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파구 찾는 신세계 주류사업
신세계 주류사업 올해 궤도 오를까… '와인·소주' 투트랙 전략
신세계가 올해 주류 사업 강화에 나선다. 와인 수입사 ‘신세계L&B’와 ‘정용진 소주’ 푸른밤을 앞세운 ‘제주소주’가 모회사의 지원 속에 공격적인 마케팅을 벌이며 외형을 확장하고 있다. 누적된 실탄 공급이 언제쯤 효과를 거둘지 관심을 모은다.◇ 신세계L&
2019-04-04 한지명 기자 -
물적분할 후 첫 성적표… 수익성 업계 상위권
드디어 흑자 실적 드러낸 투썸플레이스… 영업이익율 10% 넘어서
투썸플레이스가 지난해 첫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CJ푸드빌이 투썸플레이스를 물적분할한 이후 투썸플레이스만의 실적이 공개된 것은 처음이다. 투썸플레이스 실적이 계속 개선되고 있는 만큼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2월 1일부터 12월 31일
2019-04-04 임소현 기자 -
돌아온 야구 시즌… 식품街, 응원 '먹거리' 경쟁 치열
2019년 프로야구 시즌이 본격 개막하면서 식품·외식 프랜차이즈업계가 야구 마케팅에 시동을 걸었다. 프로야구가 한 해 800만명이 넘는 관중을 불러 모으는 국내 최고 인기 스포츠인 만큼 야구장 먹거리에도 관심이 쏠린다.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2019 KBO 리그 소속
2019-04-04 김보라 기자 -
쉐이크쉑, 한정판 ‘바비큐 치킨쉑’ 출시… 6월까지 판매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봄 시즌을 맞이해 ‘바비큐 치킨쉑’ 등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바비큐 치킨쉑(7900원)은 수비드(Sous-vide, 저온조리) 방식으로 조리해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치킨
2019-04-04 임소현 기자 -
스타벅스 10곳 중 6곳이 '현금 없는 매장'
스타벅스가 현금 없는 매장을 전체 매장의 60% 수준까지 추가 확대한다.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4일 현금 없는 매장 350곳을 추가 확대해, 총 759곳의 현금 없는 매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현금 없는 매장이란, 고객들의 현금 외 결제 수단 사용을 적극적으로 권유하는 매
2019-04-04 임소현 기자 -
오리온, 극세 옥수수칩 ‘섬섬옥수수’ 신제품 출시
오리온은 옥수수칩을 1.5mm 내외로 가늘고 얇게 튀겨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한 신제품 ‘섬섬옥수수’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초기 출시되는 ‘어니언맛’과 ‘매콤달콤한맛’은 옥수수 본연의 고소한 풍미에 시즈닝이 알맞게 조화를 이루며 사전 소비자 평가에서
2019-04-04 임소현 기자 -
삼양식품, 핵불닭떡볶이·불닭소스 2종 출시
삼양식품은 핵불닭떡볶이와 불닭소스 2종(까르보불닭소스, 핵불닭소스)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핵불닭떡볶이는 불닭떡볶이와 까르보불닭떡볶이의 후속 제품으로, 강렬한 매운 소스에 조미유를 추가해 핵불닭볶음면과는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스코빌지수는 핵불닭볶음면(1만)
2019-04-04 김보라 기자 -
오비맥주 카스, '그건 니 생각이고!' TV 광고 방영
오비맥주의 카스가 4월 첫째 주 '그건 니 생각이고' 캠페인의 TV 광고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패러디 아티스트' 김세동의 이야기를 통해 당당한 젊음의 모습을 조명하고 자신의 삶을 '나답게' 살고자 하는 젊은 세대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파한다
2019-04-03 한지명 기자 -
농심, ‘파워오투 복숭아자몽’ 출시
농심은 복숭아의 달콤함과 자몽의 새콤함이 조화를 이룬 산소 함유 스포츠음료 ‘파워오투 복숭아자몽’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농심 관계자는 “자몽은 복숭아의 맛과 향을 증폭시키면서 색다른 조화를 만들어낸다”며 “새로운 맛을 더한 스포츠음료로 봄철 소비자의 입맛을 충족시킬
2019-04-03 임소현 기자 -
빙그레, 어린이 그림잔치 공모전 접수 시작
빙그레는 제33회 빙그레 어린이 그림잔치 공모전을 오는 4월 30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공모전 접수는 빙그레 어린이 그림잔치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빙그레 어린이 그림잔치 공모전은 수도권, 남부권으로 나눠서 유치부와 초등학생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
2019-04-03 김보라 기자 -
하이트진로 "지난해 美 맥주·소주 판매량… 전년대비 10% 성장"
하이트진로는 지난 2018년 미국 판매실적이 전년 대비 10% 성장한 1800여만 병(맥주500ml, 소주 360ml 기준)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소주와 맥주 판매는 각각 5%, 17%로 고른 성장을 보였으며, 전체 주류 판매는 최근 3년간 평균 15% 성
2019-04-03 한지명 기자 -
신세계푸드, 스포츠 경기장에 '식음료 위탁운영' 사업 강화
신세계푸드가 축구, 야구 경기장에 위치한 식음매장을 확대 운영하며 스포츠 컨세션(식음료 위탁운영) 사업 강화에 나선다.2017년부터 프로야구 기아 타이거즈의 홈구장인 광주 기아 챔피언스 필드의 식음매장 운영을 맡고 있는 신세계푸드는 매년 80만명 이상 찾는 야구장에서
2019-04-03 임소현 기자 -
신세계푸드, 밀크앤허니 디저트 4종 출시
신세계푸드는 밀크앤허니(Milk and Honey) 디저트 4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밀크앤허니는 2017년 신세계푸드의 베이커리 매장 브랜드를 푸딩, 컵케이크, 양산빵 등 디저트로 영역을 확대해 운영 중인 브랜드다. 최근 편의점이나 대형마트에서 합리적인
2019-04-02 김보라 기자 -
남양유업 "황하나씨 회사 경영과 무관, 오너 일가 봐주기 수사 아냐"
마약 논란을 일으킨 황하나 씨와 관련해 남양유업이 "회사 경영과 무관하다"고 입장을 밝혔다.남양유업은 2일 입장자료를 배포하고 "황하나 씨는 회사 경영과 무관하며, 황하나씨 일가족 누구도 회사와 관련한 일을 하거나 지분을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서 "오너일가 봐주기식 수
2019-04-02 김보라 기자 -
창립18주년 이디야커피 "올해 3000호점 오픈 목표"
이디야커피가 1일 논현동 소재 이디야커피 사옥에서 문창기 회장 및 전 임직원들과 장기 운영 가맹점주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18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이디야커피는 2001년 1호점 오픈 이후 2013년 1000호점, 2016년 2000호점에 이어 올해 3000호점 오픈
2019-04-01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