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출산에도 수요 느는 간편이유식… 식품업계 '눈독'

    # 직장인 이현정(33)씨는 최근 아이 이유식을 정기적으로 배달해주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시작했다. 가사와 일, 육아까지 병행하고 있어 "이유식을 만드는데 재료 값도 만만치 않아 차라리 사 먹이는 편이 낫다고 생각했다"면서 "맛은 물론 배달까지 해줘 만족한다"고

    2020-03-13 김보라 기자
  • '코로나 우울증'에 단맛에 빠진 소비자… 디저트 매출 급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이 국가적 재난으로 확대되면서 개강연기, 재택근무, 외출 자제 등의 이유로 집에만 머물러야 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코로나19발 우울감을 호소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코로나 우울증'이라는 용어까지 생겨났다. 스트레스

    2020-03-13 임소현 기자
  • 페르노리카, ‘성 패트릭 데이’ 제임슨 위스키 한정 출시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위스키 브랜드 ‘제임슨(JAMESON)’이 아일랜드의 대표적인 기념일인 ‘성 패트릭 데이(St.Patrick’s Day)’를 기념해 2020년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성 패트릭 데이는 아일랜드에 최초로 기독교를 전파한

    2020-03-12 강필성 기자
  • 오비맥주, 공병 반환 우수사례 환경부장관상 수상

    오비맥주는 자사 이천공장이 ‘2019년 빈용기 회수·반환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KORA)가 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빈용기보증금제도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빈용기 재사용을 활성화하기 위

    2020-03-12 강필성 기자
  • 롯데제과 ‘칙촉’, 광고 모델로 SF9 ‘로운’ 발탁

    롯데제과가 초코디저트 브랜드 ‘칙촉’의 광고 모델로 아이돌 그룹 ‘SF9’의 멤버 ‘로운’을 발탁했다고 12일 밝혔다. 로운은 최근 종영한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에서 주연으로 열연하는 등 아이돌로서 연기력까지 갖춘 ‘연기돌’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큰 키에 조

    2020-03-12 임소현 기자
  • 제주개발공사, 코로나19 피해 지역에 삼다수 등 긴급 지원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코로나 19 피해 지역에 삼다수와 5000만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긴급 지원했다고 12일 밝혔다.제주개발공사는 위기 상황에서 감염 위험이 높은 취약계층은 더 큰 피해가 우려된다고 판단해 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와 대한적십자

    2020-03-12 김보라 기자
  • [코로나發 데이 풍속도㊤] "화이트데이는 집에서, 선물도 온라인으로"

    유통업계의 대목으로 꼽히는 화이트데이(3월14일)를 앞두고 유통가의 그늘이 짙어지고 있다. 이번 화이트데이는 토요일이라 업계가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점쳐졌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 전반에 형성된 외출, 외식 자제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주

    2020-03-12 김보라 기자
  • 매일유업의 고민… '엔요' 성장 이끈 '부착 빨대' 제거?

    “친환경이냐, 시장점유유율이냐”최근 매일유업을 바라보는 시각이다. 매일유업이 제품에서 부착 빨대를 제거하겠다는 의지를 밝히면서 액상발효유 ‘엔요’를 두고 업계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음료 제품에서 빨대가 부착된 경우는 두루 있어왔지만 매일유업의 ‘엔요’의 경우는 특별

    2020-03-12 강필성 기자
  • 교촌치킨, 가정간편식 볶음밥 2종 쿠팡 입점

    교촌에프앤비는 오픈마켓 쿠팡을 통해 가정간편식(HMR) 제품 교촌 볶음밥 2종을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쿠팡에 입점한 HMR 제품은 교촌이 지난해 첫 선을 보인 ‘교촌 닭갈비 볶음밥’과 ‘교촌 궁중 닭갈비 볶음밥’ 2종이다. 쿠팡 판매구성은 ‘교촌 닭갈비 볶음밥

    2020-03-12 임소현 기자
  • 동서식품, 한정판 ‘맥심X무민 스페셜 패키지’ 출시

    동서식품은 글로벌 유명 캐릭터인 무민(Moomin)과 함께한 '맥심X무민 스페셜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맥심X무민 스페셜 패키지는 ‘카카오프렌즈’, ‘키티버니포니’에 이은 맥심 커피믹스의 세 번째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이다. 맥심 커피믹스가 가진 친숙한

    2020-03-12 임소현 기자
  • SPC삼립, 펭수빵 출시… '캐릭터 빵' 열풍 일으키나

    SPC삼립이 EBS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를 모델로 한 펭수 빵 5종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펭수 빵은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의 펭수 유행어인 대빵을 콘셉트로 한 빅(big) 사이즈의 제품이다.부드러운 우유시트에 달콤한 연유크림이 넣은 러블리 우유롤롤, 겹겹이

    2020-03-12 김보라 기자
  • CJ제일제당, 200명 위한 저단백 햇반 10년간 만들다

    단백질이 함유된 음식을 마음껏 먹을 수 없는 희귀질환자를 위한 CJ제일제당 ‘햇반 저단백밥’이 출시 10주년을 맞았다.햇반 저단백밥은 단백질 함유량을 일반 햇반의 10% 수준으로 낮춘 식품이다. 페닐케톤뇨증(이하 PKU) 등 선천성 대사질환을 앓는 이들을 위해, CJ제

    2020-03-12 임소현 기자
  • KGC인삼공사, 카페인 뺀 에너지 드링크 ‘테이크파이브’ 출시

    KGC인삼공사는 5가지 식물추출 에너지 소재와 타우린이 함유된 카페인 제로 건강 에너지 음료 ‘테이크파이브(TAKE FIVE)’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테이크파이브는 6년근 홍삼과 생강, 황기, 마카, 울금의 5가지 식물추출 에너지 소재가 담긴 의미로, 업무

    2020-03-11 임소현 기자
  • 일화, 대구∙경북 지역에 홍삼제품 2500개 기탁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을 위해 일화도 지원 행렬에 동참한다.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는 코로나19의 최대 피해지인 대구∙경북 지역 취약 계층 주민들을 위해 자사 홍삼제품 2500개를 기부한다고 11일 전했다.기부품은 대구시 각 구청(보건소) 9

    2020-03-11 임소현 기자
  • 동원홈푸드 더반찬, 재사용 에코박스 도입… '필환경' 경영 강화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가정간편식(HMR) 온라인몰 더반찬은 재사용이 가능한 배달용 에코박스를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더반찬은 최근 버리지 않고 재사용할 수 있는 에코박스를 특수 제작해 HMR 배송용으로 시험 운영을 시작했다. 에코박스는 특수 섬유로 제작해

    2020-03-11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