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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불닭볶음면·삼양라면' 패키지 리뉴얼… 잉크 사용량 ↓
삼양식품이 라면 번들(묶음)용 패키지를 한층 더 환경 친화적으로 리뉴얼했다고 21일 밝혔다.리뉴얼된 번들용 패키지는 재활용이 용이한 소재를 적용하고, 기존과 달리 윗면과 아랫면, 뒷면을 투명하게 만들어 잉크 사용량을 60% 절감했다. 이달 초 불닭볶음면 시리즈와 삼양라
2024-11-21 최신혜 기자 -
롯데웰푸드, 베트남 '뉴본' 분유 수출 확대… "베트남 시장 경쟁력 강화"
롯데웰푸드가 베트남 우수 거래처와 함께 한국 공장 투어를 진행하는 등 협력사와의 관계를 강화해 베트남 현지 분유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현재 베트남 호찌민과 하노이에 거점을 두고 ‘뉴본(Nubone)’ 분유를 수출하고 있
2024-11-21 최신혜 기자 -
"1초에 28병씩" 하이트진로, ‘테라’ 50.8억병 팔렸다
하이트진로는 맥주 ‘테라’ 브랜드의 누적 판매가 50억8000만 병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1초당 28병씩 판매(330ml)된 속도이며, 총 16억7000만 리터가 판매되어 올림픽 규격 수영장 약 671개를 채울 수 있는 양이다. 동시에 대한민국 성인(434
2024-11-21 강필성 기자 -
"연말 특수 기대 어려워" 4분기 외식산업경기 낮은 상승폭 전망
고물가, 고금리 등 하반기 내수를 제약했던 요인이 서서히 완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지만 외식업의 경우 일부 업장을 제외하고서는 연말 특수를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여전히 높은 체감물가로 인해 소비심리 회복이 지연되고 있기 때문이다. 21일 한국외식산업협회에
2024-11-20 최신혜 기자 -
[깐깐한 리뷰] '특별한 익숙함'으로 글로벌 공략, 농심 '신라면 똠얌'
‘북극에서 에어컨을 팔고 사막에서 보일러를 판다’는 이야기가 있다. 세일즈 역량과 고객유치 전략을 설명하며 주로 나오는 예시 중에 하나다. 진정한 영업이라면 장소와 제품에 구애받지 않아야 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북극과 에어컨, 사막과 보일러처럼 서로 어울리지 않는 단어
2024-11-20 조현우 기자 -
배달의민족, 목포과학대 밀키트 사업 지원 나선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지역 대학과 손잡고 밀키트 개발 컨설팅 및 교육 등 지역 맞춤형 인재 육성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11월 14일 전남 목포 소재의 목포과학대학교에서 ‘밀키트 개발 과정 교육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
2024-11-20 조현우 기자 -
산타부터 위스키 케이크까지… '홀리데이 케이크' 사전예약 오픈
연말 시즌을 맞아 베이커리·디저트업계가 홀리데이 케이크 신제품을 연달아 선보이고 사전예약에 나선다. 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파리바게뜨는 ‘바라는대로 이루어지는 해피 홀리데이’를 주제로 홀리데이 시즌 제품을 공개하고 12월19일까지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
2024-11-20 최신혜 기자 -
한국맥도날드, 서울 지역 '워킹홀리데이' 참가자 모집
한국맥도날드가 서울 지역에서 진행되는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워킹홀리데이는 새로운 지역의 매장에서 근무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고, 그 과정에서 일과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맥도날드만의 특별한 직원 프로그램이다.지난해 제주
2024-11-20 조현우 기자 -
'뷰 맛집' 스타벅스 ‘더춘천의암호R점’ 개점 5일만에 1만명 방문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 14일 강원도 춘천시 의암호 인근에 오픈한 ‘더춘천의암호R점’의 방문객이 개점 5일만에 1만명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스타벅스 '더춘천의암호R점'은 스타벅스의 6번째 ‘THE’ 매장으로 ‘Recovery of Senses’라는 컨셉
2024-11-20 최신혜 기자 -
빙그레, '식물성 메로나' 호주 코스트코 입점… "해외 진출 확대"
빙그레가 호주 코스트코에 ‘식물성 메로나’ 판매를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이달 초부터 호주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식물성 메로나 멜론맛과 망고맛, 코코넛맛이 각각 8개씩 들어있는 24개입 번들이다.빙그레는 호주 코스트코 뿐만 아니라 다른 메인스트림에도 입점해 있
2024-11-20 조현우 기자 -
"다양한 연령에 맞춤형 제품 공략"… 동서식품, '카누 바리스타' 라인업 확대
동서식품이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커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프리미엄 캡슐커피 브랜드 ‘카누 바리스타' 라인업을 확장 중이다. 19일 동서식품에 따르면 지난해 2월 동서식품의 50여년 커피 제조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출시된 ‘카누 바리스타’는 기존 에스프레소
2024-11-19 최신혜 기자 -
"2030세대에 인기" 정관장 지엘프로, 출시 보름 만에 1만세트 판매
정관장이 지난 10월 출시한 혈당 케어 전문 브랜드 ‘GLPro(지엘프로)’가 출시 보름 만에 1만세트를 돌파했다. 19일 정관장에 따르면 125년 정관장 역사상 가장 빠른 속도로 새로운 기록을 세우고 있는 혈당 케어 전문 브랜드 ‘GLPro’는 식품의약품안전
2024-11-19 최신혜 기자 -
[비하인드컷]
삼양식품은 왜 중국 김치라면에 '파오차이'를 썼을까
삼양식품이 중국 OEM(주문자 상표 부착생산) 제품인 ‘김치라면’ 패키지에 ‘파오차이(泡菜)’를 표기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파오차이는 타국 문화의 기원이 중국이라고 주장하는 대표적인 동북공정 중 하나로 꼽힌다.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지난 6월부터 중
2024-11-19 조현우 기자 -
중국 경기부진에 타격입은 식품사, 4분기 실적 회복 기대감
중국 내수경기 침체 여파로 국내 식품사들의 중국법인 3분기 매출이 줄줄이 타격을 입은 가운데 4분기 실적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상황이다. 중국 정부가 각종 경기 부양책 발표로 강력한 내수부양 의지를 보이고 있지만 경기 회복의 불확실성은 여전한 것으로 파악됐다. 
2024-11-19 최신혜 기자 -
CJ제일제당, '라이신·트립토판' 그린바이오 사업부문 매각 추진
CJ제일제당이 그린 바이오 부문 매각에 나선다.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바이오 사업부 매각 주관사로 모건스탠리를 선정하고 인수 후보 기업과 접촉하고 있다. 이르면 다음 달 본입찰을 실시할 것으로 알려졌다.CJ제일제당의 바이오 부문은 미생물을 원료로 식품
2024-11-18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