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일러·건조기 필수 가전 등극"… 이마트, 관련 상품 매출 전년比 350% ↑

    보조 가전으로 여겨지던 스타일러와 건조기가 필수가전 반열에 올랐다.5일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해 스타일러와 건조기는 세탁기를 포함한 전체 세탁가전 매출 중 31.4%를 차지해 급성장을 시작했다. 이후 올해는 매출 비중이 14.6%P 증가한 46%까지 상승하는 등 인기다.

    2018-03-05 진범용
  • 김영란법 영향… "저렴한 미국산 쇠고기가 한우 대체한 것으로 보여"

    작년 미국산 쇠고기 수입 13%↑… 호주산 제치고 14년만에 1위

    미국산 쇠고기가 수입 쇠고기 시장에서 14년 만에 호주산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5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으로부터의 쇠고기 수입량은 17만7000t으로 전년(15만6000t)보다 13.5% 증가했다. 이는 2004년부터 수입 쇠고기

    2018-03-05 편집국
  • 신세계푸드, 패럴림픽 운영인력에 삼겹살 제공

    신세계푸드는 지난 3일 삼겹살데이를 맞아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운영인력에게 한돈 삼겹살을 활용한 메뉴를 제공하고 대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했다고 4일 밝혔다.이날 평창 패럴림픽 선수촌, 알펜시아 바이애슬론 센터, 올림픽 플라자, 메인프레스센터(MPC), 국제방송센터

    2018-03-04 김보라
  • 스타벅스코리아, 임직원 1만3000명 돌파… 일자리 창출 '앞장'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임직원 수가 2월말 기준 1만3000명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1999년 7월 1호점 오픈 당시 40명에서 325배 증가한 수치다.스타벅스는 현재 1만3000명 파트너들이 바리스타부터 지역 매니저까지 모두 정규직으로 근무 중이다.공정거래위원

    2018-03-04 김보라
  • 인건비·원자잿값 상승반영… 서민물가 '빨간불'

    최저임금發 가격인상… 외식·식품·생필품으로 확산

    지난해 말 외식업체에서 시작된 가격인상이 식품·생필품·택시요금 등 생활물가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다. 업체들은 최저임금 인상을 기점으로 한 인건비와 임대료, 원재로 가격 상승분을 반영하려면 가격인상이 불가피하다는 입장이지만 당분간 생활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가격인상 행진

    2018-03-04 이보배
  • 관광·면세점·화장품 업계 '사드타격' 지속

    [사드보복 1년] 방한 중국인 반토막… "GDP 5조원 감소"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보복이 본격화된 지 1년이 지났지만 관광·면세점·화장품 등 중국 의존도가 높은 업계의 고통은 여전히 지속되고 있다.4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방한 중국인 관광객은 416만9353명으로 2016년의 806만7722명보다 4

    2018-03-04 손정은
  • 이마트, 소방안전강화에 65억원 투자… 3개월간 전국 사업장 집중점검

    이마트가 고객과 직원 안전 강화를 위해 소방시설 확충에 총 65억원을 투자한다. 4일 이마트에 따르면 전국 점포, 물류센터등 각 사업장에 자체적으로 화재감지기와 스프링클러 등 소방시설을 확충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 선제적 안전 조치를 통해 화재 위험을

    2018-03-04 김수경
  • "맛 없거나 싱싱하지 않으면 100% 환불"… 홈플러스, 신선식품 A/S 도입

    홈플러스가 국내 최초로 신선식품 100% 품질만족을 책임진다. 홈플러스는 모든 신선식품의 100% 품질만족을 책임지는 '신선 품질 혁신 제도'와 적립 포인트를 업계 평균 20배로 높인 '마이 홈플러스 멤버십'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신선식품은 고객이

    2018-03-04 김수경
  • 아이소이,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 리뉴얼 출시

    아이소이는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파란소화기 응급스팟)을 오는 5일 리뉴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은 울긋불긋한 피부 고민을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트러블 집중케어 스팟 제품이라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천연유래 성분으로 갑작

    2018-03-02 김보라
  • NS홈쇼핑, 황사마스크 증정하는 '국민건강지킴 프로젝트 2탄' 진행

    NS홈쇼핑이 3월 한 달 동안 주말마다 황사마스크를 드리는 '국민건강지킴 프로젝트2탄'을 진행한다. 2일 NS홈쇼핑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건강한 아이디어 NS홈쇼핑이 제안하는 국민건강프로젝트'라는 콘셉트로 공기청정기 100대를 경품으로 제공했던 2월 행사에

    2018-03-02 김수경
  • [유통街, 새로 그리는 지도]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 사업다각화 총력… 면세점은 '안갯속'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이 현대백화점의 체질 개선을 위해 변화와 혁신을 올해 핵심 키워드로 내세우며 발빠른 경영 행보를 보이고 있다. 정 회장은 신성장 동력을 찾기 위한 사업다각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직까지 별다른 진척이 없는 면세점 사업은 그의 경영

    2018-03-02 김수경
  • 올리브영, 中 '카오라닷컴'과 전략적 제휴 업무협약 체결

    올리브영은 2일 용산구에 위치한 CJ올리브네트웍스 본사 6층에서 중국 대표 직구 사이트 '카오라닷컴'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올리브영의 중국 역직구족 공략에 일조하고 있는 카오라닷컴과의 지속적인 협력 관계 확보 및 상품 수출 촉진을 위해 마련된 자

    2018-03-02 김보라
  • 현대백화점그룹, 조선의 어보 기념메달 유통업계 단독 론칭

    현대백화점그룹은 오는 5일부터 더현대닷컴과 현대H몰에서 한국조폐공사가 출시한 '태조가상시호금보(太祖加上詩號金寶)' 기념메달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2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태조가상시호금보' 기념메달은 한국조폐공사가 조선 왕실의 어보를 주제로 제작한 '조선의 어보

    2018-03-02 김수경
  • 블랙야크 '나우', 배우 김지석과 함께한 캠페인 필름 공개

    블랙야크의 나우는 2일 배우 김지석과 함께한 2018 S/S 시즌 캠페인 필름 'What time is it NAU(#상대적충분조건)'을 공개했다.아무 편견 없이 모든 것을 아우른다는 나우의 "We welcome" 캠페인의 일환인 "What time is it NAU"

    2018-03-02 김보라
  • 코카콜라, 박보검·김세정의 TV광고 촬영현장 공개

    코카콜라는 봄 캠페인 모델로 선정된 박보검과 함께 따스한 봄을 맞아 친구들과 함께 짜릿한 자전거 여행을 떠나는 콘셉트의 TV광고를 촬영했다고 2일 밝혔다.박보검은 자전거를 활용해 진행된 이번 촬영에서 봄을 맞아 피어난 파릇파릇한 잎으로 가득한 꽃길을 자전거로 달리는 모

    2018-03-02 김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