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日 도쿄대 약학부 연구팀, 면역활성률 높은 '쌀겨 추출 유산균' 제품화 성공
일본 도쿄대 약학부 연구팀이 개발한 면역활성화 유산균이 제품화에 성공했다. 21일 도쿄대 약학부에 따르면 4년 이상 일본 전 지역을 상대로 1만 종류 이상의 소재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가장 높은 면역 활성력이 있는 쌀겨 발효 유산균 '11-1'을 발견해
2017-02-21 김수경 -
KGC인삼공사 카페 '사푼사푼'. 홍삼 커피로 인기 몰이
KGC인삼공사의 건강 라이프스타일 카페 '사푼사푼'이 대표 메뉴인 '진생치노'를 중심으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20일 인삼공사에 따르면 카페 '사푼사푼'은 지난해 7월 오픈 이후 지속적으로 방문객이 증가해 최근에는 일평균 방문객이 300~400명에
2017-02-20 김수경 -
빙그레, 출시 19년만에 닥터캡슐 리뉴얼… 4천억원 시장 공략
빙그레가 '닥터캡슐'을 리뉴얼한 '닥터캡슐 프로텍트'를 출시하고 마시는 발효유 시장 1등 탈환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빙그레가 19년 만에 새롭게 출시한 '닥터캡슐 프로텍트'는 발효유의 핵심인 유산균주를 세계적인 유산균 제조회사인 듀폰사의 'Protect B
2017-02-20 김수경 -
CJ제일제당, '비비고 가정간편식' 탕·국류 3종 선봬
CJ제일제당은 한국인이 즐겨먹는 국과 탕 메뉴를 기반으로 한 '비비고 가정간편식'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비비고 가정간편식(HMR)'은 닭곰탕과 설렁탕, 소고기미역국이다. 오랜 시간 끓여낸 육수에 풍성한 재료를 담아 집밥의 푸
2017-02-20 김수경 -
네스프레소에 도전장 낸 '폴바셋' 캡슐 커피 "시장 안착 성공, 판매처·라인업 확대 주력"
세계적인 캡슐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에 도전장을 낸 폴바셋이 캡슐 커피 출시 반 년 만에 시장에 안착하며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폴바셋'을 운영하는 매일유업 자회사 엠즈씨드는 지난해 9월 첫 선을 보인 '폴바셋 바리스타 캡슐'이 출시 초기 목표치
2017-02-20 김수경 -
한돈자조금, 조정석·나라 광고 모델로 선정… 우리 돼지 '한돈' 알린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배우 조정석과 헬로비너스 멤버 나라를 한돈의 신규 광고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조정석과 나라는 오는 22일 예정된 TV 광고촬영과 홍보대사 위촉식을 시작으로 우리돼지 한돈의 우수성과 한돈산업의 위상을 대중에게 널리 알
2017-02-17 김수경 -
CJ제일제당, '맥스봉' 캐릭터 활용한 웹툰 선봬
CJ제일제당은 국내 대표 미니소시지 '맥스봉' 캐릭터를 활용한 웹툰인 '맥스봉툰'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맥스봉툰'은 제품의 주 소비층인 2030세대가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맥스봉' 캐릭터들이 가진 특징과 스토리로
2017-02-17 김수경 -
"캐릭터 로열티, 매출의 3% 내외… 타사 캐릭터 제품과 비교해도 비싸"
풀무원 '뽀로로 키즈 연두부', 캐릭터로 폭리?… "가격 2.3배 비싸"
풀무원이 어린이를 겨냥해 선보인 '뽀로로 키즈 연두부'의 가격이 일반 제품 대비 2배 이상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최근 많은 업체들이 캐릭터를 입힌 제품을 출시하고 있지만 인기 캐릭터의 로열티를 감안하더라도 2배 이상 비싼 가격을 책정한 것은
2017-02-16 김수경 -
오리온, 2016년 '사상 최대' 영업익 3262억원… "中·베트남 지속 성장 영향"
오리온그룹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2016년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한 3262억원을 기록하며 그룹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매출액은 2조3863억원, 당기순이익은 2408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0.2% 36% 상승했다. 글로
2017-02-16 김수경 -
대상문화재단, 장학증서 수여식… 380여명에 연 10억원 장학금 지원
대상문화재단은 16일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2017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대상문화재단은 국내 대학생 70명과 동남아유학생 10명, 청소년가장 및 기초생활 수급권자 자녀 중고생 300명 등 총 380명에게 1년간 총 10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2017-02-16 김수경 -
"야쿠르트 아줌마 케이크 주세요"… 오리온과 손잡과 커피·디저트 세트 선봬
한국야쿠르트가 오리온과 손잡고 '콜드브루by 바빈스키'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디저트 상품 2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오는 20일 선보이는 디저트 상품은 오리온의 '마켓오 디저트 생브라우니(이하 생브라우니)'와 '마켓오 디저트 생크
2017-02-16 김수경 -
롯데제과, '더블딥 카페라떼 빼빼로' 선봬
롯데제과가 '더블딥 카페라떼 빼빼로'를 선보이며 빼빼로 라인업을 확대했다고 16일 밝혔다. '더블딥 카페라떼 빼빼로'는 일반 빼빼로와는 다르게 크림으로 한 번, 커피로 다시 한 번, 총 두 번 디핑(dipping)한 제품이다. 연유 크림과 커피의 조화
2017-02-16 김수경 -
스타벅스, 전자 영수증 서비스 2달 만에 신청고객 50만명 돌파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업계최초로 선보인 전자영수증 서비스가 론칭 약 2개월만에 신청고객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전자영수증은 전국 스타벅스 1000여개의 전체 매장에서 서비스 중이며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290만명 중 1
2017-02-16 김수경 -
올해 전망도 '암울', "단기간 내 분위기 전환은 어려울 것"
김영란법·최순실·AI·구제역까지… 직격탄 맞은 유통家
김영란법 시행·최순실 국정농단 사태·AI·구제역까지, 끝을 모르고 터지는 악재에 유통업계는 피멍이 들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경기 침체는 곧바로 소비 위축으로 이어지면서 '내수 절벽'이라는 진단까지 나오고 있으며 민간 소비의 바로미터인 유통업계는 그야말로 직
2017-02-16 김수경·진범용 -
스타벅스, 봄 시즌 '나비' 텀블러·머그 등 MD 21종 선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봄 시즌을 알리는 새로운 텀블러와 머그, 워터보틀 등 21종의 MD(merchandise)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전국 1000여개의 스타벅스 매장에서 출시되는 이번 MD 상품의 콘셉트는 '스타벅스에 날아 온 봄 나비'로,
2017-02-15 김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