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ily New식품] 롯데지알에스, KGC인삼공사, 동서식품 外

    ◇ 롯데지알에스, 미혼 한 부모 초청 힐링 캠프 열어롯데지알에스가 미혼 한 부모 25가정을 초청 해 '힐링'을 주제로 파주동화힐링캠프에서 1박 2일 캠핑을 개최 했다. 롯데지알에스는 샤롯데 봉사단 30명과 미혼 한 부모 25가정을 위해 '명랑 운동회'와 '바비

    2017-10-20 김수경
  • [生生국감] 함영준 오뚜기 회장 "배당 인상은 소액주주 위한 것"

    함영준 오뚜기 회장이 오너일가의 배당금이 과도하다는 지적에 대주주 혜택은 받았지만 부가적인 일이었다고 해명했다. 함 회장은 19일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열린 공정거래위원회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오뚜기 내부 거래와 함 회장 일가에 대한 과도한 배당금

    2017-10-19 김수경
  • 하이트진로, 노조원 복귀로 마산공장 재가동… 복귀율 25% 넘어

    하이트진로가 노조원들의 복귀로 마산공장을 재가동했다고 19일 밝혔다.하이트진로에 따르면 18일 맥주를 생산하는 마산공장에 34명의 노조원이 복귀했다. 복귀한 노조원과 비노조원 5명을 포함해 총 39명이 생산현장에 투입돼 3개의 생산라인 중 2개 라인이 재가동된다. 하이

    2017-10-19 유은정
  • 고효율·저비용은 강점… 일자리 감소 역기능 우려

    "매장에 점원이 없네?"… 유통업계, 無人시대 '활짝'

    유통업계에 자동화 바람이 빠르게 퍼지고 있다. 사람이 없는 무인 편의점이 등장하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정보를 알려주는 '챗봇' 서비스, 인공지능(AI)이 신제품을 개발하는 등 자동화 기기 및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서비스가 일손을 거들고 있다. 사람 대신 기계가 들어서

    2017-10-19 김수경·진범용
  • [유통 無人시대] 기계가 주문받고 인공지능으로 연구·개발… 식음료 시장이 변한다

    유통업계에 자동화 바람이 빠르게 퍼지고 있다. 사람이 없는 무인 편의점이 등장하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정보를 알려주는 '챗봇' 서비스, 인공지능(AI)이 신제품을 개발하는 등 자동화 기기 및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서비스가 일손을 거들고 있다. 사람 대신 기계가 들어서

    2017-10-19 김수경
  • '우라늄 생수' 논란에 생수 업계 긴장… 환경부 긴급 점검

    최근 논란이 된 '우라늄 생수'와 관련해 환경부가 이달부터 11월까지 전국 생수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긴급 점검을 시작하면서 생수 제조업체들이 긴장하고 있다. 18일 환경부에 따르면 전국에 등록된 62개 생수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1년에 2회 실시되는 정기 점검

    2017-10-18 김수경
  • 하이트진로, 노조 '인사권' 요구로 임금 단체협상 난항

    하이트진로가 2017년 임금 및 단체협상에 난항을 겪고 있다. 18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지난 17일까지 총 20차에 걸쳐 진행한 하이트진로 임단협에서 노사간 합의점을 찾지 못해 파업이 장기화 국면에 접어들고 있다. 합의점을 찾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

    2017-10-18 김수경
  • [Daily New식품] 디아지오, 골든블루, 페리에 外

    ◇ 디아지오코리아, 건전음주 홍보대사 '쿨 드링커' 9기 모집디아지오코리아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건전음주문화 캠페인을 펼칠 '쿨 드링커(Cool Drinker)' 홍보대사 9기를 모집한다. 쿨 드링커 홍보대사로 선발된 학생들은 건전음주 교육을 받은

    2017-10-18 김수경
  • "밥 반찬서 간식·술안주로"… 어묵·맛살, 프리미엄 제품 덕 4332억원 규모 성장

    어묵과 맛살로 대표되는 어육가공품이 지난해 4332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어육가공품은 최근 가정 내 수요가 줄면서 침체기를 겪었지만 고급화를 내세운 프리미엄 제품과 컬래버레이션 제품 등이 매출을 견인하면서 2년 사이 시장이 5.2%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n

    2017-10-17 김수경
  • [Daily New식품] 동서식품, 신세계푸드, 롯데제과 外

    ◇ 동서식품, '맥심 6차 리스테이지' 시행동서식품이 '혁신(Innovation)'이라는 콘셉트 아래 커피 브랜드 '맥심'의 6차 리스테이지를 통해 신제품 및 품질, 디자인이 개선된 제품들을 선보인다. 동서식품은 맥심 6차 리스테이지를 통해 카누를 포

    2017-10-17 김수경
  • [Daily New식품] 스타벅스, 롯데주류, 엔제리너스커피 外

    ◇ 스타벅스, 청년인재의 꿈 응원하는 '해피 커뮤니티 아워' 전개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지난 2014년 10월에 문을 연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대학로점이 오픈 3주년을 맞았다. 스타벅스의 커뮤니티 스토어는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와 장기적인 발전에 기여하기

    2017-10-16 김수경
  • "식품업계에 과도한 비난 집중 우려" 지적도

    오뚜기부터 맥도날드까지, 국감에 떠는 식품업계… 19일 스타트

    오는 19일 열릴 국회 정무위원회의 공정거래위원회 국정감사를 시작으로 올해 식품업계를 뜨겁게 달군 프랜차이즈 '갑질'과 일감 몰아주기, 식품 위생, 가격 담합 등 주요 논란에 대한 검증이 본격적으로 이뤄질 전망이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국감에는

    2017-10-16 김수경
  • 대상, 고부가가치 아미노산 'L-히스티딘' 국내 최초 개발

    대상 소재BU가 고부가가치 아미노산인 L-히스티딘 개발에 성공했다고 16일 밝혔다. 국내에서는 최초 개발이며 세계에서는 일본 아지노모토(Ajinomoto)사와 쿄와하코(Kyowa Hakko)사에 이어 세 번째다. L-히스티딘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붉은살 생선이

    2017-10-16 김수경
  • 롯데칠성·코카콜라·동서식품 3파전, '몬스터에너지' 성장세 눈에 띄어

    '불끈' 되살아나는 에너지 드링크 시장, 올해 '700억원대' 성장

    고카페인 논란으로 시장에서 밀려났던 에너지 드링크가 최근 되살아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에너지 드링크는 한때 시장 규모 1000억원을 바라볼 정도로 고공 성장을 거듭했지만 고페인과 높은 당 함유량 때문에 역성장을 거듭하다 지난 2015년 500억원대까

    2017-10-13 김수경
  • [Daily New식품] 롯데제과, CJ제일제당, 탐앤탐스 外

    ◇ 롯데제과, 가을 한정판 '땅콩 맛' 4종 출시롯데제과가 가을을 맞아 몽쉘, 마가렛트, 칙촉, 찰떡파이 4종의 땅콩 맛을 곁들인 신제품 4종을 가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각 제품들은 피넛버터 등을 사용해 땅콩의 고소한 맛을 강조했으며 제품 포장디자인의 주 색

    2017-10-13 김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