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식품, '맥심 카누' 신제품 라떼 3종 출시

    동서식품은 따뜻한 커피가 어울리는 계절인 가을을 맞아 인스턴트 원두커피 브랜드 '맥심 카누'의 신제품 라떼 3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카누 디카페인 라떼와 디저트로도 잘 어울리는 카누 티라미수 라떼, 카누 바닐라 라떼 등 3종이다.

    2019-10-07 임소현 기자
  • 스타벅스, '다회용컵 2만개 증정' 환경 캠페인 전개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올해 개점 20주년을 기념해서 환경재단과 함께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고 개인컵 사용을 권장을 위해 2만개의 다회용 유리머그잔을 증정하는 환경 캠페인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24일까지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앞서 스타벅스는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2019-10-07 임소현 기자
  • 풀무원 ‘얄피만두’ 통했다… 만두 시장 점유율 20% 돌파

    ‘얇은피 혁신’을 일으킨 풀무원이 시장 점유율 20%를 돌파하며 만두 시장을 재편했다.풀무원식품은 ‘얇은피꽉찬속 만두’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8월 국내 냉동만두 시장 점유율에서 20.3%(닐슨 기준)를 기록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7일 밝혔다.경쟁사들의 잇단 얇

    2019-10-07 임소현 기자
  • 롯데주류, 베트남 ‘후에 세종학당’서 한글날 기념행사

    롯데주류가 한글날을 맞아 베트남 후에시에서 한국문화 알리기 행사를 가졌다.지난 5일 사단법인 비비비(BBB)코리아를 통해 롯데주류가 후원하고 '후에 세종학당' 주관으로 베트남 전국 12개 세종학당 학생이 한글날을 기념해 한자리에 모였다. 이 행사에서 한국어 글짓기 대회

    2019-10-07 한지명 기자
  • 오비맥주, ‘물과 사람’ 주제로 사진 공모

    오비맥주는 사단법인 환경재단, 커피 전문점 할리스커피와 함께 오는 11월3일까지 ‘물과 사람 사진 공모전’을 연다고 7일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오비맥주와 환경재단이 연중 공동으로 실시하는 물 교육 캠페인의 일환이다. 우리 생명과 생활의 필수 요소인 물의 소중함

    2019-10-07 한지명 기자
  • 사업다각화 카드 꺼내든 '탐앤탐스'… 실적 '하락세' 벗어날까

    '1세대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지난달 서울 영등포에 팝업스토어 '에드탐탐'을 오픈한 데 이어 스터디 카페 실험을 시작하며 사업 다각화에 나섰다.7일 탐앤탐스는 서울 광진구에 ‘라운지탐탐(LOUNGE TOMTOM)’을 오픈했다. 라운지탐탐은 카공족과 코피스족을 위

    2019-10-07 임소현 기자
  • 동원그룹, 식품 박람회 ‘아누가’ 참가… ‘종합 식품 밸류체인’ 선봬

    동원그룹이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 ‘아누가(Anuga)’에 참가해 수산-식품-패키징-유통의 4대축을 중심으로 한 동원그룹의 ‘종합 식품 밸류체인(Value Chain)’ 사업을 선보였다.올해로 100주년을 맞은 ‘아누가’는 2년마다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전세계

    2019-10-06 임소현 기자
  • SPC그룹, 태풍 ‘미탁’ 피해지역에 구호품 지원

    SPC그룹이 태풍 피해를 입은 강원도와 경상북도 지역에 긴급 구호품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SPC그룹은 제18호 태풍 ‘미탁’으로 큰 피해를 입은 강원도 삼척시와 경상북도 영덕군, 울진군 등에 파리바게뜨 빵 6000개와 SPC삼립 생수 1만5000개를 대한적십자사를

    2019-10-04 임소현 기자
  • [단독] 클라우드·피츠 마저… 롯데주류, 맥주 공장 가동률 '10%' 급락

    맥주 ‘클라우드’와 ‘피츠’를 생산하는 롯데칠성음료의 맥주 공장 가동률이 최근 10%까지 급락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클라우드와 피츠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충주 1공장의 가동률은 지난 9월 기준 10%까지 떨어졌다. 맥주 사업 확대로 지난 2017년 신설한 충

    2019-10-02 한지명 기자
  • 한정판 인기에, 오리온 포카칩 2종 정식 출시

    오리온은 한정판으로 선보였던 ‘포카칩 구운마늘맛’, ‘포카칩 땡초간장소스맛’ 2종을 상시 판매 제품으로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지난 7월 출시한 ‘포카칩 햇감자 한정판 3종’은 9월까지 누적판매량 270만 봉, 매출액으로는 30억 원을 돌파하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

    2019-10-01 임소현 기자
  • SPC삼립, 가평휴게소 ‘이원일 셰프 협업 메뉴’ 출시

    SPC삼립이 컨세션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가평휴게소(서울/춘천방향)에서 이원일 셰프와 협업한 한정 메뉴 4종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느타리철판불고기(1만원)’는 향긋한 느타리버섯을 넣은 불고기 철판 요리로 달콤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느타리

    2019-10-01 임소현 기자
  • 한샘, ‘나는 엄마입니다’ 2탄… “워킹맘을 응원합니다”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세상의 모든 엄마’를 응원하는 인식개선 감동 캠페인 두번째 편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한샘은 세상 모든 엄마를 응원하기 위한 2019년 연간 캠페인 ‘나는 엄마입니다’ 시리즈 2탄인 ‘워킹맘’ 편을 1일 공개했다고 밝혔다.워킹맘

    2019-10-01 임소현 기자
  • 한국야쿠르트 온라인몰 '하이프레시' 몸집 키운다… 모바일 신선마켓으로 개편

    한국야쿠르트 온라인몰 하이프레시가 손으로 전하는 모바일 신선마켓으로 확 바뀐다.한국야쿠르트는 자사제품 외 본죽, 종가집 등 다양한 인기 브랜드를 선보인다. 여기에 저녁배송을 실시하는 등 하이프레시의 대대적인 변화를 통해 기존 온라인몰을 ‘모바일 신선마켓’으로 개편했다고

    2019-10-01 김보라 기자
  • 확대되는 배달시장… 친환경 배송물품 도입 '강세'

    배달 시장 규모가 점차 커지면서 식품 배송 시장에도 '친환경 포장재' 도입 바람이 불고 있다. 과거 제과나 음료 등 단순한 제품 포장재를 중심으로 도입된 환경친화적 소재는 배송 폐기물로 확대되는 분위기다.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온라인 식품 시장 규모는 2014년 4조7

    2019-10-01 임소현 기자
  • 中 외식사업 도전하는 '아워홈', 12월 북경에 한식당 오픈

    아워홈이 중국에서 외식사업에 도전한다. 국내 식품·외식 시장이 정체된 가운데 미래 먹거리를 확보해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복안이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아워홈은 오는 12월 중국 북경에 한식당을 오픈한다. 약 270여평 규모로 금융·기업 중심지에 문을 연다고 회사는 밝혔다

    2019-10-01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