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폭염 온다했는데… 길어진 장마에 빙과업계 '착잡'

    올해 당초 평년보다 더울 것이라는 '폭염' 예보에 대목을 준비했던 빙과업계가 끝날줄 모르는 장마에 착잡한 표정이다. 이른 더위에 초여름 출발은 좋았지만 '성수기'인 지난달엔 사실상 매출이 하락했다. 이번달 전망도 좋지 않아 관련업체들

    2020-08-05 임소현 기자
  • 오비맥주, 특별세무조사에 대규모 추징금 부과

    오비맥주가 지난해 말부터 진행 된 특별세무조사에 의해 대규모 추징금을 부과 받았다.4일 오비맥주 등에 따르면 회사 측은 최근 국세청으로부터 대규모 추징금을 부과 받았다. 그 금액은 과태료 10억원을 포함 약 3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앞서 오비맥주는 국세

    2020-08-04 강필성 기자
  • [Daily New식품] CJ제일제당, 동원홈푸드, 오리온 外

    ◇ CJ제일제당, ‘다담 망한요리 챌린지’ 온라인 이벤트CJ제일제당은 오는 16일까지 직접 만든 ‘망한요리’를 공유하고 자랑하는 ‘다담 망한요리 챌린지’를 진행한다.다담 망한요리 챌린지는 최근 집에서 요리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자

    2020-08-04 임소현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아이오페, 메종키츠네, 아워글래스 外

    ◇ 아이오페,  ‘립 뉴트리-볼륨 세럼 퓨어’ 출시아이오페가 입술 주름, 수분, 각질 등을 관리하기 위한 립 전용 안티에이징 세럼 ‘립 뉴트리-볼륨 세럼 퓨어’를 출시했다.입술은 피지샘이 없고 각질층이 얇아 다른 피부에 비해 각질과 주름이 생기기 쉽다. 아이오

    2020-08-04 임소현 기자
  • [Daily New식품] 롯데리아, 파리바게뜨, 농심 外

    ◇ 롯데리아, 치즈버거 2종 구매 시 치즈스틱 증정롯데리아가 8월 한 달간 출시 당시 주목 받았던 인기 제품 구매시 치즈스틱 증정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2015년 출시된 ‘모짜렐라인더버거’와 2016년 출시된 ‘클래식치즈버거’ 구매 고객 대상이다.롯데리아는&n

    2020-08-03 임소현 기자
  • 대상, 롯데칠성 제치고 2위 등극… R&D 투자는 0% 대로

    대상이 지난해 롯데칠성음료를 제치고 국내 식품업체 매출 순위 2위로 올라섰다. 그러나 올해 비용절감에 적극적으로 나서면서 그 이유에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3일 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지난해 연매출 1조 이상 식품기업의 매출 순위(별도 기준

    2020-08-03 임소현 기자
  • "계절면 한계 극복"… 팔도비빔면, 누적판매량 1억개 돌파

    팔도가 1984년 출시한 원조 비빔라면 ‘팔도비빔면’이 자체 판매기록을 경신했다.종합식품기업 팔도는 팔도비빔면의 지난 7월 누적 판매량이 1억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브랜드 역사상 최단기간 판매기록이다. 올 한해에만 1초당 약 5개꼴로 팔린 것으로 국민 1인당

    2020-08-03 임소현 기자
  • [Daily New식품] SPC그룹, 하이트진로, 맥도날드 外

    ◇SPC그룹 SPL,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SPC그룹의 생산 공장 SPL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0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2018년 도입된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일자리를 늘리고 일자리 질을 선도적으로 개선한 기업을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다.파

    2020-07-31 김보라 기자
  • '코로나19' 장기화에… 식품업계, 소비자 교감도 '랜선'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국내 식품업계가 '랜선' 행사를 잇따라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으로 강연과 이벤트 등을 진행하는 방식이다.31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30일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빌딩

    2020-07-31 임소현 기자
  • 대체육 시장 커지는데… 정부, 기준·지원책은 언제?

    최근 전세계적으로 육류를 대체할 식물성 단백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식품업체들의 대체육류 개발과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정부가 5대유망식품에 대체식품을 포함시키면서 관련 시장이 급증할 전망이지만, 관련 기준이 미흡해 업체

    2020-07-31 임소현 기자
  • 대상, 신설동 본사·상봉동 사옥 처분…"현금 유동성 확보"

    대상이 신설동과 상봉동 본사 건물을 매각한다. 대상은 재무구조 개선 및 현금 유동성 확보를 위해 1450억원 규모의 유형자산 처분 결정을 내렸다고 30일 공시했다. 이는 자산총액 대비 6.05%에 해당한다.처분대상은 신설동 본관(서울시 동대문구 천호대로 26)

    2020-07-30 임소현 기자
  • 빙그레 '요플레 토핑' 매출 130억 기록… 요거트 시장 신흥 강자로

    빙그레는 요플레 토핑이 2018년 출시된지 2년만에 130억원을 판매해 전년 대비 30% 신장했다고 30일 밝혔다.요거트에 견과류, 시리얼 등의 첨가물을 쉽게 넣어 먹을 수 있게 만든 플립 요거트 시장은 요플레 토핑이 출시 되기 전 연 300억원 규모였지만 요플레 토핑

    2020-07-30 김보라 기자
  • '코로나 직격탄' 식자재·급식업계… 미래 먹거리 발굴에 총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바이러스(코로나19)로 식자자유통 및 급식업계가 새로운 먹거리 찾기에 나서고 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외부활동 자제 분위기로 외식업 경기가 하락하는 등 사업에 어려움을 겪자 다각화를 통해 위기를 극복하겠다는 전략이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웰

    2020-07-30 김보라 기자
  • [Daily New식품] 롯데리아, 풀무원샘물, 대상

    ◇ 롯데리아, ‘펩시 피크닉 폴딩박스’ 31일 판매 실시롯데리아가 본격적인 8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해 나들이용 ‘펩시 피크닉 폴딩박스’를 31일부터 선보인다.롯데리아가 기획한 ‘펩시 피크닉 폴딩박스’는 가로 34Cm, 세로 25Cm, 높

    2020-07-30 임소현 기자
  • 제주맥주, 가정용 시장 확대에 상반기 매출 148억… 전년 대비 2.4배 신장

    제주맥주가 올해 상반기(1~6월) 매출 148억을 기록하며 작년 동기 대비 2.4배 신장했다고 30일 밝혔다. 상반기 출고량을 병으로 환산하면 약 1300만 개에 이른다.특히 가정 채널에서의 약진이 돋보였다. 편의점과 대형마트의 매출액이 작년 동기 대비 각 3.6배,

    2020-07-30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