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6.5도 위스키 '골든블루' 출시 13주년… 해외 시장 공략 강화
국내 저도수 위스키 시장을 형성한 ‘골든블루’가 출시 13주년을 맞았다. 시장 1위 브랜드로 트렌드 변화를 이끌어낸 골든블루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골든블루는 지난 2009년 출시한 국내 최초 36.5도 위스키 골든블루가 지난 3일 출
2022-12-08 임소현 기자 -
한파에도 '얼죽아'… 스타벅스, 10명 중 7명이 '아이스' 음료 주문
스타벅스의 아이스 음료의 인기가 겨울철에도 증가하면서 현재 스타벅스 고객 10명 중 7명 이상이 아이스 음료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8일 스타벅스코리아가 스타벅스 음료 판매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티 베이스 음료 판매 성장세로 아이스 음료의 비중이 76%까지
2022-12-08 김보라 기자 -
오뚜기 '타바스코', 성수동에 팝업스토어 오픈
오뚜기가 오는 29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LCDC SEOUL에서 타바스코 팝업스토어 ‘DIVE INTO TABASCO BRAND’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1868년 미국에서 탄생한 ‘타바스코(TABASCO)’는 고추와 소금, 식초 등 단 3가지 청정
2022-12-08 김보라 기자 -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 "협력사 임직원들의 헌신과 열정으로 성장"
하이트진로가 올해 동반성장·상생협력 선포 10주년을 맞았다.하이트진로는 이를 기념하고자 6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조선팰리스 서울 강남에서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를 비롯한 협력사 임직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 오찬 행사를 진행했다.이날 하이트진로는 협력사
2022-12-07 김보라 기자 -
녹록지 않았던 한 해… '각자도생' 나선 치킨 3사, 승자는
녹록지 않은 한해를 보낸 치킨업계 빅3가 내년 전략 수립과 관련, 각자도생에 나섰다. 교촌에프앤비는 글로벌화를 중심으로 하는 미래 비전을 발표했고 종합외식기업으로의 발판을 다진 bhc는 본격 성과내기에 나선다. BBQ는 기존 치킨 브랜드의 틀을 깨는 '크로스오버'를 전
2022-12-07 임소현 기자 -
식품업계 '테마공간' 마케팅 기지개… 매진 행렬
식품업계 '테마공간' 오프라인 마케팅이 본격적으로 재개 국면에 들어섰다. 연말을 앞두고 그간 멈춰섰던 공간 마케팅이 시작되자 마자 매진행렬이 이어지고 있다.6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삼양식품이 운영하는 삼양목장의 '2023년 삼양목장 해돋이 우선입장 예약'은 지난 1일 오
2022-12-06 임소현 기자 -
도미노피자, 가격 인상에도 수익성 '발목'… 내년 전략은
국내 피자 업계 1위 '도미노피자'가 원가 부담 속 올해 수익성 악화를 피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엔데믹으로 인한 외식시장 회복 조짐이 나타나며 배달 시장이 상대적으로 축소되는 분위기고, 고물가 속 원가 부담까지 겹치며 실적 정체기에 들어섰다.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2022-12-06 임소현 기자 -
동원산업, 현대차·기아와 폐어망 재활용 협력… 해양 생태계 보전 '앞장'
동원산업이 현대차·기아와 참치 어획용 폐어망을 자동차 부품으로 재활용하는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해양 생태계 보전에 앞장선다고 6일 밝혔다.양사는 지난달 24일 ‘친환경 플라스틱 재활용 추진’ 협약을 체결했다. 동원산업은 연간 약 465톤의 폐어망 분리∙배출 체계를 구축
2022-12-06 김보라 기자 -
CJ프레시웨이, 간식류 매출 전년비 52%↑
CJ프레시웨이가 운영하는 간식류 상품의 올해 1~10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약 52% 늘었다. 6일 CJ프레시웨이에 따르면 유명 스낵 브랜드와 협업 개발한 제품을 학교와 오피스 단체급식 경로에 대용량 구성으로 선보이는 등 최신 트렌드를 적용한 콘
2022-12-06 김보라 기자 -
20년간 크리스마스 지킨 스타벅스 '토피 넛 라떼', 누적 3천만잔 돌파
스타벅스코리아는 역대 최장수 시즌 음료인 ‘토피 넛 라떼’가 관련 시스템 집계를 시작한 2009년부터 현재까지 누적 판매 잔 수 3000만잔을 넘어섰다고 6일 밝혔다.스타벅스는 지난 11월 9일부터 ‘토피 넛 라떼’를 비롯한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를 운영 중이다. ‘토피
2022-12-06 김보라 기자 -
CJ제일제당, 美 스타트업과 '근육 감소 개선 솔루션' 개발
CJ제일제당이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신설한 FNT(Food & Nutrition Tech) 사업부문이 첫 글로벌 협력을 통해 '해외 뉴트리션(Nutrition, 영양)'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CJ제일제당은 서울 중구 CJ제일제당 본사에서 미국 헬스케어
2022-12-06 김보라 기자 -
CJ올리브영, 3년 연속 수출의 탑 수상… K뷰티 수출 공로 인정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5일 열린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5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700만불, 2021년 3000만불에 이은 3연속 수상이다.수출의 탑은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에 주어지는 상으로, 지난해 7월
2022-12-05 김보라 기자 -
하이트진로-공공기관, 농·수산 분야 스타트업 육성
하이트진로는 공공기관과 협업을 통해 농·수산분야 스타트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하이트진로는 5일 농·수산분야 스타트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식(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2022-12-05 김보라 기자 -
레뱅드매일, '레뱅'으로 사명 변경… "와인 업계 선두 주자로 발돋움"
수입주류 전문 기업 레뱅드매일이 레뱅으로 사명을 변경한다. 5일 레뱅드매일에 따르면 이번 사명 변경은 수입주류 전문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공고히 하고 와인 업계의 선두 주자로 발돋움하겠다는 레뱅의 의지를 담았다. 보다 기억하기 쉬운 사명을 사용함으로써 소비자들
2022-12-05 임소현 기자 -
전세계 2천병 한정 위스키도 할인… CU, 프리미엄 위스키 라인업 확대
CU가 5일부터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업계 최초로 프리미엄 위스키 할인전을 펼친다고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포켓CU 내 CU 바(Bar)에서 진행되며, 초고가 한정판 상품들과 다양한 종류의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 18종을 최대 29%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이번 프리
2022-12-05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