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푸드, ‘쌀의 날’ 맞아 국산 쌀 소비 촉진행사 전개

    신세계푸드가 18일 ‘쌀의 날’을 맞아 국산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에 나섰다.먼저 지난 13일 서울 중구 청계광장에서 열린 ‘쌀의 날’ 기념행사에서 신세계푸드는 푸드트럭을 활용해 소비자 1000여명을 대상으로 국산 가루 쌀로 만든 식물성 음료 ‘유아왓유잇

    2024-08-18 최신혜 기자
  • 만났조

    원치진 매일유업 아산공장 팀장 "특수분유, '한 아이도 소홀하지 말자' 기업정신서 시작"

    [만났조]는 조현우 기자가 직접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를 줄인 단어입니다. 먹고 마시고 쇼핑하고 즐기는 우리 일상의 단편. ‘이 제품은 왜 나왔을까?’, ‘이 회사는 왜 이런 사업을 할까?’ 궁금하지만 알기 어려운, 유통업계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여러분

    2024-08-16 조현우 기자
  • 소비경기 둔화 언제까지… 날개 못 펴는 가공식품

    고물가에 외식업계 뿐 아니라 식품업계까지 소비심리 위축으로 인해 이렇다 할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 가계 지출 부담이 커지며 지갑 자체를 열지 않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이 배경으로 꼽힌다. 16일 aTFIS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2분기 식품산업경기 전반

    2024-08-16 최신혜 기자
  • SPC삼립, 2분기 영업이익 270억원… 전년比 1.89% 증가

    SPC삼립은 14일 실적 공시를 통해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70억원이라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265억원 대비 1.89% 증가한 규모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8615억원에서 8494억원으로 1.40% 감소했다.SPC삼립은 향후 IP(지적재산권

    2024-08-14 최신혜 기자
  • 오뚜기, 2분기 연결 영업이익 616억원… 전년比 4.6% ↓

    오뚜기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616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4.6% 감소했다고 14일 공시했다.매출은 8592억원으로 0.6% 늘었지만 당기순이익은 423억원으로 0.4% 줄었다.상반기 기준 매출은 1.9% 늘어난 1조7428억원, 영업이익은 3.8% 증가

    2024-08-14 조현우 기자
  • 동원산업 스타키스트, 담합 법적 분쟁 3000억원에 합의

    동원산업은 미국 자회사 스타키스트(StarKist)의 제품 가격 담합 사건과 관련해 민사 합의를 통해 완전히 종지부를 찍었다고 14일 밝혔다.동원그룹이 지난 2008년 인수한 미국 최대의 참치캔 제조회사 스타키스트는 이른 바 ‘참치 가격 담합 소송’에 연루되어 법적 분

    2024-08-14 강필성 기자
  • 농심, 2분기 연결 영업이익 437억원… 18.6% ↓

    농심이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8.6% 감소한 437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매출액은 같은 기간 2.8% 신장한 8607억원을 기록했다.상반기 연결 기준으로는 매출 1조7332억 원, 영업이익 1051억원을 기록했다.매출은 내수 및 수출을 중심으로

    2024-08-14 조현우 기자
  • 레뱅, '부산국제주류박람회' 참가… 하드리커 브랜드 선보인다

    수입 주류 전문 기업 레뱅이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24 부산국제주류박람회’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8월 16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레뱅은 프리미엄 일본 위스키 브랜드 ‘카미키’를 비롯해 ‘제임스 킬튼’, ‘레드우드 엠파이어’ 3종, 스패니

    2024-08-14 조현우 기자
  • [르포] 선천성 대사 이상 질환 아이들의 희망, 매일유업 아산공장

    기업의 대명제는 수익 창출이다. 이를 위해 생산·판매 등 전 부문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수익성을 극대화한다. 이는 임직원의 생존과도 직결된 문제다.‘효율과 수익성’에서 가장 거리가 먼, 비효율로 점철된 제품의 생산을 20년이 넘는 시간동안 이어가는 기업이 있다. 국내에서

    2024-08-14 조현우 기자
  • 콘텐츠빵 개발 나서는 삼립, 콘텐츠 IP 협업 강화 ‘까통 프로젝트’ 론칭

    삼립이 ‘까통 프로젝트’를 론칭하고 콘텐츠빵 시장 개척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삼립이 새롭게 선보이는 콘텐츠 플랫폼 ‘까통(Cartoon)’은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웹툰, 애니메이션 등의 콘텐츠 IP와 협업해 제품을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까통은 ‘만화’를 뜻하는 ‘카툰

    2024-08-14 최신혜 기자
  • 하이트진로, 상반기 영업익 130% 껑충… 비용 효율화 효과

    하이트진로가 상반기 마케팅 비용 효율화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대폭 성장했다.하이트진로는 13일 실적발표를 통해 상반기 영업이익이 116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0.4%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286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 늘었다.하이트

    2024-08-13 강필성 기자
  • 싱글몰트 위스키 ‘더 글렌드로낙’, 브랜드 리뉴얼 ‘기대, 그 이상의 몰트’

     “싱글몰트 위스키에 기대할 수 있는 것, 그 이상의 가치를 선사하는 최고의 셰리 위스키를 선보이겠습니다.” 한국브라운포맨이 13일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 에메랄드홀에서 셰리 캐스크 숙성이 특징인 하이랜드 싱글몰트 위스키 ‘더 글렌드로낙’의 브랜드 리뉴

    2024-08-13 강필성 기자
  • CJ제일제당, 2Q 해외 식품사업·바이오 약진… 영업익 14.1%↑

    CJ제일제당이 해외식품의 약진에 따라 영업이익이 늘었다.CJ제일제당은 실적발표를 통해 올해 2분기 매출이 4조331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 감소했다고 13일 밝혔다.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69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1% 증가해 3개 분기 연속 영업이

    2024-08-13 강필성 기자
  • 한숨 돌린 오비맥주… 파업 일단락에 성수기 공급 불안도 '끝'

    오비맥주가 노조와의 임금 단체협상(임단협) 잠정 합의안을 이끌어내면서 일부 판매처에서 겪었던 공급 불안도 해소될 전망이다.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오비맥주는 최근 화섬식품노조 오비맥주지회와 화학노련 오비맥주노조 공동교섭단과의 임단협 잠정 합의를 마쳤다.오비맥주 전체 노

    2024-08-12 조현우 기자
  • 파리서 K-푸드 알린 CJ제일제당, "500인분 4시간만에 동나"

    CJ제일제당은 파리 올림픽 기간에 맞춰 현지에서 운영한 ‘비비고 시장’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2일 밝혔다.‘비비고 시장’은 파리 중심부에 마련된 대한체육회의 ‘코리아하우스(Korea House)’ 내에 한국식 시장 형태의 부스로 설치됐다. 비비고 떡볶이와 김치를

    2024-08-12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