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독] 국순당 '백세주'도 오른다… '4600→5100원' 9% 인상
국순당이 ‘백세주’ 출고가를 인상한다. 백세주 가격 인상은 2022년 이후 2년만이다.2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순당은 9월 1일부터 출고가를 9% 인상한다. 이에 따라 편의점 375㎖ 제품 기준으로 가격은 4600원에서 5100원으로 오른다.앞서 국순당은 2022년
2024-08-26 조현우 기자 -
비에이치씨, '다이닝브랜즈그룹 주식회사'로 법인명 변경
비에이치씨가 ‘다이닝브랜즈그룹 주식회사’로 법인명을 변경하고 글로벌 종합외식기업으로 새롭게 출발한다. 비에이치씨는 지난 20일 이사회를 통해 사명 변경에 관한 안건을 의결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사명 변경은 지난 7월 발표한 비에이치씨 산하 브랜드들의 법인명
2024-08-23 최신혜 기자 -
하이트진로, ‘떼땅져아티스트 컬렉션’ 13종 국내 최초 출시
하이트진로는 샴페인 떼땅져(Taittinger)의 ‘아티스트 컬렉션’ 13가지 빈티지를 국내 최초로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떼땅져’는 프랑스 샴페인 지역에서 가장 넓은 포도밭을 소유하고 있는 와이너리이며 고품질 샴페인으로 높은 명성을 얻고 있다.‘떼땅져 아티스트 컬
2024-08-23 강필성 기자 -
'호빵·약과' K-디저트로 美·日 시장 공략… SPC삼립 "수출 30% 성장 기대"
SPC삼립이 삼립호빵과 약과 등을 앞세워 미국·일본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을 확대하겠다고 22일 밝혔다.삼립호빵은 세계 25개국에 수출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올해 미국 시장 수출 확대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실제로 미국에서 삼립호빵의 상반기 매출은 작년 동기 대
2024-08-22 조현우 기자 -
레뱅, '보데가스 무르비에드로' 무알콜 스파클링 와인 2종 출시
레뱅이 무알콜 스파클링 와인 2종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보데가스 무르비에드로(Bodegas Murviedro)의 ‘0% 스파클링’과 ‘0% 스파클링 로제’ 등 2종으로 비건 인증을 받은 논알콜 스파클링 와인이다.보데가스 무르비에드로는 192
2024-08-21 조현우 기자 -
새우에 'K-김' 더했다… 롯데리아, '통새우크런KIM버거' 한정 출시
롯데리아가 대표 메뉴인 리아새우에 한국 식재료 김을 활용한 ‘통새우크런KIM버거’를 한정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호주 출신 ‘조셉 리저우드’ 셰프와 다시 한번 협업했다. 롯데리아 대표 버거 ‘리아 새우’에 최근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구사하는 한국 김을
2024-08-21 조현우 기자 -
비비고로 오세아니아 공략하는 CJ제일제당, 뉴질랜드 대형마트에 입점
CJ제일제당은 뉴질랜드 대형마트 체인인 ‘뉴월드(New World)’와 ‘팍앤세이브(PAK’nSAVE)’에 비비고 만두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출시 제품은 ‘비비고 홈스타일 돼지고기∙돼지고기&김치맛 만두’ 2종으로, 한국식 만두 특유의 쫄깃한 피에 속재료를
2024-08-21 조현우 기자 -
'인니 1위 라면 목표' 삼양식품, 신제품·할랄인증 확대 박차
삼양식품이 인도네시아 공략을 본격화하고 나섰다. 인도네시아는 중국에 이은 세계 2위 라면 소비 국가다. 20일 삼양식품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삼양은 올 하반기 7개 신제품을 출시하고 '무이(MUI)' 할랄 인증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삼양식품은 지난해
2024-08-20 최신혜 기자 -
'4세대 맥주' 크러시, '유흥→가정 채널' 소비자 접점 마케팅 강화
롯데칠성음료 크러시가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20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크러시는 개인의 취향과 표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기존 맥주와 차별화된 맥주의 필요성에 착안해 새롭게 선보인 새로운 맥주다.크러시는 ‘반하다’, ‘부수다’ 라
2024-08-20 조현우 기자 -
조제분유 수출 앞서나가는 매일유업, 中 수출 '제2공장' 허가 획득
매일유업이 유업계에서 처음으로 중국 조제분유 수출을 위한 제2공장 허가를 받았다. 이에 따라 최대 수출국인 중국 시장 공략에서 한 발 앞서나가게 됐다.2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매일유업은 지난 7월 기존 평택공장 외 아산공장을 중국 조제분유 수출이 가능한 제2공장 허가를
2024-08-19 조현우 기자 -
불황에 '소주' 불티… 와인·위스키 매출 감소세에 다급해진 주류업계
상반기 성적표를 받아든 주류업계의 표정이 어둡다. 코로나19 이후 급격하게 성장했던 주류업계의 성수기도 잠시였다. 올해 들어 주류 전반의 매출 감소가 이어지면서 소비침체가 본격화됐기 때문이다. 특히 이 과정에서 소주의 매출만 성장하면서 불황형 소비가 본격화되고
2024-08-19 강필성 기자 -
생체이용률 29배 개선… 일동후디스, 흡수율 높인 ‘하이뮨 파이토좀 커큐민’ 출시
일동후디스가 생체이용률 29배 개선한 메리바 ‘하이뮨 파이토좀 커큐민’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커큐민은 강황 속에 소량 함유된 활성성분으로 항염증성, 항산화제 등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일반 커큐민의 체내흡수율이 1% 정도로 낮기 때문에 이
2024-08-19 최신혜 기자 -
"냉동 간편식 제품 확대" CJ제일제당, '낙곱새전골' 등 비비고 전골요리 2종 출시
CJ제일제당이 외식 인기메뉴를 집에서도 쉽게 먹을 수 있는 냉동 간편식(HMR) 제품을 확대한다.CJ제일제당은 비비고 전골요리 2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냉동 국물요리에 이어 전골까지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며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내는 모습이다.이번에 선보이는 신
2024-08-19 최신혜 기자 -
테라 라이트, 가볍게 날았다… 출시 2주 만에 1000만병 판매
‘테라 라이트’가 출시 초기 국내 맥주 시장에 새 바람을 불어 넣고 있다.하이트진로는 맥주 신제품 ‘테라라이트’가 출시 2주 만에 1000만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1초에 약 8.2병이 판매된 꼴이다. 하이트진로는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테라 라이트의 판매
2024-08-19 강필성 기자 -
CJ제일제당, ‘쌀의 날’ 기념 네이버 ‘오픈런 기획전’ 진행
CJ제일제당이 8월 18일 ‘쌀의 날’을 맞아 네이버에서 CJ제일제당 제품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오픈런(Open Run)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온라인에서 가장 빠르게 만나는 신상’을 슬로건으로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네이버 전용
2024-08-18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