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보호종료아동 자립 지원금 2억원 후원동서식품, 자매부대 육군 제21보병사단에 위문금품 전달연말 맞아 식품업계 사회공헌활동 이어져
  • ▲ ⓒ교촌에프앤비
    ▲ ⓒ교촌에프앤비
    연말을 맞아 식품·외식업계의 기부 등 사회공헌활동이 활발하다.

    18일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는 코스피 상장 이후 첫 행보로 사회공헌 활동 확대에 나선다. 교촌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서울 중구 무교로 어린이재단 대회의실에서 총 2억원 규모의 보호종료아동 후원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후원은 보호종료아동들의 자립 지원을 돕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교촌은 보호 대상 아동들이 보호 종료 이후에도 사회에 적응하고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경제적 지원에 나선다. 지원 대상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전국 산하기관을 통해 선발되며, 보호종료아동들의 성공적인 자립을 위해 지원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교촌에프앤비 소진세 회장은 “교촌은 사회적 아동 문제에 큰 관심을 갖고 다양한 지원을 해오고 있던 터라, 보호종료아동들의 어려운 사연이 더욱 절실하게 느껴졌다”며 “이번 후원이 보호종료아동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교촌 본사는 치킨이 판매될 때마다 일정금액을 사회공헌기금으로 적립해 소외계층 및 지역사회 발전에 사용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행복채움’이라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삶과 올바른 성장을 돕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올해 9월까지 총 338명의 학대피해아동 심리치료를 지원한바 있다. 또한 교촌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더욱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동서식품은 강원도 양구군에 위치한 육군 제21보병사단에 기부금과 위문품을 전달했다.

    동서식품은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장병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21사단과 자매결연을 맺고 지난 1978년부터 매년 부대를 방문해 기부금과 위문품을 전달하며 43년째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기부금 3000만원과 맥심 커피믹스, 오레오 비스킷, 맥심 티오피 캔커피 등 1500만원 상당의 제품을 전달하며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장병들의 노고에 대한 감사와 격려를 전했다.

    한편 동서식품은 다가오는 겨울을 앞두고 어려움을 겪는 지역 사회의 이웃들을 위해 부평공장, 진천공장, 창원공장에서 지난 주 총 1억5000만원의 성금을 부평구청 등 각 지역자치단체에 전달했다.
  • ▲ ⓒ스타벅스커피코리아
    ▲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앞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도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시즌을 진행하며 고객과 함께하는 연말 최대 규모의 기금 적립 행사를 전개하고 있다.

    개점 21주년을 맞아 크리스마스 시즌 기금 2억1000만원을 조성해 지역사회에 전달한다. 스타벅스는 2014년부터 매해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 고객 동참형 기금 적립 행사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역시 개점 21주년의 의미를 담아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 증정과 판매되는 스타벅스 플래너 1권당 21원, 폴더블 크로스백 1개당 21원을 비롯해,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1잔당 21원, 크리스마스 원두 1개당 210원씩을 적립해서 최대 2억1000만원의 기금을 조성해 지원이 필요한 지역사회 기관 및 단체 21곳에 전달한다.

    롯데호텔은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최전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디어 히어로즈(Dear Heroes)’ 캠페인을 통한 패키지 판매 수익금 일부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디어 히어로즈’ 캠페인은 국가유공자, 보훈 보상 대상자를 비롯한 군인, 경찰, 소방공무원과 코로나 19 극복에 힘쓴 의료진 및 질병관리본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출시한 ‘디어 히어로즈’ 패키지의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해당 패키지는 지난 6월 1일부터 한 달 동안 국내 롯데호텔 17개 전 체인(시그니엘/롯데호텔/롯데시티호텔/L7호텔)에서 선보였다. 패키지 수익금으로 마련된 기부금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의료진 지원 사업에 쓰인다.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 기탁 기부를 통해 소독 티슈, 손 세정제 등 방역 키트를 전국 52개 병원 의료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전달할 예정이다.

    본아이에프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도 겨울 신메뉴 짬뽕순두부와 여수꼬막덮밥 구매 시, 네이버 해피빈에 자동으로 100원을 기부할 수 있는 ‘방구석 언택트 기부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27일 '삼다수 사랑나눔 PC' 기증식을 갖고 PC 140대를 굿네이버스 제주지부에 전달했다.

    공사는 코로나19 장기화의 여파로 비대면이 뉴노멀로 자리 잡자 온라인 수업 참여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학생들과 정보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돕기 위해 PC 기증을 결정했다는 설명이다.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이번 나눔이 비대면 생활로 전환되는 중요한 시기에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학생들의 온라인 학습 접근성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도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양한 공헌사업을 발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