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가족이 함께하는 ‘스위트홈 제24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 개최

    주식회사 오뚜기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다음달 11일 과천 서울랜드 피크닉장에서‘ 제24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을 개최한다. 스위트홈 실현과 건강한 가족문화를 선도하고자 1996년 시작된 이래 작년까지 총 3000여 가족, 약 1만2000여명이 참가한 명실상부

    2019-04-01 임소현 기자
  • JTI코리아, 담배 냄새 줄여주는 '메비우스 LBS 블루 수퍼슬림' 출시

    JTI코리아는 입에서 나는 담배 냄새를 줄여주는 신기술을 적용한 LBS 라인의 신제품 '메비우스 LBS 블루 수퍼슬림'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메비우스 LBS 블루 수퍼슬림'은 세계적인 담배 브랜드 메비우스(MEVIUS)에 입 안 담배 냄새를 줄여주는 L

    2019-04-01 한지명 기자
  • 한국수제맥주협회 “주세법 개정 가시화…국내 맥주 시장 활기 되찾을 것”

    50여년간 유지되던 주세법 개정이 가시화되고 있다. 업계는 국내 맥주 시장이 활기를 되찾을 것이라 내다보고 있다.한국수제맥주협회는 1일 맥주 종량세로 개정되는 주세법에 대해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지난달 8일 조세재정연구원에서 진행한 ‘종량세 개정 관련 맥주

    2019-04-01 한지명 기자
  • BAT코리아, 'BAT MAN' 공모전 토크콘서트 개최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BAT코리아)가 지난달 28일 청춘과 미래 세대의 꿈을 지원하는 BAT MAN 공모전 본선 진출 10개팀을 글로 플래그십 스토어 홍대점으로 초청해 6개월 간의 꿈 여정을 공유하는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BAT코리아는 이날 최종심

    2019-04-01 한지명 기자
  • [인사] SPC그룹 계열사 사장단 인사… 황재복·김창대 대표이사 선임

    SPC그룹이 사장단 인사를 단행했다고 1일 밝혔다. SPC그룹은 파리크라상의 파리바게뜨BU(Business Unit)장이었던 황재복 부사장을 파리크라상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비알코리아 총괄임원이었던 김창대 부사장을 비알코리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파리크라상은 기존의 권인

    2019-04-01 임소현 기자
  • 아모레퍼시픽그룹,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 아워' 참여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세계자연기금(WWF, World Wildlife Found)이 주관하는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 아워(Earth Hour)’에 올해 처음 동참했다고 31일 밝혔다.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 3월 30일 오후 8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서울 용산구

    2019-03-31 한지명 기자
  • 농심·삼양, 신제품… 1위 팔도비빔면은 전성기

    포근해진 날씨, 여름면시장 온다… 치열해진 경쟁 속 각자도생

    날씨가 본격 봄에 들어서면서 라면업계는 벌써 하절기 면 시장 경쟁에 돌입했다.2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계절면 시장 규모는 지난해 1500억원 수준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 2015년 793억원에서 2017년 1148억원으로 44%가량 커진 이후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는

    2019-03-29 임소현 기자
  • '봄 내음 가득'… 식품업계 '벚꽃 마케팅' 활발

    일년에 한 번뿐인 벚꽃시즌을 맞아 식품업계는 꽃을 활용한 마케팅에 나섰다. 봄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패키지 디자인에 한정판과 소장 가치를 앞세워 소비자을 유혹하고 있다.2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이 벚꽃 시즌을 맞아 햇반컵반, 쁘띠첼 등 브랜드를 중심으로 타

    2019-03-29 김보라 기자
  • 이석구 스타벅스 대표, 11년만에 사임…신임에 '젊은 피' 송호섭 상무

    스타벅스커피코리아를 이석구 대표이사 사장이 사임한다.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는 언더아머 한국지사 대표를 역임했던 송호섭 전 대표가 선임됐다. 2007년 취임돼 11년동안 스타벅스 발전에 공헌을 했던 이 전 대표가 물러나고, '젊은 피' 수혈로 다시 한번 스타벅스 발전에

    2019-03-29 임소현 기자
  • 오리온, 초코파이 글로벌 누적매출 5조원 돌파

    오리온은 대표상품인 ‘초코파이情’의 글로벌 누적매출이 5조원을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초코파이는 1974년 첫 출시 이후 지난해까지 한국,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글로벌 합산 누적매출 5조 2420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한 해 동안만 전 세계 60여개국에서 낱개

    2019-03-28 임소현 기자
  • 주류세 개정안 앞둔 맥주업계…여름 성수기 앞두고 '신제품' 사활

    수입맥주에 밀려 침체기에 빠진 국산 맥주가 재도약에 나섰다. 4월 주류세 개정안 발표가 예정된 데 이어 하이트진로가 6년 만에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국산맥주가 다시 마케팅을 강화하며 점유율 회복에 나선다는 각오다.먼저 하이트진로는 청정라거 시대를 열 새로운 맥주 브랜드

    2019-03-28 한지명 기자
  • 2017년 이후 '내리막'… 존폐 위기

    '수익성 개선 초첨'… CJ푸드빌 계절밥상, 1분기에만 11개점 문닫아

    외식업계의 불황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CJ푸드빌의 계절밥상에 빨간불이 켜졌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1분기까지 매장 정리가 계속되고 있기 때문이다.28일 업계에 따르면 CJ푸드빌의 계절밥상은 오는 31일부로 광주수완롯데마트점의 문을 닫는다. 일산 원마운트점(3월3일),

    2019-03-28 김보라 기자
  • 파리바게뜨, 톈진에 제빵공장 준공… "中시장 공략 박차"

    SPC그룹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중국 톈진(天津)에 SPC톈진공장을 준공했다고 28일 밝혔다.SPC톈진공장은 기존 베이징 공장을 이전·확장한 것으로 파리바게뜨의 중국 내 가맹사업이 성공적으로 자리잡으며, 매장수가 빠르게 늘어남에 따라 생산시설 확충과

    2019-03-28 김보라 기자
  • 사조대림, 사조해표 흡수 합병… "상온·신선 분야 종합식품기업 입지 강화"

    사조해표와 흡수합병 절차를 추진 중인 사조대림이 27일 용산구의 한 연회장에서 국내외 증권사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기업설명회(IR)를 개최했다.사조대림은 이번 기업설명회에서 회사현황, 경영실적, 합병 후 기업경쟁력 강화 및 시너지 확대 방안, 각종 합

    2019-03-27 임소현 기자
  • "10년간 연구했지만 사업화 못 해… 원가경쟁력 확보가 관건"

    [인터뷰] 김소영 CJ제일제당 바이오연구소장 "친환경 플라스틱, 우리가 만들 것"

    "우리는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를 만들기 위해 10년 넘게 연구했지만 사업화를 하지 못했습니다. 2000년대 이후 유가가 급락하면서 화학제품의 원가경쟁력이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원가경쟁력 확보가 안 되면 기술이 있어도 상품화 못 합니다. '친환경 트렌드' 분명히 계속 갑

    2019-03-27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