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ily New식품] 대상, 신세계푸드, 롯데칠성 外

    ◇ 대상, 바로 만들어 신선한 '종가집 김치공방' 론칭대상이 맞춤형 김치 주문 온라인 플랫폼 ‘종가집 김치공방’을 론칭했다. 장기화된 코로나 19사태로 온라인 식품 구매 빈도가 크게 늘어남에 따라 해당 수요를 적극 공략하기 위해 기획됐다. 대상 공식 온라인몰

    2021-04-12 임소현 기자
  • 동아오츠카, 한국휠체어농구연맹 공식음료 후원 협약

    동아오츠카가 한국휠체어농구연맹과 공식음료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 리베라호텔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조익성 동아오츠카 대표이사와 이진숙 동아오츠카 상무이사, 최욱철 한국휠체어농구연맹총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후원협약에

    2021-04-09 임소현 기자
  • 오비맥주, 세계산림총회 ‘사회공헌 우수 사례 기업’ 선정

    오비맥주는 산림청과 유엔식량농업기구(FAO)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15차 세계산림총회 ‘사회공헌(CSR) 우수 사례 기업’으로 선정, 소개됐다고 9일 밝혔다.제15차 세계산림총회는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세계 산림복원을 위해 노력해 온 기업의 사회공헌 사례로 오비

    2021-04-09 강필성 기자
  • [Daily New식품] 오뚜기, SPC삼립, 오설록 外

    ◇ 오뚜기, ‘오즈키친 크리스피치킨’ 2종 출시 오뚜기가 집에서도 간편하게 바삭하고 맛있는 치킨을 즐길 수 있는 ‘오즈키친 크리스피치킨’ 2종을 출시했다.  100% 국산 닭고기를 사용하여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소비자

    2021-04-09 임소현 기자
  • 해태 품은 '빙그레' 성적표도 빙그레?… 빙과 1위 '롯데' 맹추격

    해태 아이스크림을 품은 빙그레가 올해 본격적으로 합병 시너지를 통한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 지난해 해태의 4분기 실적을 포함한 빙그레 빙과 매출은 소폭 증가에 그쳤다. 다만 4분기가 빙과업계의 비수기였던만큼 올해는 큰 폭의 실적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2021-04-08 임소현 기자
  • [Daily New식품] 롯데제과, 탐앤탐스, 삼양식품 外

    ◇ 롯데제과, 더욱 고소해진 ‘꼬깔콘 찰옥수수맛’ 출시롯데제과가 스낵 ‘꼬깔콘’과 아이스크림 ‘본가 찰옥수수’의 이종 제품 간의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맛인 ‘꼬깔콘 찰옥수수맛’을 선보였다. 최근 옥수수의 고소하면서 달콤한 맛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

    2021-04-08 임소현 기자
  • [Daily New식품] 비에이치앤바이오, 풀무원, 현대그린푸드 外

    ◇ 비에이치앤바이오, ‘청양홍고추 계약재배 협약식’ 체결교촌에프앤비의 자회사 비에이치앤바이오가 충청북도 진천군에 위치한 본사 회의실에서 청양홍고추 계약재배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은 계약농가를 대표해 음성고추영농조합을 비롯한 총 9곳의 지역 단체와 진행됐다.이

    2021-04-07 김보라 기자
  • 쑥쑥 크는 배스킨 vs 성장 멈춘 던킨… 고민 깊어지는 비알코리아

    SPC그룹의 계열사 비알코리아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배스킨라빈스와 던킨의 성장이 엇갈리고 있기 때문이다. 배스킨라빈스는 연매출 5000억원을 육박한 반면 던킨의 연매출은 2008년(1800억원대) 이전으로 회귀했다.7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비알코리아의 지난해 매출과

    2021-04-07 김보라 기자
  • 말뿐인 ESG?… 농심 등 식품기업 여성 등기임원 '0명'

    최근 글로벌 기업의 필수 조건으로 자리잡은 'ESG경영(환경·사회·지배구조)'에 대한 국내 식품업계의 관심도 뜨겁다. 하지만 보수적인 기업 문화에 여성 등기임원을 찾아보기는 힘들다. 여직원의 비율이 50%를 넘기는 농심, 오뚜기, 동

    2021-04-07 임소현 기자
  • SPC그룹, 자체 개발 '토종효모' 해외 4개국 특허 등록

    SPC그룹이 해외 4개국에 자체 개발한 토종효모(SPC-SNU 70-1)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SPC그룹은 지난 2015년 자체 발굴에 성공한 토종효모와 유산균에 대해 미국, 중국, 프랑스, 일본 등 4개국에 총 12건의 특허 등록을 마쳤다.SPC그룹은

    2021-04-07 임소현 기자
  • 하이트진로, 日 가정시장도 공략… '참이슬' 판매 확대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일본시장에서 과일리큐르 판매 상승으로 반등에 성공했다. 기세를 몰아 올해는 가정 시장까지 공략 강화에 나선다.하이트진로의 지난해 일본 소주 수출액(과일리큐르 포함)이 전년대비 약 23%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일본에 수출하는 주류제품 가운데 과일리

    2021-04-07 강필성 기자
  • "농가와 상생"… CJ프레시웨이, 계약재배 규모 축구장 80배로 확대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계약재배 확대에 나섰다.CJ프레시웨이는 강원 태백, 경북 봉화, 전북 익산, 충남 논산 등 기존 27개 지역에 이어 올해 충남 예산, 경북 영양, 강원 영월 등 7개 지역을 신규로 추가해 전국 34개 지역에서

    2021-04-07 임소현 기자
  • 대기업 단체급식 '빗장' 풀린다… 일감 개방에 시장 판도 바뀔까

    주요 대기업의 단체급식 일감이 개방된다. 공정거래위원회에 단체급식을 영위하는 주요 그룹들에게 '일감 나누기'를 강요하면서 시장 판도가 바뀔지 관심이 집중된다.6일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삼성·현대자동차·LG·현대중공업·신세계·CJ·LS·현대백화점 등 8개 대기업 그룹과

    2021-04-06 임소현 기자
  • 스타벅스 "2025년까지 '일회용컵' 0% 도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일회용컵 전면 사용 중단 등을 포함한 2025년까지의 지속가능성 중장기 전략인 'Better Together:가치있는 같이'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향후 30% 탄소 감축을 목표로 하는 '플래닛(Planet)'과 30% 채용 확대 등을

    2021-04-06 임소현 기자
  • [Daily New식품] 오라팜, 하이트진로, 오비맥주

    ◇ 오라팜 구강유산균, 네이버쇼핑 라이브방송 18만 조회 기록오라팜은 지난 2일 네이버쇼핑 라이브방송을 진행하며 첫 방송 한 시간 동안 조회 수 18만회를 기록했다. 이는 유산균 업체 평균 조회수 3만2000회보다 5.6배 높은 수치라는 설명이다. 판매량은 같

    2021-04-06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