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日 공략 확대… 글로벌 영토 넓히는 대상
식품업체 대상이 올해 본격적으로 식품 해외 사업의 보폭을 넓힌다. 한류 열풍과 함께 K-푸드가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고 한계에 다다른 내수 시장에서 벗어나 해외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
식품업체 대상이 올해 본격적으로 식품 해외 사업의 보폭을 넓힌다. 한류 열풍과 함께 K-푸드가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고 한계에 다다른 내수 시장에서 벗어나 해외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
블랙야크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아웃도어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lackyak Alpine Club, 이하 BAC)의 회원수가 40만명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지난해 2월 회원 수 30만명을 넘긴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전 세계 버거 프랜차이즈 중 최초로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든 ‘베러 버거(Better Burger)’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베러 버거’는 신세계푸드가 자체 푸드테크 역량으로 개
계절면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는 여름을 맞이해 식품업계가 잇달아 비빔면 신제품 출시에 나섰다. 최근 한낮 기온이 최고 30도까지 오르는 등 이른 무더위가 예상됨에 따라 비빔면 출시 시기도 예년보다 빨라졌다. 16일 관
대상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989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3%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249억원으로 41.8% 감소했다고 15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135억원으로 전년 보다 53.1% 줄
삼양식품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2455억원, 영업이익 239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1.5%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6% 감소했다. 올해 1분기 매출은 국내와 해외 모두
농심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8604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16.9%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85.8% 오른 638억원을 달성했다. 농심 측은 전체적인 성장
오뚜기가 1분기 연결기준 매출 8568억원, 영업이익 653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했다. 각각 지난해 1분기보다 15.4%, 10.7% 증가한 수치다. 순이익은 376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 555억원보다 32
오리온이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6638억원은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지만 영업이익 991억원으로 8.7% 감소했다고 15일 밝혔다. 회사는 "제품력을 기반으로 시장점유율 확대에 주력하며 매
지난 3월 교촌치킨의 메뉴 가격 인상을 시작으로 최근 치킨 프랜차이즈들의 가격 인상이 본격화되고 있다. 원자재가격, 각종 수수료 등의 급등으로 운영에 부담을 느낀 가맹점주들이 자체적으로 가격 인상에 나서고 있는 것으
CJ제일제당이 떡볶이, 김밥 등 분식류를 앞세워 글로벌 영토 점령에 나섰다.CJ제일제당은 떡볶이·핫도그·김밥·김말이·붕어빵·호떡의 6대 제품을 'K-스트리트 푸드'의 전략 품목으로 선정하고 '비비고' 브랜드로 미주,
동원그룹의 사업지주사인 동원산업이 대규모 자기주식 소각을 통해 주주가치 제고에 나선다.12일 동원산업에 따르면 이날 이사회를 열고 자기주식 보통주 350만주를 소각하기로 결의했다. 소각 예정 금액은 11일 종가기준
하림이 올해 1분기 별도 기준 영업이익이 적자전환했다. 12일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하림은 1분기 영업손실 17억2500만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동기간(113억6600만원) 대비 적자전환했다. 매
삼립식품(현 SPC삼립) 창업주인 고 허창성 명예회장의 부인이자 허영인 SPC그룹 회장의 모친 김순일 여사의 장례 이틀째인 12일에도 정재계 인사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이날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노(NO)재팬' 열기가 사그라들며 다시 일본 맥주가 국내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관세청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일본 맥주 수입액은 662만6000달러(약 88억원)로 일 년 만에 두 배 이상 늘었다. 일본의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