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트진로, 와인 ‘타라파카’ LPGA KEB하나은행 챔피언십 공식스폰서 선정

    하이트진로는 자사에서 수입하는 칠레 프리미엄 와인 ‘타라파카(Tarapaca)가 ‘2018 LPGA KEB하나은행 챔피언십’의 공식스폰서가 됐다고 11일 밝혔다.2018년 국내시장에 정식 출시된 ‘타라파카’는 칠레의 프리미엄 와인들의 산지 마이포 지역에 1874년 설립

    2018-10-11 한지명 기자
  • 오리온 '촉촉한 초코칩' 증량 효과로 9월 매출 20% ↑

    오리온은 '촉촉한초코칩'이 지난 9월 증량을 단행한 후 1개월간 매출액이 전월 대비 20%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촉촉한초코칩은 가격 변동 없이 기존 6개들이 제품은 8개로, 12개들이 제품은 16개로 각각 늘어났다. 이와 함께 품질 개선을 통해 더욱 부드러운 식감과

    2018-10-11 김보라 기자
  • 신세계푸드 '올반', 가을 신메뉴 30여종 출시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한국식 캐쥬얼 다이닝 뷔페 올반은 가을 신메뉴 30여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풍요로운 가을 별미'를 콘셉트로 선보인 신메뉴 30여종은 낙지, 단호박 등 신선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영양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 메뉴로는 제철 단호박에

    2018-10-11 김보라 기자
  • 강남 사옥 이전 후 논란 불거진 호식이·피자에땅

    프랜차이즈 강남의 저주?… 사옥만 이전하면 초심 잃고 '휘청'

    프랜차이즈 업계 사이에서 '강남의 저주'라는 말이 나오고 있다. 강남으로 사옥을 이전한 업체들이 줄줄이 각종 위기 상황에 휘말리면서 나온 우스갯소리다.11일 프랜차이즈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업계를 들썩이게 한 '호식이두마리치킨'는 강남의 저주를 피해가지 못했다.

    2018-10-11 임소현 기자
  • 끝나지 않은 방사능 공포…침대·가구 업계 영향

    '라돈' 파문에 엇갈리는 가구업계… 하반기 실적 양극화 전망

    대진침대부터 시작된 방사성 물질 라돈 파문이 신세계 까사미아, 가누다, 에넥스 등으로 이어지면서 가구업계의 하반기 실적이 위축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반면 라돈 사태에서 자유로운 현대리바트나 에이스 침대의 경우 반사이익이 기대되면서 

    2018-10-11 진범용 기자
  • 이마트24,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출시… "내실 다지기 나서"

    이마트24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12일 론칭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모바일 앱 출시를 계기로 신규 고객 창출, 가맹점 매출 증대 등 본격적인 내실 다지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모바일 앱은 고객 편의성 제고, 고객·경영주와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 강화에 중점을 두고

    2018-10-11 진범용 기자
  • 스타벅스, '일회용컵 없는 날' 시행 6개월… 9만명 참여·개인 컵 할인 2500만건

    스타벅스코리아가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을 실시한 지 6개월 간 9만명의 고객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지난 4월부터 매월 10일을 일회용컵 없는 날로 정하는 캠페인을 시행 중이다.11일 스타벅스코리아에 따르면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 시

    2018-10-11 김보라 기자
  • 팔도 '귀여운 내친구 뽀로로' 내달부터 8.3% 가격 인상

    팔도는 어린이음료 '귀여운 내친구 뽀로로' PET 제품 5종에 한해 11월1일부로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고 11일 밝혔다.이에 따라 1200원에서 1300원으로 8.3% 인상된다. 지난 2014년 3월 이후 4년8개월만이다.팔도 관계자는 "지난 몇 년간 물가상승률에도 불

    2018-10-11 김보라 기자
  • 현대H몰, 업계 최초로 ‘BT21’ 캐릭터 적용된 화장품 선봬

    현대H몰이 12일부터 23일까지 브이티 코스메틱에서 출시하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이 적용된 화장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BT21’은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와 방탄소년단이 콜라보레이션해서 만든 캐릭터로, 최초 스케치부터 캐릭터 성격 부

    2018-10-11 진범용 기자
  • "벌써 겨울?"… 삼양식품, '쯔유간장우동' 봉지면 출시

    삼양식품이 '쯔유간장우동'으로 올겨울 소비자 입맛 잡기에 나선다.삼양식품은 용기면 ‘쯔유간장우동’을 봉지 제품으로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봉지면으로 선보이는 쯔유간장우동은 '건면'을 사용해 정통 일본식 우동의 식감을 강화했다. 자체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구운면으로 쫄

    2018-10-11 김보라 기자
  • CU, VR 적용한 동계 상품진열안내서 선봬… "모바일 앱 통해 확인 가능"

    CU가 계절 변화와 최신 소비 트랜드에 맞춰 전국 매장을 새롭게 재정비한다고 11일 밝혔다. 본격적인 추동 시즌을 맞아 가상현실기술(VR)로 상품 진열 및 매장 레이아웃 정보를 제공하는 ‘VR상품진열안내서’를 지난 3월에 이어 16일부터 전국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안내할

    2018-10-11 진범용 기자
  • 롯데百, 가을 정기세일 마지막 주말 3일… '인기 의류 할인'

    롯데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가을 정기세일 마지막 주말을 맞아 패딩, 코트, 모피 등 동절기 인기 의류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본격적인 기온 하강과 함께 동절기 의류 판매가 정기세일 매출을 견인하며 지난 9월 28일부터 10월 9일까지 롯데백화

    2018-10-11 한지명 기자
  • 롯데마트, 100개 지점서 ‘등산대전’ 진행

    최근 화창한 가을 날씨가 지속되고 있다. 지난 9월28일 설악산에 첫 단풍이 관측된 가운데 등산 및 캠핑을 가거나 가족 단위의 나들이를 즐기는 고객 수요가 늘고 있다.실제 추석 연휴가 끝나는 시점인 지난 9월27일부터 10월9일까지 롯데마트의 ‘등산, 캠핑용품 카테고리

    2018-10-11 한지명 기자
  • 신세계百, 유방암 예방 ‘핑크 리본 캠페인’ … 브라 구매시 1천원 기부

    신세계백화점은 10월 유방암 예방의 달을 맞아 신세계가 만든 란제리 편집매장 ‘엘라코닉’에서 ‘러브 유어 브레스트(Love Your Breasts)’ 캠페인을 준비했다고 11일 밝혔다. 비비안, 비너스 등 신세계백화점에 입점한 대표 란제리 브랜드도 함께 참여한다.10월

    2018-10-11 한지명 기자
  • 브랜드 이미지 실추땐 본사 책임… '을의 눈물' 닦아줄까

    프랜차이즈 오너리스크 '정조준'… 업계 처방약 될까

    '오너리스크'로 인해 가맹점이 손해를 볼 경우 맹본부(본사)가 배상책임을 지는 내용의 법률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하면서 프랜차이즈업계가 긴장하고 있다. 오너리스크, 갑질 경영 등의 윤리 문제가 끊이질 않고 산업 리스크로 떠오르면서 강력한 대책을 내놓은 셈이다. 특히

    2018-10-11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