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드 보복·규제 강화·시장 포화 '삼중고'에 돌파구 모색

    동남아·중동에 눈 돌리는 유통업계… 브랜드·상품 수출 확대

    유통업계가 동남아시아와 중동 등 신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국내 시장 포화와 규제 강화, 중국의 사드(THAAD,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보복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돌파구를 찾고 있는 것이다. 최근에는 현지 유통망에 제품을 공급하는 수출 형식이

    2017-08-10 편집국
  • CJ프레시웨이 2분기 영업익 140억원, 전년比 54% 증가… "식자재 유통이 실적 견인"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외식산업 경기 회복이 더딘 상황 속에서도 창사이래 분기 최대 매출액을 기록했다. CJ프레시웨이 2분기 매출액은 지난해보다 6.3% 증가한 6346억원을 기록했다. 594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던 지난

    2017-08-09 김수경
  • 현대百그룹, 12개 계열사 통합 멤버십 'H포인트' 선봬

    현대백화점그룹이 12개 계열사·4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통합 멤버십 서비스를 선보인다.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전 계열사에서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한 통합 멤버십 서비스 'H포인트'를 10일 론칭한다고 9일 밝혔다. 기존 계열사별로 흩어져 있던 포인트 제도를 하나로

    2017-08-09 진범용
  • 현대백화점, 2Q 영업익 691억원… 전년比 11.3% ↓

    현대백화점이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보다 11.3% 감소한 690억6800만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액은 3.1% 감소한 4358억6400만원, 당기순이익은 9.4% 줄어든 608억9900만원을 기록했다. 

    2017-08-09 진범용
  • '일상'으로 진화한 유니클로의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략

    최근 인스타그램을 포함한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이 중요한 마케팅 채널로 부상하고 있다.  패션업계는 이미지 중심의 컨텐츠를 활용하며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연령층의 사용자가 많다는 장점 때문에 일찍부터 인스타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왔다. 하지만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2017-08-09 유은정
  • 갤러리아百, 기혼자도 챙기는 웨딩 프로모션… 7% 상당 상품권 혜택 제공

    갤러리아백화점이 하반기 웨딩 시즌을 맞아, 11일부터 9월 17일까지 예비 신혼부부들을 대상으로 전 지점에서 ‘갤러리아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이번 웨딩 프로모션은 기존의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 이외에도 결혼 10주년·20주년·30주년·40주년을

    2017-08-09 진범용
  • 맥도날드 "절차 무시한 소비자원 검사 결과, 수용 못해"… 법원에 가처분 신청

    한국맥도날드가 한국소비자원의 햄버거 위생상태 조사 결과를 발표하지 못하도록 법원에 공표금지 가처분 신청을 냈다. 맥도날드 측은 소비자원이 자사의 햄버거 제품을 수거 하는 과정에서 정해진 기준과 절차를 지키지 않았기 때문에 그 결과를 받아들일 수 없다고 주장했다

    2017-08-09 김수경
  • 쎌바이오텍, 2분기 영업익 74억원…전년比 2% 증가 "아시아·유럽 시장 호조"

    쎌바이오텍이 올해 2분기 사상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쎌바이오텍은 올해 2분기 매출액은 173억으로 전년 대비 12% 증가했고 영업이익 74억원, 당기순이익은 69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2%, 17% 증가했다. 전 분기과 비교하면 매출은 18%

    2017-08-09 김수경
  • BBQ, 매주 수요일 요기요로 주문시 3천원 할인

    BBQ가 8월 한 달간 매주 수요일 '요기요' 앱으로 메뉴 주문 시 3000원을 할인해주는 '슈퍼레드위크'에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 치킨 메뉴 종류에 상관 없이 전 메뉴 3000원 할인이 가능하다. 할인적용은 '요기서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시에

    2017-08-09 김수경
  • 에너지드링크·커피는 꾸준… 생수·이온음료 갈증 해소용으로 판매량 급증

    폭염이 입맛도 바꿨다… "무더위에 '생수·이온음료' 강세"

    연일 이어진 폭염이 소비자들의 입맛을 바꿨다. 폭염이 기승을 부린 8월 첫째주에는 연중 꾸준한 판매고를 보이는 에너지드링크와 커피 음료를 제치고 생수와 이온음료의 판매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9일 A편의점이 집계한 월별 음료 판매량 순위

    2017-08-09 김수경
  • [포토] 전어가 벌써? 여름 전어 맛보세요~!

    이마트가 뼈가 연하고 살이 부드러운 여름 전어를 선보인다.이마트는 전국 이마트 점포에서 여름 전어(생)을 1마리당 780원에 판매한다.일반적으로 전어는 가을에 먹는 대표적인 생선으로 알려져 있으나, 금어기가 끝나고 여름에 잡힌 전어는 뼈가 연하고 살이 부드러워 횟감으로

    2017-08-09 진범용
  • "무조건적인 제재 아닌 공존할 수 있는 방법 찾아야"

    [취재수첩] '골목상권은 보호'… 지역경제·일자리 창출은 무시해도되나

    문재인 정부가 들어서면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유통기업들이 발 벗고 나설 것을 촉구하고 있다. 그러나 이들이 일자리 창출을 위해 새롭게 복합쇼핑몰이나 백화점, 대형마트 등을 출점하는 것에 대해서는 정부 및 소상공인들이 골목상권 보호 등을 이유로 반대하고 있어 유통기업들의

    2017-08-09 진범용
  • 롯데푸드 파스퇴르 분유 '무항생제 위드맘', 베트남 수출 계약 체결

    롯데푸드 파스퇴르가 '무항생제 위드맘' 분유의 베트남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예상 수출액은 2020년까지 약 2000만 달러이다. 베트남에 수출되는 무항생제 위드맘은 한국과 동일한 제품이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무항생제 인증 목장 원유만을 사용하고

    2017-08-09 김수경
  • 골든블루, 올 상반기 위스키 판매량 전년比 9.4% 성장

    골든블루가 국내 위스키 시장의 지속적인 위축에도 불구하고 올 상반기 기대 이상의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 골든블루는 올 1월부터 6월까지 '골든블루'와 '팬텀'을 합쳐 약 18만 상자(9L Case)를 판매하며 위스키 시장의 하락세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기 대비

    2017-08-09 김수경
  • 표적항암제로 글로벌 시장 공략… '한미·유한' 투자 기대감 높아

    표적항암제를 글로벌 신약으로 키우기 위한 상위제약사들의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 대부분 임상 초기단계이지만 결과에 따라 글로벌 시장에서 혁신신약으로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기존의 항암화학요법의 경우 암세포 이외에 정상세포까지 공격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많

    2017-08-09 손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