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성비 통했다" 노브랜드 버거, 론칭 9개월만에 30호점 돌파

    신세계푸드가 서울 을지로4가에 노브랜드 버거 30번째 매장을 열었다.7일 신세계푸드는 서울 중구 을지로4가 을지트윈타워 1층에 117㎡(35평) 규모로 노브랜드 버거 을지로4가역점을 오픈했다. 지난해 8월 브랜드 론칭과 함께 첫 매장인 홍대점을 연지 9개월 만에 매장

    2020-05-07 김보라 기자
  • 경찰,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 수사… 경쟁사 댓글 비방 혐의

    남양유업이 홍보대행사를 동원해서 경쟁업체를 비방하는 글을 게시한 정황이 드러났다.7일 서울 종로경찰서에 따르면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 등 7명을 명예훼손 등 혐의로 입건해 수사하고 있다.경찰은 남양유업은 지난해 초 홍보대행사를 동원해 육아 정보를 나누는 온라인 카페에 경

    2020-05-07 김보라 기자
  • 하이트진로, 법인형 엔젤투자자로 첫 '스타트업 투자' 단행

    하이트진로가 법인형 엔젤투자자로 선정된 이후, 첫 스타트업 투자에 나선다.하이트진로는 ‘아빠컴퍼니’에 대한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하이트진로는 라이프스타일 분야를 중심으로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상하던 하이트진로는 HMR(가정간편식) 시장이 확대와 O2O

    2020-05-07 강필성 기자
  • 혁신 아이콘 '쥴'의 쓸쓸한 퇴장… 규제에, 짐싼다

    “사용 중단을 강력 권고합니다.”지난해 10월 보건복지부가 액상형 전자담배에 대해 내놓은 권고다. 말은 권고지만 사실상 ‘강력’이라는 수식어를 붙이면서 거의 금지조치 된 것이나 다를 것이 없었다. 실제 액상형 전자담배는 면세점과 편의점, 대형마트에서 연달아 판매가 중단

    2020-05-06 강필성 기자
  • 롯데제과 월드콘, 페이커와 e스포츠 마케팅 전개

    롯데제과는 e스포츠 활성화에 발맞춰 ‘월드콘’의 e스포츠 마케팅을 본격 실시한다.롯데제과는 4월 초 ‘월드콘’의 광고모델로 ‘페이커’(리그오브레전드(LoL) 프로게이머)를 발탁, 제품 디자인에 ‘페이커’ 이미지를 적용한 한정판 제품을 선보였다. 또 ‘월드콘X페이커’ 컬

    2020-05-06 임소현 기자
  • 오리온, 1분기 영업이익 970억 기록… 전년비 25.5% 증가

    오리온그룹은 사업회사 오리온이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5398억 원, 영업이익 970억 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8.5%, 영업이익은 25.5% 성장했다.오리온 한국 법인은 ‘포카칩’, ‘썬’, ‘꼬북칩’, ‘치킨팝’ 등 스낵 제품과

    2020-05-06 임소현 기자
  • 남양유업, 대리점과 상생 강화… 국내 최초 협력이익공유제 도입

    남양유업이 납품 수수료율 조정과 관련 자발적으로 대리점을 위한 시정 방안을 마련, 상생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6일 남양유업에 따르면 남양유업의 동의의결 신청이 지난달 29일 공정거래위원회 전원회의를 통해 최종 확정이 됐다.이번에 확정된 남양유업이

    2020-05-06 임소현 기자
  • 하이트진로, 소외계층에 지역상품권 2천만원 전달

    하이트진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사회에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2000만원 상당 금액을 지역상품권으로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하이트진로는 지난 4일, 가정의 달 맞아 송파노인종합복지관, 반포종합사회복지관, 성내종합사회복지관 등 총 18개 복지기관에 지역상품권을 전달했다

    2020-05-06 한지명 기자
  • KT&G, 인도네시아 정부에 1억원 상당 ‘코로나19 진단키트’ 지원

    KT&G는 지난 5일 인도네시아 정부에 1억원 상당의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지원했다고 6일 밝혔다.KT&G는 인도네시아에서 해외사업장을 운영 중인 기업으로서 글로벌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위기상황 극복을 돕기 위해 이번 지원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KT&a

    2020-05-06 한지명 기자
  • 대상 청정원, '안주야(夜)'로 상온안주 HMR 시장 진출

    대상 청정원이 상온안주 HMR 시장에 진출한다고 6일 밝혔다.대상은 안주야(夜)를 앞세워 냉동안주 HMR 시장의 포문을 열고 시장을 선도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주 HMR 선도 브랜드로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한다는 방침이다.상온안주 HMR 시장 공략은 대상 청정원이 마

    2020-05-06 김보라 기자
  • 서울우유협동조합, 추억의 맛 재현한 ‘달고나우유’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추억의 ‘달고나’ 맛을 그대로 녹여낸 신제품 ‘서울우유 달고나우유’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신제품 서울우유 달고나우유는 ‘K-밀크’ 인증을 받은 서울우유 1등급 A원유에 진한 달고나 시럽을 듬뿍 담아낸 제품이다. 달고나 특유의 탄 맛과 달콤 쌉싸름한 풍미

    2020-05-06 임소현 기자
  • 동원홈푸드, 외식사업 본격 확장… ‘크리스피 프레시’ 론칭

    동원홈푸드가 외식사업을 본격 확장한다.6일 동원홈푸드는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Crispy Fresh)’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크리스피 프레시는 아삭아삭(Crispy) 씹히는 신선한(Fresh) 샐러드를 뜻하는 이름으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식문화

    2020-05-06 임소현 기자
  • 외식업계 자체 '배달 앱' 전쟁 승자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배달 앱 '배달의 민족'의 수수료 체계 변경 및 철회 등이 겹치면서 외식업계의 자체 앱 전쟁이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과거 자체 앱의 경우 결제오류, 느린 실행, 오류 빈발 등의 문제점을 안고 있었지만 이를 해결하면서

    2020-05-04 임소현 기자
  • "벌써 빙수·비빔면?"… 여름 마케팅 카드 빨리 꺼낸 식품업계

    짧아진 봄 대신 이른 더위를 맞은 식품업계가 여름 마케팅에 돌입했다. 올해 무더운 여름이 예상되는데다가 코로나19 여파로 봄 장사가 실종되면서 일찌감치 정리하는 분위기다. 4일 이마트에 따르면 수박 판매가 진행됐던 지난달 1일부터 16일까지 수박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20-05-04 김보라 기자
  • 이마트24 “제로페이·지역상품권으로 ‘착한소비’ 하세요”

    이마트24가 제로페이와 손잡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상생 기금을 마련하고, ‘착한소비 운동’에 동참한다.이마트24는 5월부터 7월까지 제로페이로 결제한 금액(담배/주류 제외)의 1%를 소상공인을 위한 상생기금으로 마련한다고 30일 밝혔다. 기부금은

    2020-04-30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