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푸드' 글로벌화 열풍 주역… 국내 식품시장 누비는 HMR

    국내 식품업계의 'K푸드' 글로벌화가 활발하게 진행되는 가운데, 가정간편식(HMR)의 기세가 무섭다. HMR은 우리 국민들의 식생활을 편리하게 만들어줬을 뿐만 아니라 K푸드가 균일화된 맛을 가지고 해외로 향할 수 있게 하는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분석이다.21일 한국농촌경

    2019-01-21 임소현 기자
  • 롯데푸드, 라베스트 민트초코콘·민트초코바 출시

    롯데푸드는 상쾌한 민트향과 달콤한 초코칩이 조화를 이루는 라베스트 민트초코콘, 라베스트 민트초코바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라베스트 민트초코콘은 민트 아이스크림에 초코칩이 들어있고, 그 위에 초코시럽과 쿠키칩을 토핑했다. 민트초코바는 초코칩이 들어있는 민트 아이스크림

    2019-01-21 김보라 기자
  • CJ제일제당 '미초' 日서 인기… "작년 매출 70% 성장한 320억'

    과일발효초 쁘띠첼 미초의 일본 매출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며 '마시는 K-Beauty'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만두가 K-Food 세계화 대표 품목으로 성장한 것처럼 '쁘띠첼 미초'를 'K-Beauty 음료'의 대표 주자로 육성시킨다는 전략이다.

    2019-01-21 김보라 기자
  • 현대그린푸드, 중소기업 HMR제품 美 H마트 수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중소기업과 손잡고 미국 H마트에 가정간편식(HMR) 제품 4종을 수출한다고 20일 밝혔다. H마트는 1982년 뉴욕에서 ‘한아름마켓’으로 시작해 현재는 북미지역에서 7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대형 슈퍼마켓 체인이다.

    2019-01-20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명절 1인 가구 겨냥 ‘햇반컵반 티빙세트’ 선봬

    CJ제일제당은 설 명절을 맞아 2030세대를 겨냥한 ‘햇반컵반 티빙세트’를 출시하고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스마트폰으로 콘텐츠와 ‘혼밥’을 동시에 즐기는 트렌드가 증가하는 가운데, 명절에도 홀로 지내는 1인 가구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해

    2019-01-20 임소현 기자
  • 스타벅스, 1분기 신입 장애인 바리스타 공개 채용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019년 1분기 장애인 채용을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전국 매장에서 근무할 장애인 바리스타를 공개 채용한다고 20일 밝혔다. 입사 희망자는 모집 기간인 25일까지 스타벅스 채용 사이트 또는 장애인고용포털사이트 간편 우리지사 채용정보를 방문

    2019-01-20 임소현 기자
  • 농심, 제27기주부모니터 모집… 23일까지 접수

    농심은 오는 23일까지 제품 개발과 마케팅에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제27기 주부모니터'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농심 주부모니터는 살림9단의 노하우와 가족 먹거리를 책임지는 깐깐함을 바탕으로 마케팅 활동에 참여하는 농심 대표 소비자 패널그룹이다.모집 대상은 서울 및

    2019-01-18 김보라 기자
  • 2017년 이후 '내리막'… 새 전략 통할까

    1세대 한식뷔페 막 내렸다… CJ·이랜드·신세계 '각자도생'

    2013년부터 국내 외식 시장에 돌풍을 일으켰던 '한식뷔페'가 1세대를 마감하고 새 판 짜기에 나섰다. 주요 한식뷔페 운영 업체들은 각기 다른 방법으로 외식 시장 불황에 대응하고 나섰다. 달라진 외식 시장 트렌드에 발맞춘 한식 뷔페가 새로운 패러다임 정착에 성공하고 다

    2019-01-18 임소현 기자
  • 남양유업, 아이꼬야 우리아이주스 카토캔 전면 '판매 중단'

    남양유업은 최근 아이꼬야 우리아이주스 레드비트와 사과 제품에서 곰팡이가 발견됐다는 소비자 클레임에 대해 해당 제품의 판매를 전면 중단하겠다고 18일 밝혔다.판매를 중단하는 제품은 카토캔 용기를 사용한 아이꼬야 우리아이주스 제품이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아이꼬야는 아기전문

    2019-01-18 김보라 기자
  • CJ제일제당, 반려견 위한 '오네이처' 설 선물세트 출시

    CJ제일제당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반려견을 위한 '오네이처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선물세트는 프리미엄 펫푸드 브랜드 ‘오네이처’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다양하개(犬)’, ‘행복하개(犬)’, ‘건강하개(犬)’ 등 3가지 종류로 기획됐다.‘오네이처 다양하개’

    2019-01-18 임소현 기자
  • CJ푸드빌 뚜레쥬르, '고흥유자·의성마늘' 지역농가 상생 '착한 빵'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지역 농가와 상생 및 아동복지시설과의 나눔을 실천하는 ‘착한빵 캠페인’의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뚜레쥬르의 여덟 번째 착한빵은 제철을 맞은 전남 고흥군 유자와 경북 의성군 특산물 마늘을 활용했다. 바삭한 비스킷을 올린

    2019-01-18 임소현 기자
  • 오비맥주, 사회공헌 브랜드 ‘OB 좋은세상’ 선포

    오비맥주는 새로운 사회공헌 브랜드 ‘OB좋은세상’을 선포하고 국내 대표 주류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 이행에 앞장서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오비맥주는 새 사회공헌 브랜드를 앞세워 건전음주, 환경경영, 지역나눔 등 세 가지 영역에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일성 있게 펼쳐

    2019-01-17 한지명 기자
  • 파리바게뜨 실키롤케익, '롤케익 10년간 최다판매' 한국기록원 공식 인증

    파리바게뜨가 KRI한국기록원으로부터 스테디셀러 제품인 실키롤케익의 ‘롤케익 10년간 최다판매’ 공식 인증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2008년 11월부터 2018년 10월까지 10년 간 파리바게뜨 ‘실키롤케익’ 판매량은 2600만여 개(2669만9009개)다. 이는 1분

    2019-01-17 임소현 기자
  • 롯데제과, 7년만에 신제품 '가나 골드' 선봬

    롯데제과는 진한 캐러멜의 고소하면서 달콤한 맛이 일품인 '가나 골드'를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이번 출시된 가나 골드는 1975년 출시된 가나 마일드, 가나 밀크와 2012년 출시된 가나 블랙에 이은 네 번째 맛으로 판 초콜릿 형태로는 7년만에 나온 제품이다.가나 골

    2019-01-17 김보라 기자
  • 대상, 2019년 청정원 설 선물세트 출시

    대상이 설을 맞아 풍성하고 실용적인 선물세트를 대거 출시했다.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2만~3만원대를 중심으로, 다채로운 제품으로 구성된 복합형 선물세트의 종류가 더욱 다양해졌다.대상은 명절마다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복합형 선물세트 청정원 선물세트를 비롯해 명절에

    2019-01-17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