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재철 동원그룹 창업주, 자서전 '인생의 파도를 넘는 법' 영문판 출간

    동원그룹 창업자 김재철 명예회장이 자서전 ‘인생의 파도를 넘는 법(Sailing Through Life's Storms)’의 영문판을 출간했다고 21일 밝혔다.김 명예회장이 지난 4월 출간한 ‘인생의 파도를 넘는 법’은 대한민국 해양산업 선구자인 김재철 창업자의 어린

    2025-08-21 조현우 기자
  • 레뱅 '아쿠아마린 소비뇽 블랑', 홈플러스 '매직주류픽업' 입점 기념 할인 판매

    레뱅은 지난 7월 출시한 뉴질랜드 말보로 소비뇽 블랑 ‘아쿠아마린 소비뇽 블랑’이 전국 홈플러스 전 점포의 스마트오더 서비스 ‘매직주류픽업’에 입점했다고 21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해당 제품의 신규 출시를 기념해 21일부터 1주일간 한정 특별 할인가에 판매할

    2025-08-21 최신혜 기자
  • '대미 관세 15% 비상'에 머리 맞댄 정부·식품사 … "K푸드 수출 지속성장 뒷받침 기대"

    정부가 주요 농식품·농산업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K-푸드 수출 확대를 도모하기 위한 장을 열었다. 올해 수출 목표 달성을 위한 지원책을 논의하는 동시에, 미국발 관세 공포에 대한 대책을 논의할 것으로 전해진다. 업계는 이 자리를 통해 K-푸드 수출 성장세를 지속하기 위한

    2025-08-20 최신혜 기자
  • 대상 '라이틀리', 건강 트렌드 맞춰 '곤약 간편식' 전문 브랜드로 리뉴얼

    대상의 온라인 전문 브랜드 ‘라이틀리(Lightly)’가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곤약 간편식 전문 브랜드로 리뉴얼을 단행하고, 유통 채널 확대에 나선다.20일 대상에 따르면 지난 2020년 론칭한 ‘라이틀리’는 가볍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 전문 브랜드로, 건

    2025-08-20 최신혜 기자
  • hy 중앙연구소 "유산균 불모지에서 K 유산균 안착"

    내년이면 설립 50주년을 맞는 hy 중앙연구소가 반세기 연구 성과 및 중장기 비전을 20일 공개했다.1976년 세워진 중앙연구소는 국내 유산균 연구의 역사와 같다. 국내 식품업계 최초의 기업 부설 연구소로 '유산균 국산화'를 목표로 설립됐다. 당시는 발효유 제

    2025-08-20 최신혜 기자
  • 케데헌 입는 '신라면·새우깡' … 글로벌 시장서 농심 알린다

    농심이 넷플릭스와 협업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협업을 통해 글로벌 팬들과 소통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먼저 농협은 오는 8월 말부터 신라면과 새우깡을 비롯해 출시 예정인 ‘신라면 툼바 만능 소스’ 국내외 패키지에 케이팝 데몬

    2025-08-20 조현우 기자
  • [만났조] 송인영 상하농원 셰프 "텃밭에서 식탁으로 '팜 투 테이블'의 정수"

    [만났조]는 조현우 기자가 직접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를 줄인 단어입니다. 먹고 마시고 쇼핑하고 즐기는 우리 일상의 단편. ‘이 제품은 왜 나왔을까?’, ‘이 회사는 왜 이런 사업을 할까?’ 궁금하지만 알기 어려운, 유통업계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여러분

    2025-08-19 조현우 기자
  • 허영인 SPC 회장의 나눔 정신 … 푸드뱅크에 푸드트럭 등 누적 3270억원 기부

    SPC그룹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에 식품 배송용 냉동탑차 2대를 기부하고 향후 5년간 10대를 추가 지원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앞서 SPC그룹은 2023년에 6대, 2024년 2대 등 현재까지 10대를 지원한 바 있다. 1998년부터 시작된 SPC그룹의

    2025-08-19 조현우 기자
  • 풀무원녹즙 '데일리클렌즈', 반년 만에 100만병 판매 돌파

    풀무원녹즙이 지난 2월 선보인 ‘데일리클렌즈’가 6개월 만에 누적 판매 100만병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데일리클렌즈는 풀무원녹즙의 기존 원물 착즙 방식에서 갈아 넣는 방식을 사용해, 채소의 영양과 맛을 한 병에 그대로 담아낸 과채음료다. 풀무원녹즙의 30년 제조

    2025-08-19 조현우 기자
  • 이디야커피, 글로벌 인기 게임 '붕괴: 스타레일' 협업

    이디야커피가 글로벌 게임 ‘붕괴: 스타레일’과 함께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협업은 게임 속 캐릭터의 감성과 이디야커피의 브랜드 감각을 결합해 MZ세대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붕괴: 스타레일

    2025-08-19 조현우 기자
  • 동원F&B, '덴마크 하이'로 아이스크림 시장 진출 … 40년 유제품 노하우 접목

    동원F&B가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아이스크림 사업을 선정하고 카테고리 확장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동원F&B는 첫 아이스크림 제품으로 ‘덴마크 하이 그릭 프로즌 요거트’를 출시했다.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 하이(Hej!)’의 그릭 요거트를 얼려

    2025-08-19 조현우 기자
  • 日 넘어 美·英 종횡무진 … 대상 종가, 김치로 글로벌 공략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가 김치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글로벌 행사를 이어가고 있다.19일 대상은 영국 런던 비토리아 파크에서 열리는 ‘All Points East 2025(이하 APE)에 참가한다고 밝혔다.8월 15~16일에 이어 오는 22~2

    2025-08-19 조현우 기자
  • 소스·과자 이어 계란까지 … 오뚜기, 학교 급식 공급 가격 줄인상

    오뚜기가 학교 급식에 납품하는 난가공류(계란 등) 가격을 일제히 인상한다.지난달 소스류와 과자류 인상에 이어 급식 전반에 사용되는 계란 가격을 올림에 따라 학생들의 식사를 준비하는 학교도 부담이 커질 전망이다.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오뚜기는 오는 9월부터 학교 급식에

    2025-08-18 조현우 기자
  • 하나투어, 5060 취향대로 여행 짠다 … 프리미엄 'A Class' 공략

    하나투어가 5060 프리미엄 시니어 타깃을 ‘A Class’로 새롭게 정의하고, 맞춤형 마케팅을 실행하기 위해 ‘여행 취향 블렌디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8밝혔다.‘A Class’의 ‘A’는 활동적(Active)이고 감각적인 삶을 즐기며, 세련된(Advanced) 문

    2025-08-18 조현우 기자
  • "먹태깡 제쳤다" 농심, '와사비새우깡' 출시 2주 만에 180만봉 판매

    농심 ‘와사비새우깡’이 출시 2주 만에 180만봉 판매를 넘어서며 시장에 안착하고 있다. 먹태깡 출시 2주간 판매량인 130만봉 보다 약 40% 높은 수치다.농심은 새우깡 특유의 고소한 맛에 알싸한 와사비 향이 어우러진 와사비새우깡이 안줏거리를 찾는 수요는 물론, 일상

    2025-08-18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