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비맥주, 출시 후 첫 BI 교체… '저칼로리 맥주' 이미지 강조

    저 칼로리 맥주의 대명사로 통하는 카스 라이트가 출시 후 첫 리뉴얼을 통해 이미지 변신에 나섰다. 오비맥주는 건강과 웰빙을 중시하는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카스 라이트'의 BI(Brand Identity, 브랜드 이미지)를 새롭게 개편해 병과 캔,

    2016-10-30 김수경
  • 빙그레 요플레, 지난해 1400억원 매출… 30년간 떠먹는 요거트 1위

    빙그레 요플레가 지난해 14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30년간 떠먹는 요거트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28일 빙그레에 따르면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제품인 요플레는 국내 발효유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평가 받고 있다. 요플레는 지난해

    2016-10-28 김수경
  • 오리온, 연구·개발 대신 트렌드 쫓기에 급급… 신제품 출시 3개월 만에 매장 철수 '굴욕'

    오리온이 올해 야심차게 선보인 신제품들이 출시 1년도 채 안돼 줄줄이 매장에서 철수되는 굴욕을 맛보고 있다. 오리온은 올해 대중성 있는 요리와 과자를 접목한 이색적인 시도를 해왔지만 차별화된 아이디어보다는 '이 맛 저 맛' 트렌드 쫓기에만 급급해 시장에서 외면

    2016-10-28 김수경
  • 카스 1병에 5천원 시대 오나… 오비맥주, 가격인상 후폭풍

    오비맥주가 다음달 1일부터 카스 등 주요 맥주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고 밝히면서 대형마트와 식당 등에서도 가격이 줄줄이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오비맥주는 오는 11월 1일부터 카스, 프리미어OB, 카프리 등 주요 맥주제품의 출고가를 평

    2016-10-28 김수경
  • "'콜드브루' 브랜드 사용 위한 어쩔 수 없는 전략" 지적도

    콜드브루를 뜨겁게?… 한국야쿠르트, 새로운 도전에 업계 '반신반의'

    "콜드브루를 뜨겁게 마신다?!" 2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한국야쿠르트는 올 초 선보인 '콜드브루 by 찰스 바빈스키'가 기대 이상의 뜨거운 반응을 얻자 후속 제품으로 동절기를 맞아 따뜻하게 마실 수 있는 액상스틱형 '콜드브루

    2016-10-27 김수경
  • 하이트진로, 아름다운가게와 나눔바자회… 수익금 전액 기부

    하이트진로는 27일 아름다운가게 청주신봉점에서 '협력사와 함께하는 즐거운 나눔 바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5번째를 맞이한 '나눔바자회'는 물건을 재사용해 주변 이웃들을 돕고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하이트진로는 매년 서울에서 진행하던 바자회를

    2016-10-27 김수경
  • 빼빼로데이 '글로벌 기념일'로 확산… 수출액 전년比 30% 이상 증가

    빼빼로데이가 글로벌 기념일로 확산 조짐을 보이고 있다. 지난 1996년 지방의 여학교에서 시작된 빼빼로데이가 세계인이 관심을 갖는 글로벌 데이로 성장한 것. 27일 롯데제과에 따르면 빼빼로데이가 글로벌화 되면서 빼빼로의 수출액도 매년 늘어나고

    2016-10-27 김수경
  • 네스프레소, 연말까지 커피 머신 행사… 최대 8만원 할인

    프리미엄 캡슐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오는 3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다양한 커피 머신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네스프레소의 모든 커피 머신이 포함되며 최대 8만원 할인 판매한다.  지난 2014년 출

    2016-10-27 김수경
  • 오뚜기, 다용도 베이킹소다 선봬… "요리·청소·세탁까지 OK"

    오뚜기가 요리와 청소, 세탁 등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오뚜기 베이킹소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오뚜기 베이킹소다는 100% 푸드 그레이드(Food Grade) 원료로 만들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 식품에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2016-10-27 김수경
  • CJ제일제당, '우리 아이 김장하는 날' 쿠킹클래스 진행

    CJ제일제당이 오는 30일까지 엄마와 아이들이 함께 김장을 담그는 '엄마와 함께하는 우리 아이 김장하는 날' 쿠킹클래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엄마와 함께하는 우리 아이 김장하는 날' 이벤트는 아이들이 우리 고유의 전통 김장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

    2016-10-27 김수경
  • 게토레이, 프로농구 정규시즌 맞아 스포츠 마케팅 펼쳐

    롯데칠성음료가 세계 스포츠음료 1위 브랜드 '게토레이'를 앞세워 남자프로농구 스포츠마케팅에 적극적으로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10월 22일부터 내년 5월 3일까지 진행되는 '2016-2017 KCC 프로농구'일정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을 펼

    2016-10-27 김수경
  • KT&G,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상생 의지·사회적 책임 강조

     KT&G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의지와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자 '2014/15 지속가능보고서(Sustainability Report)'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KT&G는 이 보고서에 글로벌 초우량 기업으로의 도약을

    2016-10-26 유은정
  • 맥주 파는 커피숍 '폴바셋', 혼술남녀 마음 잡았다

    매일유업 자회사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커피전문점 '폴바셋'이 혼술(혼자마시는 술)족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폴바셋은 깔끔한 분위기에서 가볍게 맥주 한 잔을 즐기고 싶어하는 젊은 고객층 사이에서 삿포로 생맥주와 병맥주, 레모네이드나 소다에

    2016-10-26 김수경
  • 골든블루, 국내 최초 35도 정통 위스키 '팬텀 디 오리지널' 선봬

    국내 위스키기업 골든블루가 국내 업계 최초로 35도 정통 위스키 '팬텀 디 오리지널(Phantom The Original)'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골든블루는 기존 위스키에 싫증을 느끼는 2030세대를 위해 합리적인 가격의 국내 최초 35도 정통 브라운

    2016-10-26 김수경
  • CJ제일제당, 세븐일레븐과 '연어 삼각김밥' 선봬

    CJ제일제당이 세븐일레븐과 손잡고 '알래스카연어 삼각김밥'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알래스카연어 삼각김밥'은 야채볶음밥 주먹밥 안에 'CJ알래스카연어'와 고급 맛살, 크리미양파소스, 와사비 마요 등을 채워 맛을 낸 제품이다.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에서&nb

    2016-10-26 김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