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독] 광동제약, '옥수수수염차·헛개차' 등 최대 15.8% 인상

    광동제약이 일부 음료 가격을 다음달 1일 인상한다.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광동제약은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옥수수수염차와 힘찬하루헛개차를 다음달 1일부로 최대 300원 인상한다. 옥수수수염차340ML는 1200원에서 1300원으로 100원 오른다. 옥수수수염차5

    2021-04-15 임소현 기자
  • [Daily New식품] 롯데GRS, 신세계푸드, 스타벅스

    ◇ 롯데GRS, 엔제리너스 시즌별 ‘이달의 반미’ 출시롯데GRS 엔제리너스가 시즌별로 운영하는  ‘이달의 반미’를 16일 출시한다.이달의 반미는 기존 반미 샌드위치 5종과는 별도로 ‘반미 샌드위치를 새롭게 즐기다’ 라는 컨셉트로 트렌드 및 고객 취향을

    2021-04-15 김보라 기자
  • 해태제과가 부러운 '本家' 크라운제과 직원들… 작년 평균 급여 인상률 '3배차'

    크라운해태제과 그룹의 두 축인 크라운제과와 해태제과의 표정이 엇갈리고 있다. 지난해 호실적을 기록한 해태제과가 파격적인 임금인상률을 보인 반면 크라운제과는 예년보다 소폭 인상에 그쳤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크라운-해태제과의 직원당 임금격차는 지난해를 기점으로

    2021-04-15 강필성 기자
  • [르포] '日오염수 방류' 공포에… "1년치 다시마 사재기"

    "10년 전에 일본 후쿠시마 사태 때 '방사능 고등어'라며 국민들이 고등어를 극도로 안 먹었잖아요. 그 사태가 발생할까봐 걱정돼죠. 코로나 사태 때문에 이미 워낙 힘든 상황인데,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 사태까지) 거의 뭐 죽으라는 거죠."일본 정부가 후쿠시마(福島)

    2021-04-15 임소현 기자
  • 日 원전 오염수 방출 결정에… 국내 식품업계도 '예의주시'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福島) 제1 원전사고 이후 발생한 오염수를 바다에 배출하기로 공식 결정하면서 수산식품에 대한 우려가 함께 커지고 있다. 다만 국내 가공식품의 경우 대부분 노르웨이, 러시아, 대만산이 많아 직접적인 영향으로 이어지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2021-04-14 임소현 기자
  • 동서식품, 인천 동암초서 '2021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 진행

    동서식품은 14일 인천광역시 부평구에 위치한 동암초등학교에서 어린이 대상 도서 지원사업인 ‘2021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의 생각과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도서를 기증하고 도서관 환경

    2021-04-14 임소현 기자
  • [Daily New식품] SPC그룹, hy, CJ제일제당 外

    ◇ SPC그룹 파스쿠찌, 콜드브루 커피ㆍ빙수 4종 출시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콜드브루 신제품 2종과 시즌 빙수 4종을 출시했다.지난 달 기온이 국내 기상관측 이래 가장 높게 나타나는 등 평년보다 더위가 빨리 찾아올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2021-04-14 임소현 기자
  • [Daily New쇼핑] NS홈쇼핑, 티몬, 홈앤쇼핑 外

    ◇ NS홈쇼핑, 장애 청년 예술가 돕는다… 전시회 개최NS홈쇼핑이 장애 청년 예술가를 도와 오는 30일까지 예술의 전당 서리풀청년 아트갤러리에서 전시회’리듬 정원展’을 연다.NS홈쇼핑의 후원으로 서초구가 주최하고, 서초문화재단과 한우리정보문화센터가 주관하는 ‘

    2021-04-14 한지명 기자
  • 집밥 열풍 지속…"hy(구 한국야쿠르트), 밀키트 구매 큰손은 40대女"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 속 집밥 열풍이 한창인 가운데 40대 여성 구매이 밀키트(Meal-kit) 를 가장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13일 hy(구 한국야쿠르트)가 밀키트 판매를 본격화한 2018년부터 3개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주 고객층은

    2021-04-13 김보라 기자
  • [단독] '폐점의 아픔' 롯데리아 홍대점, 2년반만에 다시 문 연다

    홍대 상권에서 폐점한 롯데리아와 엔제리너스가 다시 오픈한다.13일 롯데GRS 1분기 이사회 활동내역 보고서에 따르면 이사회가 최근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홍대점 직영점 출점건을 승인했다.롯데GRS 관계자는 "롯데리아와 엔제리너스의 홍대점 직영점을 오픈 준비 중인 것이 맞

    2021-04-13 임소현 기자
  • [Daily New식품] 이디야커피, 롯데칠성음료, BBQ 外

    ◇ 웅진식품, 프리미엄 주스 브랜드 '자연은' 디자인 리뉴얼웅진식품이 자사 대표 주스 브랜드인 ‘자연은’의 디자인을 리뉴얼한다. 2015년 이후 6년 만에 진행되는 것으로, 국내 토종 주스 브랜드인 ‘자연은’의 브랜드 컨셉과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2021-04-13 김보라 기자
  • CJ제일제당, '지속가능경영 위원회' 출범… ESG 경영 강화

    CJ제일제당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를 위해 이사회 내에 ‘지속가능경영 위원회’를 신설했다고 13일 밝혔다.위원회는 지속가능경영 최고 의사결정기구로, 최은석 대표이사와 사외이사 4인 등 총 5인으로 구성되며 지속가능경영 담당 임원(정길근 커뮤니케이션실

    2021-04-13 임소현 기자
  • SPC그룹 섹타나인, O2O 플랫폼 활용 소상공인 지원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O2O(Online to Offline, 온오프 융합) 플랫폼을 활용해 소상공인 지원에 나선다.섹타나인은 중기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추진하는 '2021년 소상공인 O2O 플랫폼

    2021-04-13 임소현 기자
  • 교촌치킨, 중동 시장 공략… "5년간 100개 매장 오픈"

    교촌에프앤비가 중동 시장 공략에 나선다.교촌에프앤비는 지난 10일(현지시간) 두바이에서 ‘갈라다리 브라더스 그룹 (Galadari Brothers Group)’과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교촌에프앤비와 계약을 체결한 갈라다리 브라더스 그

    2021-04-12 김보라 기자
  • K-펫푸드?… 10년 공들인 국내 브랜드 시장성 있나

    국내 식품 기업들이 잇따라 펫푸드 시장에 뛰어들었지만 뚜렷한 성과로 이어지지 못했다. 정부의 식품산업 활력을 위한 5대 유망군 선정에도 지원은 미미한 실정이다. 또 사업 진출 러시가 이어진 지 10년이 지났지만 'K-펫푸드'의 성과는 눈에 띄

    2021-04-12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