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트진로, 135ml 초소용량 맥주 ‘기린이치방 미니캔’ 출시
하이트진로는 초소용량 맥주 ‘기린이치방 미니캔(이하 기린 미니캔)’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1인 가구의 증가와 소확행 트렌드로 소용량 제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함에 따른 것이다.기린 미니캔은 135ml로 기존 소용량 (250ml)보다도 절반 가량 작은 초소용량
2019-01-07 한지명 기자 -
SPC삼립, 굴리굴리 신제품 5종 출시
SPC삼립이 2019년 SPC그룹 신년 캠페인에 맞춰 ‘굴리굴리 캐릭터빵 5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굴리굴리 캐릭터빵’은 일러스트레이터 김현 작가의 ‘굴리굴리’ 캐릭터 디자인을 패키지에 넣은 빵으로 크림과 국산 단팥을 넣어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도라야끼’와
2019-01-07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글로벌 원재료 시장 상황 실시간 파악' MI Room 신설… 글로벌 구매 역량 강화
CJ제일제당이 원당과 곡물 등 글로벌 원재료 시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전용 시설을 만들고, 글로벌 수준의 구매 역량 강화에 나섰다.CJ제일제당은 최근 서울시 중구 CJ제일제당센터에서 강신호 식품사업부문 대표를 비롯해 식품 및 바이오사업부문 주요
2019-01-07 김보라 기자 -
삼양식품, 中 공략 박차… 유베이社와 총판 MOU 체결
삼양식품은 4일 강원도 원주공장에서 '닝씽 유베이 국제무역 유한공사'와 중국 총판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유베이는 중국 500대 무역회사인 닝보 닝씽 그룹의 소속회사로 식품, 생활용품 등 일용소비재를 중점적으로 판매하는 기업이다. 중국 전역에 폭넓은
2019-01-07 김보라 기자 -
신세계푸드, 에어프라이어 전용 가정간편식 확대
신세계푸드는 에어프라이어 전용 가정간편식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고 7일 밝혔다.신세계푸드는 지난해 11월 에어프라이어 전용 가정간편식으로 출시한 '올반 슈퍼크런치 치킨텐더'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는 것에 주목했다. 에어프라이어의 보급 확대로 가정에서 직접 치킨을
2019-01-07 김보라 기자 -
빵·삼각김밥·즉석식품 등 1인·고령가구 찾는 간편식 물가 '들썩'
지난해 농축수산물 가격 급등…외식·즉석식품도 줄인상
지난해 생강, 고춧가루 등 농수산물의 가격이 전체 소비자물가 대비 두 배 이상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6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소비자물가지수는 전년보다 1.5% 올라 전년 상승률(1.9%)보다는 0.4% 내린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먹거리 물가 상승률은 꽤 높은 편
2019-01-06 박예슬 기자 -
김병철 한국필립모리스 전무, 1억원 기부…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가입
김병철 한국필립모리스 전무가 사랑의열매의 1억원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에 회원으로 가입했다.김병철 전무는 4일 오전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을 찾아 김연순 사랑의 열매 사무총장에게 기부금 1억원을 전달하며 아너 소사이어티 2027호 회원이 됐다. 기부
2019-01-04 한지명 기자 -
오뚜기, ‘2019 얼음나라화천 산천어축제’ 공식 후원
오뚜기가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관광축제인 ‘2019 얼음나라화천 산천어축제’를 공식 후원한다. 2019 얼음나라화천 산천어축제는 오는 5일부터 27일까지 23일간 강원 화천군 화천읍 및 3개면 일원에서 열린다. 아름다운 산과 호수로 유명한 청정 고
2019-01-04 임소현 기자 -
"시장 커지면 소비자들 좋은 품질에 맥주 음용 가능"
급성장하는 수제맥주 시장에… 대기업부터 패션까지 업종불문 팔 걷고 나서
국내 맥주 시장이 정체 현상을 겪고 있지만, 주세법 개정과 함께 국내 수제맥주 시장은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수제맥주가 전체 맥주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 안팎에 불과하지만 해마다 100% 이상 성장률을 기록하자 유통·식음료 분야 대기업들도 눈독을 들이고 있다.
2019-01-04 한지명 기자 -
[인사] 제너시스BBQ그룹, 정기 인사… 윤경주 사장 부회장 승진
제너시스BBQ 그룹이 4일 부로 정기 인사를 발표했다.신규채용 된 백영호 제너시스비비큐 공동 대표이사는 스타벅스코리아 수석부장, 파리크라상 전무, ㈜주노 대표이사, 대우산업개발 외식부문 본부장 등을 거친 외식산업 전문가로 윤경주 부회장과 함께 BBQ 사업을 총괄할 예정
2019-01-04 임소현 기자 -
“수지와 함께 따라라라라”… 롯데주류, '처음처럼' 새 광고 온에어
롯데주류는 지난 3일 ‘처음처럼’ 모델 수지와 함께한 신규 동영상 두 편을 온에어 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영상은 ‘처음처럼’ 모델 수지의 친근하면서도 부드러운 이미지를 다양한 상황에서 매력적으로 보여 주고 있다. 특히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친숙한 음악인 영화 ‘남과 여
2019-01-04 한지명 기자 -
맥도날드, 2019년 첫 신제품 ‘딸기 칠러’ 출시
맥도날드는 이달 4일 2019년 첫 신제품으로 제철 과일인 딸기 시즌을 맞이해 ‘딸기 칠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겨울철 제철 과일로 각광받고 있는 딸기를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맥도날드 신제품 딸기 칠러는 과즙과 얼음을 최적의 비율로 갈아 넣어 맛의 조화를 선
2019-01-04 임소현 기자 -
현대백화점면세점, 새해 ‘황금돼지 프로모션’ 골드바 경품 증정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오는 4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황금돼지 골드바 경품 등 ‘황금돼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행사 기간 1달러 이상 구매하는 내·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황금 돼지’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응모는 구매시
2019-01-03 한지명 기자 -
'글로벌 시장 확대' 최대 화두
신년사로 본 2019 식품업계 청사진… 지난해 경영 목표 달성?
2019년 기해년(己亥年)을 맞은 식품업계가 신년 희망찬 청사진 그리기에 나섰다. 업계는 안으로는 기존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며 내실을 다지는 한편, 지난해부터 이어져온 글로벌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한 해를 만들겠다는 포부다.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올해 식품업계의 최대
2019-01-03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BYO 20억 생유산균' 출시… 유산균 시장 공략 강화
CJ제일제당의 유산균 전문브랜드 ‘BYO(바이오)’에서 유산균의 생명력을 강화한 신제품 'BYO 20억 생(生)유산균'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BYO 20억 생유산균은 최근 유산균 시장의 화두로 떠오른 유산균의 ‘보장균수(1회 분량에서 섭취할 수 있는 유산균 수)’
2019-01-03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