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뜨거운 여름 날린다 … 발빠른 식품업계 '여름면' 경쟁 돌입

    식품업계가 이른 여름을 앞두고 신제품을 선보이며 비빔면 경쟁에 나선다.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2015년 757억원이었던 비빔면 시장 규모는 2023년 1800억원으로 연평균 17% 성장했다.예년보다 빠른 여름이 시작되는 만큼 주요 라면업체들도 신제품을 선보이며 시장

    2025-04-17 조현우 기자
  • 이디야커피, ’꿀 음료’ 출시 3주 만에 20만잔 판매

    이디야커피는 캐릭터 ‘누누씨’와 협업해 선보인 봄 시즌 메뉴 ‘꿀 음료’ 3종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만잔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꿀을 활용한 음료에 캐릭터 ‘누누씨’를 더해 젊은 소비자층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nbs

    2025-04-17 최신혜 기자
  • 농심, 美 노티드 매장서 '바나나킥 크림 도넛' 출시

    농심 스낵 ‘바나나킥’이 미국에서 도넛으로 새롭게 변신했다.농심은 디저트 카페 ‘노티드’와 손잡고 미국 LA 웨스트필드에 위치한 노티드 해외 1호점에서 시그니처 메뉴 ‘바나나킥 크림 도넛’을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바나나킥 고유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과 향을 담은 풍부

    2025-04-17 최신혜 기자
  • [깐깐한리뷰] 치킨+피자 조합으로 전 세대 공략, 노랑통닭 'Two 콤비네이션'

    노랑통닭이 신제품 ‘Two 콤비네이션’을 선보인다. 토마토의 상큼함과 치즈의 고소함, 치킨의 바삭한 식감을 조화롭게 담아낸 메뉴라는 설명이다.1040 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10개월간 연구 끝에 선보인다는 이번 신제품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직접 반죽부터 튀김, 포장까지

    2025-04-17 조현우 기자
  • 비하인드컷

    코코아값은 내려가는데, 식품가격은 왜 계속 오를까

    원산지 기상 악화, 병충해 등으로 폭등했던 초콜릿 주원료 코코아 가격이 최근 안정세를 찾아가고 있지만 초콜릿 관련 식품 가격은 좀처럼 안정되지 못하는 모양새다. 업계에서는 원재료 투입단가 시차를 고려했을 때, 올 상반기 내 기업의 원재료값 타격이 계속될 것이라는 시각이

    2025-04-16 최신혜 기자
  • [단독] 롯데칠성음료, '단백질 함유' 핫식스 출시 … 에너지음료 공략 속도

    롯데칠성음료가 에너지 음료 제품군 육성에 드라이브를 건다. 대표 에너지 음료 제품인 핫식스에 분리유청단백질이 포함된 제품을 선보이는 것.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이달 내 ‘핫식스 더프로’를 출시할 예정이다. 해당 제품은 오리지널 기준 WPI(When Pr

    2025-04-16 조현우 기자
  • 김재철 동원그룹 명예회장, 에세이 '인생의 파도를 넘는 법' 출간

    김재철 동원그룹 명예회장이 경영에세이 ‘인생의 파도를 넘는 법’을 출간했다고 16일 밝혔다.김재철 명예회장은 1969년에 창업을 결심한 산업화 1세대로 원양어선 실습 항해사로 시작해 오늘날의 동원그룹과 한국투자금융지주를 일궈낸 기업인이다.이번 경영에세이에는 대한민국 해

    2025-04-16 조현우 기자
  • SPC행복한펀드, 장애 청소년의 꿈 응원 위해 2억원 기부

    SPC그룹이 장애 어린이와 청소년을 지원하는 ‘SPC행복한펀드’ 2억원 기부 약정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4월 15일 서울 도곡동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푸르메재단 백경학 상임대표와 SPC행복한재단 백승훈 사무국장, 후원을 받는 장애 청소년

    2025-04-16 조현우 기자
  • 롯데리아, 지역 동반성장 네번째 디저트 '쥐포튀김' 출시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지역 상생 및 동반성장 목적의 ‘롯리단길 캠페인’을 통해 네 번째 협업 디저트 신메뉴 ‘쥐포튀김’을 오는 17일 출시한다.롯리단길은 지역의 숨겨진 디저트 맛집을 발굴하고 전국 롯데리아 매장에서 소개하는 캠페인으로 지난 20

    2025-04-16 최신혜 기자
  • 추억의 농심라면, 재출시 3개월 만에 1천만봉 판매

    5060세대에게 추억을 선물하고, 2030세대에게 복고풍의 새로운 매력을 제시한 ‘농심라면’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농심은 농심라면 출시 3개월 만에 판매량 1000만봉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농심은 창립 60주년을 맞아 소비자에게 특별한

    2025-04-16 최신혜 기자
  • 풀무원, '아임리얼 100 고농축' 3개월만에 100만개 판매

    풀무원식품이 선보인 ‘아임리얼 100 고농축’ 제품이 출시 3개월만에 누적 100만개 판매량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아임리얼 100 고농축은 지난 1월 아임리얼 브랜드에서 처음 선보인 실온 과채음료다. 아임리얼 100 고농축 토마토는 환산과즙 263%, 아임리얼 1

    2025-04-16 조현우 기자
  • 롯데칠성음료-현대건설, 혹서기 대비 온열질환예방 업무협약

    롯데칠성음료가 현대건설과 손잡고 올 여름 혹서기 대비 건설근로자들의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이날 업무협약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현대건설 본사에서 임준범 롯데칠성음료 GTM1부문장, 임병천 현대건설 안전보건 기획실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

    2025-04-15 조현우 기자
  • 오리온, 글로벌 공략 위해 8300억원 투자 … "매출 5조, 영업익 1조 목표"

    오리온이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을 위해 8300억원을 투자한다고 15일 밝혔다.오리온은 이날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2025-04-15 조현우 기자
  • "신의 물방울이 말랐다" … 와인수입사, 코로나19 이전보다 '외형·내실' 악화

    지난해 와인 수입사들이 경기 침체로 인한 수요 감소로 인해 외형이 급격하게 줄어들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시절 와인수입액이 정점을 찍으면서 실적이 우상향했지만 소비 트렌드가 옮겨가며 직접적인 타격을 입었기 때문이다.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신세

    2025-04-15 조현우 기자
  • 풀무원, 산불 피해 지역 유기·반려동물 지원에 사료 11톤 전달

    풀무원식품은 영남 지역 산불로 발생한 유기 동물의 피해 회복을 위해 풀무원아미오 사료 11톤을 기부했다고 15일 밝혔다.풀무원은 동물복지 닭고기가 들어간 ‘자연담은식단’ 제품과 반려동물 건강 고민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담은식단’을 강아지용과 고양이용으로 골고

    2025-04-15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