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프레시웨이, 1분기 매출 6025억원… 전년비 19% 감소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는 올해 1분기 매출 6025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9% 감소했으며 영업손실 126억원을 기록했다.식자재 유통 부문 매출은 전년대비 약 21% 감소한 4796억원을 기록했으며
2020-05-13 임소현 기자 -
아워홈 오너家 '구지은' 캘리스코 대표, 외식업 확대… 다이닝 레스토랑 진출
아워홈 관계사인 캘리스코가 신규 외식브랜드를 론칭한다. 경기침체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외식업계가 크게 위축된 상황에서 구자학 아워홈 회장의 셋째딸 구지은 캘리스코 대표의 사세 확장에 업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2020-05-13 김보라 기자 -
서울우유협동조합, ‘할매입맛’ 2탄 신제품 ‘귀리우유’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지난 1월 출시한 ‘흑임자우유’에 이어 ‘할매입맛’ 2탄으로 고소한 맛의 신제품 ‘귀리우유’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신제품 귀리우유는 서울우유가 선보이는 두번째 곡물우유 라인업 제품으로 병아리콩, 퀴노아, 율무 등 6가지 곡물과 3가지 견과를 담아
2020-05-13 임소현 기자 -
파리바게뜨, ‘자이언트 펭자몽·펭자두’ 출시
파리바게뜨가 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협업해 ‘자이언트 펭자몽’과 ‘자이언트 펭자두’ 아이스 프로스트 2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자이언트 펭자몽은 최근 큰 인기가 높은 과일인 포멜로(백자몽)를 활용해 더욱 상큼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2020-05-13 임소현 기자 -
칠성사이다, 70년만에 새로운 맛 '복숭아·청귤'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칠성사이다 출시 70년만에 처음으로 새로운 맛의 신제품 칠성사이다 ‘복숭아’ 및 ‘청귤’ 500mL 페트병을 출시했다.칠성사이다 복숭아 및 청귤은 1950년에 선보인 칠성사이다 70주년을 기념하고, 국내 대표 탄산음료 칠성사이다에 대한 소비자의 다양한 욕
2020-05-13 임소현 기자 -
2030 입맛 잡았다…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죽 4100개 판매
현대그린푸드가 선보인 맞춤형 건강식단 브랜드 그리팅의 죽 제품이 젊은층으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프리미엄 식재료 사용과 장기 보관・조리 간편성 등이 20~30대 젊은 고객들의 구매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현대그린푸드는 그리팅 죽 제품이 전용 온라인몰(그
2020-05-13 김보라 기자 -
외식프랜차이즈, 맛과 재미로 우울한 '집콕족' 사로잡는다
최근 외출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확산되며 사람들의 생활 풍경도 달라지고 있다. 실내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이들을 칭하는 ‘집콕족’이라는 신조어도 탄생했다. 봄날 피크닉 대신 집안을 선택한 이들은 서로의 집콕 생활을 SNS 등으로 공유하며 소소한 즐
2020-05-13 임소현 기자 -
한샘 이영식 부회장, 6대 한국가구산업협회장 취임
한샘 이영식 부회장이 한국가구산업협회장에 취임했다. 한국가구산업협회는 12일 정기이사회를 열고 이영식 한샘 부회장을 6대 회장으로 선임했다고 13일 밝혔다. 신임 이 회장은 “가구 산업 경쟁력을 강화시켜 국가발전에 공헌하고, 가구산업 종사자가 보람과 긍지를 가질 수 있
2020-05-13 임소현 기자 -
동원F&B, 50년 동원 노하우 담은 ‘수산 간편요리 KIT’ 3종 출시
동원F&B가 수산 원물의 맛과 식감을 살린 ‘수산 간편요리 KIT’ 신제품 3종(골뱅이 물회용 레시피, 백합 된장찌개, 우렁 강된장)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수산 간편요리 KIT는 국내 1등 수산식품 기업 동원의 50년 노하우를 한 팩에 담아낸 수산 가정간
2020-05-12 임소현 기자 -
롯데제과, 전남 신안에 스위트홈 8호점 건립 추진
롯데제과와 국제구호개발NGO 세이브더칠드런은 11일 서울 마포에 위치한 세이브더칠드런 본사에서 ‘롯데제과 스위트홈(Sweet Home)’ 8호점 건립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8년째 이어지는 지역아동센터 스위트홈 건립은 빼빼로 수익금으로 이루어지
2020-05-12 임소현 기자 -
[이태원發 패닉] 성수기 오는데… 문닫는 유흥점에 속타는 주류업계
진정세 국면에 접어들었던 신종 코로나 감염증(코로나19)가 재확산의 기로에 서면서 일선 유통, 식음료, 숙박업계의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다.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등으로 간신히 봄을 맞이한 것처럼 보였던 소비심리가 얼어붙고 있기 때문이다. 당장 매출은 물론 방역 비상이
2020-05-12 강필성 기자 -
카스, 백종원 대표의 비밀 레시피 '집맥 비법' 전수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는 백종원의 '알짜 맥주 클라쓰' 두 번째 에피소드 '집맥(집에서 마시는 맥주) 즐기기' 편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에 공개된 두 번째 에피소드는 최근 장기화된 코로나 사태로 홈술을 즐기는 많은 소비자를 위해
2020-05-12 한지명 기자 -
이랜드이츠 애슐리, 시즌 식재료 반영한 자체 캐릭터 론칭
이랜드이츠의 패밀리 레스토랑 애슐리가 자체 캐릭터 4종을 12일 공개했다.이번 애슐리에서 공개한 자체 캐릭터 코타, 베리빗, 람찌, 오몽새는 애슐리의 대표 시즌 식재료인 치즈, 딸기, 갈릭, 새우를 모티브로 탄생했다. 맛있고도 새로운 음식으로 가득찬 푸드 아일랜드를 배
2020-05-12 김보라 기자 -
하이트진로, 가정의 달 선물로 프리미엄 와인 추천
하이트진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연인, 부모 등 소중한 사람들에게 의미있는 선물이 될 프리미엄 와인을 추천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하이트진로는 가족과 부모에게는 고품격의 크랑크뤼 클라쎄 와인 '샤또 벨그라브'와 '샤또 바따이'를 추천한다.그랑크뤼 클라쎄는 와인 산지로
2020-05-12 한지명 기자 -
한국야쿠르트, 과일 디저트도 판다… 썬키스트 프레시 컷' 국내 독점 판매
한국야쿠르트가 글로벌 식음료 브랜드 ‘썬키스트(Sunkist)’와 손잡고 국내 과채가공품 시장 공략에 나선다.한국야쿠르트는 지난 8일 ‘썬키스트’ 브랜드 아시아 지역 공식 사업권자인 에프비홀딩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썬키스트’ 프레
2020-05-12 임소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