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 운영할 참가자 공개 모집

    CJ제일제당은 ‘퀴진케이(Cuisine. K) 팝업 레스토랑’을 운영할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선발된 셰프는 최대 3개월간 퀴진케이 팝업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한식 오너 셰프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주방과 홀은 물론 식기까지 완벽하게 갖춘

    2023-11-15 김보라 기자
  • 글로벌 경기 둔화에도 해외서 날았다… 식품업계, 3분기 실적 '호호'

    식품업계가 올 3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글로벌 경기 둔화와 지속적인 원부자재 비용 상승 등 대외 수출 여건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이뤄낸 성과라 더욱 돋보인다.14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대상은 올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1조123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

    2023-11-14 김보라 기자
  • 뺄수록 든든해진다… 식품업계 '저당' 열풍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식품업계에서도 저당 제품들을 연이여 선보이고 있다.14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저당 시장 규모는 2016년 903억원에 불과했던 반면 지난해 3000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추정

    2023-11-14 김보라 기자
  • 손정현 스타벅스 대표 "전국 2만4천여 명의 파트너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

    스타벅스코리아가 본격 사내 소통 채널로 자리매김한 ‘디스커버리 프로그램’ 시즌2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디스커버리 프로그램은 전국 스타벅스 파트너를 초청해 대표이사와의 대화, 지원센터 (본사) 투어, 스타벅스 아카데미 LAB 견학, 주요 특화 매장 방문 등을 진행하

    2023-11-14 김보라 기자
  • "어르신 생활습관 관리해드립니다" 풀무원, 건강수명 증진에 앞장

    풀무원재단은 노년층의 식사, 운동, 수면에 이르는 건강생활교육, 식생활 상담, 건강기능식품 제공 등을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한 ‘시니어 통합건강증진 프로젝트’를 본격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시니어 통합건강증진 프로젝트’는 풀무원재단이 지난해 서울 3개구 노인종합복

    2023-11-14 김보라 기자
  • CJ제일제당, 3Q 영업익 3960억… 전년比 18%↓

    CJ제일제당은 올해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대한통운 제외 기준)이 4조6734억원, 275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1%, 28.2% 감소했다고 13일 밝혔다.CJ제일대한통운을 포함한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7조4434억원, 3960억원으로 전년 보다 각각

    2023-11-13 김보라 기자
  • '사조 3세' 주지홍 부회장, 경영 보폭 확대… 인그리디언 코리아 인수

    사조그룹이 전분·전분당을 비롯한 고부가 소재 전문기업 ‘인그리디언 코리아’를 인수한다.13일 사조그룹에 따르면 지난 10일 사조그룹은 미국 시카고 현지 인그리디언 본사에서 한국 법인 ‘인그리디언 코리아’ 지분 10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인그리디언 코리아는 19

    2023-11-13 김보라 기자
  • 서울우유 "생크림·연유 인상 안해"… 물가 안정 동참

    서울우유협동조합(이하 서울우유)가 생크림, 휘핑크림, 연유 가격을 인상하지 않는다.서울우유는 "당초 원유 가격 인상에 따라 생크림, 휘핑크림, 연유 제품의 가격 인상을 고심해 왔으나 소비자 물가 부담을 고려해 최종 인상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사안은

    2023-11-09 김보라 기자
  • 상신종합식품, 식품안전경영시스템 인증…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수상

    상신종합식품은 글로벌 식품안전 경영시스템인 ‘FSSC22000(Food Safety System Certification 22000)’ 인증을 획득하고 돈까스와 치킨 부문 ‘2023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국제식품안전협회(GFSI)가

    2023-11-09 강필성 기자
  • 만두부터 버거까지 '더 매운맛' 열전

    식품업계가 올 하반기 매운맛 식품 시장 공략에 나섰다. 과거 매운맛 식품들은 일부 마니아층만 소비했지만 경기불황 장기화에 따른 스트레스 해소, 먹방(먹는 방송)등 다양한 요인으로 매운맛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9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는

    2023-11-09 김보라 기자
  • "국내 시장은 좁다" SPC삼립, 美 H마트와 손잡고 현지 베이커리 시장 확대

    SPC삼립이 미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SPC삼립은 미국 최대 아시안 유통 채널인 ‘H마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미국 베이커리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SPC삼립은 지난 3일 서울 청담동 퀸즈파크에서 ‘SPC삼립-H마트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H마트 관

    2023-11-09 김보라 기자
  • 풀무원푸드앤컬처, 공주휴게소 양방향 운영권 신규 수주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당진영덕 고속도로에 위치한 공주휴게소(대전·당진방향) 운영권을 수주하고 푸드코트 메뉴를 새롭게 리뉴얼해 운영을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공주휴게소는 당진방향 총부지 5만2114㎡, 대전방향 총부지 4만9748㎡로 푸드코트, 커피숍, 간식 매장, 편의점

    2023-11-09 김보라 기자
  • hy, '복지기관 연계 기부 플랫폼' 사업 누적 모금액 3억 돌파

    hy는 ‘복지기관 연계 기부 플랫폼(이하 기부 플랫폼)’ 모금액이 누적 3억원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기부 플랫폼은 지역사회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으로 hy와 복지기관의 협력을 통해 진행된다.해당 사업은 각 복지기관이 관할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

    2023-11-09 김보라 기자
  • 동서식품, '제13회 동서커피클래식' 성료… 누적관람객수 총 1.7만명

    동서식품은 지난 8일 인천 연수구 아트센터 인천 콘서트홀에서 개최한 ‘제13회 동서커피클래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9일 밝혔다.동서커피클래식은 지난 2008년 창립 40주년을 맞아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국내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시작한 동서식품의 대표적인 문화

    2023-11-09 김보라 기자
  • "매운맛 시장 공략" 롯데웰푸드, '쉐푸드 크레이지 불만두' 출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가정간편식 만두제품 ‘쉐푸드(Chefood) 크레이지 불만두’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소비자들 사이에서 야식, 안주 메뉴로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는 매운맛 식품 시장을 공략한다.쉐푸드 크레이지 불만두는 극강의 매운맛을 자랑하는 냉동 만두

    2023-11-09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