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쥬씨, ‘딸바’ 5000만잔 판매기념 ‘슈퍼딸바 5종’ 출시

    생과일주스 브랜드 쥬씨가 자사의 대표 메뉴인 ‘딸바(딸기바나나)’ 주스의 5000만잔 판매를 기념해 ‘슈퍼딸바 5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쥬씨에서 이번에 출시하는 슈퍼딸바 5종은 기존 베스트셀러 메뉴인 ‘딸바’를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딸기와 다른 과일들

    2019-03-13 임소현 기자
  • BBQ, 요기요 모든 메뉴 반값 프로모션 '한번더'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가 ‘요기요’와 치킨 전 메뉴 반값 할인 이벤트를 24일까지 추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된 BBQ와 요기요 할인 이벤트는 비수기에 가맹점 상생 차원에서 매출과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결정으로, 할인금액에 대한 가맹점의 부담

    2019-03-12 임소현 기자
  •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나눔 봉사활동 펼쳐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이 바자회 준비 현장을 찾아 구슬땀을 흘렸다.대학생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해바라기 봉사단 3기1조는 지난 9일 서울 광진구 자양동에 위치한 자양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바자회를 위해 접수된 다양한 후원 물품에 대한 분류 작업 과 정리 등 일손을 보탰

    2019-03-11 김보라 기자
  • 맥도날드, '아빠와 함께 하는 축구교실' 개최

    맥도날드는 2019년 아빠와 함께 하는 축구교실 첫 수업이 10일 개최됐다고 11일 밝혔다.맥도날드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로날드 맥도날드 어린이 축구교실 일환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서울 전역 8개 구장에서 개최됐다. 아빠와 자녀가 함께 프로 축구 구단인 FC 서울의 유

    2019-03-11 김보라 기자
  • 파리바게뜨, 10일부터 73개 품목 평균 5% 가격 인상

    파리바게뜨는 오는 10일부터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가격이 인상되는 품목은 파리바게뜨가 취급하는 총 833개 품목 중 약 8.8%에 해당하는 73개 품목으로, 평균 인상폭은 5.0%다. 세부 항목으로는 빵류 42품목(6.2%), 케이크류 20품목

    2019-03-08 김보라 기자
  • 본아이에프, 티웨이항공에 본죽 기내 상품 공급

    본아이에프가 운영하는 죽 전문점 본죽의 상품을 3월부터 티웨이항공 기내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된다.8일 본아이에프는 "기내 기획상품 판매를 통해 본죽의 프리미엄 메뉴를 선보이고 티웨이항공 승객들의 구매 만족도를 높이는데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선보이는 메뉴는 특

    2019-03-08 김보라 기자
  • 트렌드 민감한 업계, 브랜드 회생방안 업체 모두 '비슷'

    멈춰선 외식기업 성장 시계… 독창성 없는 '돌파구'는 그만

    국내 외식업체들이 경쟁 심화와 각종 규제에 가로막혀 고전하고 있다. 외식 트렌드의 급격한 변화나 정부의 규제 강화로 인한 실적 부진을 겪고 있는 브랜드에 대해 기업들의 고심은 깊어지고 있는 가운데, 외식업계에 '미투' 메뉴 출시가 팽배하고 연구 개발 투자에는 여전히 소

    2019-03-08 임소현 기자
  • 무인 점포·로봇·키오스크 '인기'

    [르포] '제45회 프랜차이즈서울' 가보니… 인건비 부담에 '무인화' 바람

    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45회 프랜차이즈서울'은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창업 열기로 가득찼다. 코엑스 C홀에서 300여개 업체, 600여개 부스의 국내 최대 규모로 열렸다. 오는 9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체하고 코엑스, 리드엑시비

    2019-03-07 김보라 기자
  • '소규모 매장' 신규 출점 잇따라… 프랜차이즈 대형 매장 감소폭 커져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의 점포 소형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최근 국내 외식업계에 배달 시장의 성장세와 함께 외식 매장의 수요가 줄어들고 있고 최저임금 여파로 인한 인건비 부담 등 점포 소형화 요인들이 더해지면서 나타난 현상이다.7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국

    2019-03-07 임소현 기자
  • 쥬씨, 'RE:BOOT' 마케팅 진행… 가맹점 수익에 방점

    쥬씨는 올해 마케팅 슬로건으로 'RE:BOOT(재시동하다)'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쥬씨 관계자 "이번 RE:BOOT라는 메시지는 단순한 브랜딩을 넘어 신선한 과일이라는 쥬씨의 본질에 집중하고 가맹점 수익 향상에 더욱 집중한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이를 수행

    2019-03-07 김보라 기자
  • 멕시카나, 'CJ제일제당' 출신 이상구 대표이사 선임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 멕시카나는 제4대 전문 경영 CEO로 이상구 대표이사(사장)를 선임했다고 6일 밝혔다.신임 이상구 대표는 1988년 삼성그룹 공채로 직장생활을 시작해 국내 외식 업체 대표 기업인 CJ에서 30여 년을 재직했다. CJ제일제당 영업본부장 상무와 마케팅

    2019-03-06 김보라 기자
  • "최고의 버거를 찾아라”···맥도날드, 버거 마스터 콘테스트 열어

    맥도날드는 지난달 27일 맥도날드 메뉴에 대한 정확한 지식과 기준을 기반으로 최고 품질의 버거를 만든 크루를 선발해 시상하는 전국 규모의 사내 콘테스트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최고의 버거 장인을 선발하는 '그릴 마스터 콘테스트'는 전국 레스토랑에서 엄격한 심사를 거쳐

    2019-03-04 김보라 기자
  • 내달말까지 정기변경등록 해야… 가맹본부 '착잡'

    [취재수첩] 프랜차이즈 원가 공개 임박… "소비자에 원가 밝히는게 정상적?"

    가맹본부가 가맹점에 물건을 팔면서 남기는 마진을 알 수 있게 되는 정보공개서 표준양식 개정이 28일부터 적용됐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횡포를 뿌리 뽑겠다면서 내린 결단이다. 업계의 반발이 만만치 않은 만큼 정보공개서 정기변경등록 기한인 다음달,

    2019-02-28 임소현 기자
  • 교촌치킨, 친환경 캠페인 '리 그린 위드 교촌' 진행

    교촌에프앤비는 일회용품 줄이기에 동참하고자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리 그린 위드 교촌(Re Green with KYOCHON)'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최근 일회용품 사용 규제 등 환경 보호에 대한 사회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교촌치킨은 친환경 캠페인 리

    2019-02-27 김보라 기자
  • 스타벅스, 3·1절 기념 무궁화 머그·텀블러 출시… "수익 전액 기부"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삼일절 100주년을 기념해 아무궁화를 주제로 디자인한 머그, 텀블러, 스타벅스 카드 등을 선보이고 상품 판매수익금 전액을 기부한다고 27일 밝혔다.'2019 SS 무궁화 트로이 텀블러 355㎖'와 '2019 무궁화 머그 355㎖', '2019 무궁화

    2019-02-27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