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 댕댕이 인생샷 맛집 된다… '갤럭시 스튜디오' 선보여

    스타벅스는 6일부터 오는 3월 10일까지 ‘더북한강R점’의 1층 펫 존(PET ZONE) 공간에서 ‘갤럭시 스튜디오 Pet’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의 핵심은 반려동물 맞춤형 프로그램들로 구성한 것이다. 참여 고객은 세 곳의 공간으로 나뉘어진 ‘더북한강R점’의

    2024-02-06 문은혜 기자
  • 대상, 취약계층에 1억2천만원 상당 '설 선물세트' 기부

    대상은 설을 맞아 서울 종로구와 동대문구 취약계층에 1억2000만원 상당의 청정원 설 선물세트를 기부했다고 6일 밝혔다.지난 5일 서울 종로구청에서 열린 ‘종로구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선물세트 전달식’에는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과 정문헌 종로구청장이 참석했다.이번에

    2024-02-06 강필성 기자
  • 팔도 '비락식혜' 인도네시아 수출… 할랄 시장 공략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비락식혜’를 인도네시아에 수출한다.비락식혜는 팔도가 1993년 출시한 전통 음료 브랜드다. 국내산 엿기름과 멥쌀을 주원료로 11시간에 이르는 제조 공정을 통해 가정에서 만들기 까다로운 식혜를 간편히 즐길 수 있게 했다. 누적 판매량은 20억 개가

    2024-02-06 강필성 기자
  • 레뱅, ’제주 메세나 협회’ 기부금 전달… 해녀 문화 유산 사업 지원

    수입 주류 전문 기업 레뱅은 해녀 문화 유산 사업 지원을 위해 지난 연말 '제주 메세나 협회'를 통해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레뱅은 제주 지역 전용 와인으로 작년 1월 이탈리아 모스까또 다스띠의 대표 생산자인 ‘발레벨보의 그란 디저트’를 론칭했다. 출시 후 1

    2024-02-06 문은혜 기자
  •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올리브영 ‘트렌딩 나우존’ 입점

    매일유업은 식물성 제품 브랜드 ‘어메이징 오트’와 ‘아몬드브리즈’가 국내 대표적인 뷰티&헬스 스토어인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의 ‘트렌딩 나우존’에 입점한다고 5일 밝혔다.어메이징 오트는 국내 오트(귀리)음료 중 오트 함량이 가장 높은 제품이다. 고소한 맛과

    2024-02-05 강필성 기자
  • 레뱅, 프리미엄 아이리시 진 ‘건파우더’ 출시… 동서양 조화로 풍미 높여

    수입주류 전문기업 레뱅은 프리미엄 아이리시 진 건파우더 2종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진토닉과 마티니 칵테일의 베이스 스피릿으로 잘 알려져 있는 진(Gin)의 역사는 17세기 네덜란드로 거슬러 올라간다. 진은 일찍이 고대 이집트 때부터 의료용으로 활용된 주니퍼베리(노

    2024-01-31 문은혜 기자
  • 대웅펫, 日 반려동물 시장 진출… ‘코스메위크 도쿄 2024’ 참여

    대웅펫은 일본 최대 국제 뷰티 전시회 ‘코스메위크 도쿄 2024(COSME TOKYO 2024)’에서 프리미엄 반려동물 제품 8종을 선뵈며 일본 시장에 진출했다고 31일 밝혔다.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 ‘코스메위크 도쿄 2024’는 전 세계 18개국 750여개

    2024-01-31 강필성 기자
  • 남양유업, 최대주주 한앤코로… 막내리는 홍원식 회장 60년 체제

    사모펀드 한앤컴퍼니(한앤코)가 남양유업의 최대주주로 올랐다.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 일가가 지분을 남기면서 최대주주가 바뀐 것이다.31일 남양유업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 30일 홍 회장의 남양유업 주식 38만2146주 중 37만8938주가 한앤코 19호 유한회사로 변경됐다

    2024-01-31 강필성 기자
  • 오뚜기, 설 앞두고 협력사 대금 113억원 조기 지급

    오뚜기는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설을 앞두고 약 113억원의 협력사 하도급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뚜기는 하도급대금을 정상 지급일 보다 평균 50여일 앞당겨 지급한다. 지급 대상은 OEM사, 원료업체, 포장업체 등 32

    2024-01-29 강필성 기자
  • "두껍상회 변신은 무한대" 하이트진로, 이색 팝업스토어로 주목

    업계 최초 100주년을 맞은 하이트진로가 다양한 볼거리의 팝업스토어로 소비자의 주목을 받고 있다.26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대표 팝업스토어인 두껍상회는 2020년 첫 오픈 이후, 부산, 인천, 강릉 등 전국 순회 팝업스토어를 운영해왔다. ‘어른이 문방구’ 콘셉트로 시작

    2024-01-26 강필성 기자
  • 오뚜기, 10배 더 매운 ‘타바스코 스콜피온 소스’ 출시

    오뚜기가 글로벌 핫소스 브랜드 ‘타바스코(TABASCO)’의 신제품 ‘타바스코 스콜피온 소스’를 공개했다.오뚜기는 소비자들의 세분화된 수요를 반영해 세계에서 가장 매운 고추 중 하나인 스콜피온 고추를 사용한 소스를 국내에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신제품 ‘타

    2024-01-26 강필성 기자
  • 건기식 중고거래 허가에 희비… “안전 정비” vs “부작용 우려”

    정부가 건강기능식품의 중고거래 규제를 풀기로 하면서 업계간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중고거래 플랫폼 사업자는 안전거래를 위한 정비를 추진하겠다고 밝힌 반면 건강기능식품업계에서는 약물 복용에 따른 부작용을 우려하고 있다.국무총리실 규제심판부는 국민 불편 해소를 위해 건강기

    2024-01-16 강필성 기자
  • 오리온, 레고켐바이오 최대주주로… 바이오 사업 확장

    오리온은 5500억원을 투자해 차세대 항암제로 불리는 ADC로 기술력을 인정받은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이하 ‘레고켐바이오’)의 지분 25%를 확보하고 최대주주가 된다고 15일 밝혔다. 공시 내용에 따르면 이번 지분 인수는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및 구주 매입을 통

    2024-01-15 강필성 기자
  •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 "글로벌 푸드&헬스테크 기업 도약, 글로벌 매출 30% 성장"

    구지은 아워홈 대표이사 부회장이 새해 아워홈의 목표로 '세계'를 겨냥했다.아워홈은 글로벌 푸드&헬스테크 기업으로 진화하기 위한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아워홈은 MCP(Meal-Care Platform/단체급식), TFS(Total Food

    2024-01-15 강필성 기자
  • 오뚜기, 제주 로컬브랜드 ‘귤메달’과 콜라보 메뉴 선봬… 2월15일까지

    오뚜기는 제주 시트러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귤메달’과 협업해,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롤리폴리 꼬또’에서 협업 메뉴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이번 협업은 식문화에 대한 깊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귤과 한라봉 등 시트러스의 다양성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

    2024-01-15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