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매출 두 배 이상 달성냉감 패드,이불 등의 침구류와 캐미솔 인기이달 18일부터 특별 기획전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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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0도를 웃도는 때 이른 더위가 찾아오면서 냉감 소재 제품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18일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14일까지 접촉 냉감 시리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2% 증가했다. 목표 매출을 두 배 이상 달성한 수치다.
접촉 냉감 시리즈는 자주에서 2019년 첫 출시한 제품군이다. 빠른 열 배출로 피부 표면온도를 낮추고 우수한 통기성을 가진 냉감 원단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시원하다고 느끼는 수준인 접촉냉감 지수(Q-MAX) 0.15 이상의 원단만을 사용했다. 접촉 냉감 지수란 피부가 섬유와 닿았을 때 이동되는 열을 수치화 한 것으로 수치가 높을수록 더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대표적인 제품은 열대야에도 쾌적한 잠자리를 제공하는 토퍼, 베개, 이불, 패드 등 침구류다. 올해는 전년 대비 약 두 배에 달하는 36가지 스타일로 출시했는데 매트리스 위에 깔고 사용하는 냉감 패드와 겹이불이 특히 인기다. 전년 동기 대비 패드는 235%, 겹이불은 339% 매출이 증가했다.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접촉 냉감 소재를 사용한 라운지웨어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자주는 올해 처음 접촉 냉감 소재의 브라 캐미솔을출시했는데 2주만에 3000여개가 판매되며 냉감 의류 전 제품 중 판매율 1위를 차지했다. 집안과 밖에서 시원하고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접촉 냉감 소재 원피스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114%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