, 새우버거, 치킨버거, 데리버거 등 각 세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카트라이더 피규어 세트도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
  • ▲ ⓒ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웹어워드코리아 2020’ 기술 이노베이션 대상 수상

    KGC인삼공사가 ‘제17회 웹어워드코리아 2020' 시상식에서 기술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했다.

    웹어워드코리아는 인터넷 전문 평가위원단이 올해 국내 웹사이트 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평가해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 시상식이다.

    KGC인삼공사는 올해 역사와 전통을 기반으로 새로운 미래를 혁신적으로 만들어가는 기업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공식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했다. 

    다양한 디지털 기술로 전 세계 방문자들이 온라인에서 쉽고 재미있게 기업정보와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한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상을 수상했다.
  • ▲ ⓒ남양유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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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남양유업, 해양환경 보전 캠페인 인식 확산 위한 활동 동참

    해양경찰청의 해양환경보전을 위한 ‘바다야사랑해’ 캠페인의 국민 인식 확산 차원으로, 남양유업이 캠페인 활동에 동참한다.

    앞서 지난 여름철에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과 국민 안전을 위한 해양경찰청 캠페인 활동에 동참한 남양유업은, 12월부터 자사 우유 브랜드 ‘GT 고소한저지방’ 제품 패키지에 ‘바다야사랑해’ 캠페인 디자인을 적용해 생산하고 있다.

    해양경찰청의 ‘바다야사랑해’ 캠페인은 해양환경 정화를 위한 4가지 활동을 장려하는 캠페인으로, 수중쓰레기 수거, 비치코밍(해변 산책 시 쓰레기 줍기), 플로깅(조깅하며 쓰레기 수거), 바다낚시 후 쓰레기 되가져가기의 친환경 운동이다.

  • ▲ ⓒ오라팜
    ▲ ⓒ오라팜
    ◇ 오라팜 ,인터넷 쇼핑몰 오픈

    구강유산균 전문기업 오라팜이 인터넷 쇼핑몰을 오픈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오라팜 인터넷 직영 쇼핑몰은 구강유산균 정보 페이지와 구매 페이지로 이원화했다. 고객 동선을 단순하고 짧게 디자인했다는 설명이다. 

    어렵고 생소한 구강유산균 정보를 쉽게 소개했다. 

    쇼핑몰 오픈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12일부터 한 달간 인터넷 직영 쇼핑몰에서 유산균을 구매하고 사용 후기를 남기면 2배의 포인트를 적립해 주고, 자신의 SNS에 사용 후기를 올리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커피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 ▲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 제주삼다수, 자원순환 우수사례 선정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최근 열린 ‘2020 자원순환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단체부문 우수상에 오르며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제주개발공사는 페트병 별도 분리배출을 독려하고, 버려지는 페트병을 직접 수거해 업사이클 제품으로 활용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자원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는 노력을 인정받았다.

    이를 위해 공사는 2018년 9월부터 페트병과 캔을 넣으면 일정 금액을 보상해 주는 페트병 자동수거 보상기 설치를 시작해 현재 16대의 보상기를 운영하고 있다.

    공사는 자원순환 활동을 통해 3분기까지 90톤의 페트병을 수거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자원순환 프로젝트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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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T&G
    ◇ KT&G, '상상프렌즈' 12기 195명 모집

    KT&G는 전국 13개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상상유니브 대학생 운영진 '상상프렌즈' 12기를 모집한다.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상상유니브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2021년 1월24일까지다. 서류심사와 면접 평가를 모두 통과한 최종합격자는 2021년 3월부터 6월까지 '상상프렌즈' 12기 활동을 한다.

    '상상프렌즈' 12기로 선발된 대학생 195명은 4개월간 13개 지역 본부로 나눠 각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예술, 봉사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실행한다. 학생들에게는 매달 20만원의 활동비와 콘텐츠 제작비용이 지원된다.

    KT&G 상상유니브는 2010년부터 청년들에게 문화·예술·봉사·진로 탐색의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KT&G가 운영해온 대학생 종합커뮤니티다.

    올해부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사회변화를 반영해 온라인 클래스인 '집콕클래스', 온라인 경연대회 '집현전', 온라인 멘토링 '커리어다이닝' 등 언택트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