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 잡으면 '맛' 시너지" 식품업계, 협업 트렌드 확산
식품업계가 이색 협업에 나서고 있다. 전통 브랜드끼리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에 신선함을 더하고 폭 넓은 소비자층을 확보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13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오뚜기는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식품업계가 이색 협업에 나서고 있다. 전통 브랜드끼리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에 신선함을 더하고 폭 넓은 소비자층을 확보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13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오뚜기는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CJ제일제당은 사료용 아미노산 브랜드 ‘베스트아미노’가 글로벌 정보 서비스 기업 클래리베이트의 ‘2023 글로벌 100대 신규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베스트아미노는 글로벌 아미노산 시장 내 선도적 지위와
농심이 오는 2025년 미국 제3공장을 착공하고, 시장 공략에 한층 속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취임 2년차를 맞은 신동원 회장은 최근 임직원에게 보낸 이메일 메시지를 통해 "오는 2030년까지 미국 시장에서
정부가 최근 유업계를 대상으로 우유 가격 인상 자제를 당부하며 유업계의 한숨이 깊어지고 있다. 낙농진흥회를 통해 원유가격 인상은 사실화됐는데, 이로 인한 원가 부담을 고스란히 떠안아야하는 상황에 처했기 때문이다. 1
올해 계절면 시장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기존 희고 얇은 유탕면이 계절면 시장의 주력 아이템이었다면, 최근에는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린 '건면' 신제품이 잇달아 등장하며 몸집을 키워가는 중이다. 11일 관련 업계에
본격 더위를 알리는 삼복을 맞아 보양식 가정간편식(HMR)의 인기가 나날이 상승하고 있다.11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풀무원식품은 삼계탕을 포함한 추어탕, 갈비탕 등 ‘반듯한식’ 보양식 제품의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CJ제일제당이 '냉동 냉면' 신제품을 내놨다. 최근 식품업계가 연이어 냉장 냉면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것과 반대되는 행보다. 가성비가 뛰어난 냉장 냉면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지만 이와 동시에 전문 맛집 수준 맛을 구현
롯데웰푸드의 '립파이 초코'가 출시 50일만에 누적 판매 수량 기준으로 100만갑을 돌파했다.11일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립파이 초코의 판매 호조는 출시 당시 예상했던 수량을 훨씬 웃도는 수치다. 롯데웰푸드는 소비자들
스타벅스가 매년 진행하는 'e-프리퀀시' 이벤트가 올해도 흥행에 성공했다. 지난해 발암물질 검출 논란을 딛고 소비자에게 신뢰를 회복하며 여느 때와 같이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동원산업 최고 경영진이 지난해 합병 이후 처음으로 자사 주식 매입에 나섰다. 미래 신사업 추진을 통한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낸 행보로 풀이된다.동원산업은 박문서 지주부문 대표이사와 김주원 이사
롯데호텔표 포장김치를 시중에서 맛볼 수 있게 된다. 롯데호텔이 PB(자체 브랜드)로 김치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처음이다.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호텔은 연내 포장김치 PB를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마케팅본부
CJ제일제당에서 ‘본부’, ‘실’,’ 팀’ 등 위계를 드러내는 조직 명칭이 사라졌다.CJ제일제당은 글로벌 임직원 누구나 조직의 기능과 역할의 범위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조직명을 영문을 기본으로 변경했다고 9일
"복날이 포함된 7월이 삼계탕 성수기인데, 육계 가격이 부담돼 올해 삼계탕 메뉴를 빼야하나 고민하고 있습니다."수도권에서 고깃집을 운영하는 A씨는 최근 삼계탕 메뉴 출시 여부를 고민 중이다. 여름 시즌 메뉴로 매년
'리셀', '술테크', '프리미엄 소비'…. 최근 위스키 시장 관련 수식어들이다. 국내 위스키 열풍이 뜨거워지며, 이를 되팔 수 있는 '자산'으로 인식하는 현상이 생겨나 프리미엄, 한정판 위스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
CJ제일제당이 '컬리 전용' 햇반을 선보이면서 '쿠팡 패싱'에 속도를 높이는 모양이다. 지난해 말 즉석밥 햇반의 공급가를 놓고 쿠팡과 갈등을 빚었던 CJ제일제당이 이커머스 업체들과의 연대를 강화하고 있다.6일 관련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