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워홈, 세계적 생수 '이스킬데' 탄산수 '오로' 직수입해 선봬

    아워홈이 지난해 먹는샘물 '아워홈 지리산수'를 출시한 데 이어 최고급 해외 탄산수를 직수입해 생수 제품군을 확대하며 기업 간 거래(B2B) 생수 시장에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서고 있다.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다음 달부터 세계적 생수 브랜드 '이

    2017-02-22 김수경
  • 스타벅스 '슈크림 라떼', 출시 1주일만에 50만잔 판매 돌파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지난 15일 봄 프로모션 음료로 출시한 '슈 크림 라떼'가 1주일만에 50만잔 판매를 돌파했다. 22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슈 크림 라떼'는 출시 첫 날부터 트위터에서 1만건 이상의 트윗 반응으로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순

    2017-02-22 김수경
  • 대상웰라이프, 눈 건강기능식품 '아이케어 오메가3' 선봬

    대상웰라이프가 눈 건강을 위한 3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아이케어 오메가3'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아이케어 오메가3'는 눈에 좋은 오메가3를 원료로 한 복합 기능성 건강식품으로 체내에서 스스로 합성되기 어려운 오메가3를 공급해 눈 건강은 물론 혈중 중성지질과 혈

    2017-02-22 김수경
  • "새로운 병으로 만들면 소주 1병 팔면 이익은 몇십원 꼴"

    "빈병을 찾습니다"… 공병회수율에 한숨 짓는 소규모 주류업체

    공병 회수율이 저조한 지방의 소규모 주류업체들이 한 숨을 짓고 있다. 제품을 만들 때 신병(새로 제작한 병)을 사용하는 것보다 공병을 재사용하는 것이 제조원가를 낮추고 이익을 더 낼 수 있지만 한라산소주나 무학, 보해양조와 같은 지방 소규모

    2017-02-21 김수경
  • 롯데그룹, 이재혁 식품BU장 사장 선임

    롯데그룹은 이재혁 롯데칠성음료 사장을 롯데 식품 계열사를 총괄하는 식품BU장 사장으로 내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재혁 신임 식품BU장은 지금까지 롯데칠성음료의 국내외 음료 및 주류 사업을 모두 챙겨왔으며 이번 인사로 롯데 식품 계열사를 모두 총괄하게 됐다.&

    2017-02-21 김수경
  • 롯데칠성음료, 이종훈 주류BG 대표이사 선임

    롯데그룹은 롯데칠성음료 주류BG 대표이사로 이종훈 롯데칠성음료 주류BG 영업본부장 전무를 내정한다고 21일 밝혔다. 이종훈 신임 대표이사는 1962년생으로 경북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1987년 OB맥주에 입사한 뒤 1998년부터는 두산주류에서 영

    2017-02-21 김수경
  • 롯데칠성음료, 이영구 음료BG 대표이사 선임

    롯데그룹은 롯데칠성음료 음료BG 대표이사로 이영구 롯데칠성음료 음료BG 영업본부장 전무를 내정한다고 21일 밝혔다. 이영구 신임 대표이사는 1962년생으로 숭실대학교 산업공학을 전공하고 1987년 롯데칠성에 입사해 물류기획 업무를 맡았다. 이후 롯데알

    2017-02-21 김수경
  • 日 도쿄대 약학부 연구팀, 면역활성률 높은 '쌀겨 추출 유산균' 제품화 성공

    일본 도쿄대 약학부 연구팀이 개발한 면역활성화 유산균이 제품화에 성공했다. 21일 도쿄대 약학부에 따르면 4년 이상 일본 전 지역을 상대로 1만 종류 이상의 소재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가장 높은 면역 활성력이 있는 쌀겨 발효 유산균 '11-1'을 발견해

    2017-02-21 김수경
  • KGC인삼공사 카페 '사푼사푼'. 홍삼 커피로 인기 몰이

    KGC인삼공사의 건강 라이프스타일 카페 '사푼사푼'이 대표 메뉴인 '진생치노'를 중심으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20일 인삼공사에 따르면 카페 '사푼사푼'은 지난해 7월 오픈 이후 지속적으로 방문객이 증가해 최근에는 일평균 방문객이 300~400명에

    2017-02-20 김수경
  • 빙그레, 출시 19년만에 닥터캡슐 리뉴얼… 4천억원 시장 공략

    빙그레가 '닥터캡슐'을 리뉴얼한 '닥터캡슐 프로텍트'를 출시하고 마시는 발효유 시장 1등 탈환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빙그레가 19년 만에 새롭게 출시한 '닥터캡슐 프로텍트'는 발효유의 핵심인 유산균주를 세계적인 유산균 제조회사인 듀폰사의 'Protect B

    2017-02-20 김수경
  • CJ제일제당, '비비고 가정간편식' 탕·국류 3종 선봬

    CJ제일제당은 한국인이 즐겨먹는 국과 탕 메뉴를 기반으로 한 '비비고 가정간편식'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비비고 가정간편식(HMR)'은 닭곰탕과 설렁탕, 소고기미역국이다. 오랜 시간 끓여낸 육수에 풍성한 재료를 담아 집밥의 푸

    2017-02-20 김수경
  • 네스프레소에 도전장 낸 '폴바셋' 캡슐 커피 "시장 안착 성공, 판매처·라인업 확대 주력"

    세계적인 캡슐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에 도전장을 낸 폴바셋이 캡슐 커피 출시 반 년 만에 시장에 안착하며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폴바셋'을 운영하는 매일유업 자회사 엠즈씨드는 지난해 9월 첫 선을 보인 '폴바셋 바리스타 캡슐'이 출시 초기 목표치

    2017-02-20 김수경
  • 한돈자조금, 조정석·나라 광고 모델로 선정… 우리 돼지 '한돈' 알린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배우 조정석과 헬로비너스 멤버 나라를 한돈의 신규 광고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조정석과 나라는 오는 22일 예정된 TV 광고촬영과 홍보대사 위촉식을 시작으로 우리돼지 한돈의 우수성과 한돈산업의 위상을 대중에게 널리 알

    2017-02-17 김수경
  • CJ제일제당, '맥스봉' 캐릭터 활용한 웹툰 선봬

     CJ제일제당은 국내 대표 미니소시지 '맥스봉' 캐릭터를 활용한 웹툰인 '맥스봉툰'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맥스봉툰'은 제품의 주 소비층인 2030세대가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맥스봉' 캐릭터들이 가진 특징과 스토리로

    2017-02-17 김수경
  • "캐릭터 로열티, 매출의 3% 내외… 타사 캐릭터 제품과 비교해도 비싸"

    풀무원 '뽀로로 키즈 연두부', 캐릭터로 폭리?… "가격 2.3배 비싸"

    풀무원이 어린이를 겨냥해 선보인 '뽀로로 키즈 연두부'의 가격이 일반 제품 대비 2배 이상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최근 많은 업체들이 캐릭터를 입힌 제품을 출시하고 있지만 인기 캐릭터의 로열티를 감안하더라도 2배 이상 비싼 가격을 책정한 것은

    2017-02-16 김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