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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유럽에 '비비고 김치' 수출… 상온유통 가능
CJ제일제당이 차별화된 발효기술로 개발한 수출용 전략 제품을 앞세워 글로벌 김치 시장 공략을 본격화 한다.CJ제일제당은 상온에서 12개월 동안 보관 및 유통이 가능한 수출용 ‘비비고 썰은 김치’를 유럽에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비비고 썰은 김치’는 깔
2022-12-05 임소현 기자 -
롯데칠성음료, 아이시스 '성실화랑 에디션' 판매수익 8천만원 기부
롯데칠성음료가 '아이시스8.0x성실화랑 에디션'의 판매 수익금 8000만원을 '자연환경국민신탁'에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3월 멸종위기에 처한 해양동물의 보호와 관심 증대를 위해 그래픽 디자인 스튜디오 '성실화랑'과 손잡고 출시한 제품이다. 기부금은 지
2022-12-05 임소현 기자 -
풀무원, 빅데이터 식수 예측 시스템 도입… 디지털 전환 가속화
풀무원이 빅데이터 기반의 식수 예측 시스템을 급식 현장에 도입하는 등 디지털 전환(DX, Digital Transformation)에 속도를 내고 있다.풀무원의 생활 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최근 3년간의 식사 이용 패턴 빅데이터를 분석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2022-12-05 임소현 기자 -
곡물가격도 떨어져… 세계 식량가격 8개월째 내림세
세계 식량가격이 지난 3월 고점을 기록한 이후 8개월째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3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유엔 식량농업기구(FAO)가 발표한 지난달 세계식량가격지수는 전월(135.9)보다 소폭 하락한 135.7로, 올해 1월(135.6) 수준으로 떨어졌다.세계식량가격지
2022-12-04 임소현 기자 -
최고가 경신 '고물가' 가시화… 연말 '놀고 먹기' 힘들어진다
'고물가' 시대가 가시화됐다. 특히 소비자 접점이 높은 식품·외식 가격이 크게 뛰었고, 영화표 등 문화생활 전반에 걸친 가격도 오르면서 소비자 체감 물가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2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109.1로 전년 동월 대비 5.0% 상승했는데
2022-12-02 임소현 기자 -
교촌그룹, 창업주 권원강 회장 경영 복귀… '제2도약' 나선다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그룹이 1일 권원강 창업주의 회장 취임을 발표하면서 권원강 회장 대표체제를 공식화했다.이날 권원강 회장은 취임과 함께 제2도약을 위한 미래 비전을 임직원들에게 공개했다. 새로운 비전은 ‘세계인의 맛을 디자인하는 글로벌 식품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2022-12-01 임소현 기자 -
맹추위에 식품가는 뜨거운 '성수기' 돌입… '국물요리' 경쟁
11월 하순 이례적으로 한파경보가 내려지는 등 급격하게 추워진 날씨에 식품가가 '겨울 식품' 성수기로 들어섰다. '집밥'과 '홈술 안주'를 중심으로 하면서도 간편식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식품기업들의 진화한 국물요리가 동절기 식품경쟁의 핵심이 됐다.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2022-12-01 임소현 기자 -
안전경영 강화… SPC-노조 '근로환경 TF' 발족
SPC는 안전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안전경영위원회, 노동조합과 함께 ‘근로환경 태스크포스(TF)’를 발족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TF는 노동환경 및 근무 여건을 개선해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를 만드는 근본적인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SPC와 안전경영위원회가 협의를 통해 추진
2022-12-01 임소현 기자 -
대상웰라이프, 시노팜그룹과 합작법인 설립… 中 70조 건기식 시장 공략
대상웰라이프가 지난 30일 종로사옥에서 중국 최대 제약그룹 시노팜그룹의 자회사 시노팜인터내셔널(중국국제의약위생유한공사)과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지난 7월 투자의향서(LOI)에 이어 이번 MOU 체결로 양 사는 중국 특수의료용도
2022-12-01 임소현 기자 -
성인용 비알코올 음료 시장 확대… 롯데칠성, '애플러리' 출시
성인용 비알코올 음료 시장의 성장세에 관련업체들의 시장 진출이 잇따르고 있다. 2030 여성을 중심으로 한 시장 확대가 기대되면서 롯데칠성음료도 신제품 출시에 나섰다.롯데칠성음료는 발효 사과의 풍부한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는 성인용 비알코올 탄산음료 ‘애플러리(APPL
2022-12-01 임소현 기자 -
동서식품, 인스턴트 커피 가격 조정… '맥심·카누' 9.8% 인상
동서식품은 인스턴트 커피, 커피믹스 등 제품의 출고 가격을 오는 15일부로 평균 9.8% 인상한다고 1일 밝혔다.이에 따라 맥심 오리지날 리필 170g 제품은 6090원에서 6680원으로,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 1.2kg 제품은 1만2140원에서 1만3330원으로,
2022-12-01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산학연 협의체 참여… 생분해 소재 산업 활성화
CJ제일제당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손잡고 PHA(polyhydroxyalkanoate)를 비롯한 친환경 생분해 소재 산업 활성화에 본격 나선다.CJ제일제당은 국내외 기업들이 참여하는 생분해 소재 관련 산학연 협의체인 '강소연구개발특구 바이오 플라
2022-11-30 임소현 기자 -
원유가격 인상 여파… 풀무원·hy도 12월 가격 인상
원유가격 인상을 신호탄으로 한 식품 가격 도미노 인상이 이어지고 있다.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풀무원이 두부, 발효유 등 일부 제품에 대해 가격 인상을 단행한다.풀무원은 다음달 1일 수입콩 두부인 소가 두부가격 인상을 단행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2월 두부 가격을 올린
2022-11-29 임소현 기자 -
농심, '라이필' 라인업 확대…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출시
농심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라이필’의 신제품 ‘식물성 알티지(rTG) 오메가3’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농심 ‘라이필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는 세계 1위인 프랑스 폴라리스(Polaris) 사에서 생산한 알티지 오메가3에 일일 영양섭취량을 충족하는 비타
2022-11-29 임소현 기자 -
하이트진로, 첫 프리미엄 와인 '진로 레드 와인' 흥행 청신호
두꺼비가 와인을 품었다. 하이트진로가 이탈리아 와이너리와 공동개발한 프리미엄 와인을 들고 국내 와인시장에 새롭게 도전장을 내밀었다.하이트진로는 대표 브랜드 ‘진로’의 이름을 내건 첫 프리미엄 와인 ‘진로 레드 와인(JINRO RED WINE)’을 국내 정식 출시했다.
2022-11-29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