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제리너스, 롯데백화점과 콜라보한 프리미엄 매장 3호점 오픈

    엔제리너스는 20일 롯데백화점 콜라보 프리미엄 매장 3호점을 잠실점에 오픈한다고 밝혔다.롯데백화점과 콜라보 프리미엄 매장은 고급 스페셜티 커피, 프리미엄 티(Tea)를 Q그레이더와 티(Tea) 소믈리에가 직접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 에스프레소 커피는 기존보다 원

    2019-06-20 김보라 기자
  • 내년 최저임금 심의 본격화… 프랜차이즈업계 인건비 부담 가중에 '예의주시'

    최저임금위원회가 내년도 최저임금 심의에 본격적으로 착수한 가운데 외식프랜차이즈업계가 예의주시하고 있다. 인건비 비중이 높은 사업특성상 내년에도 최저임금이 인상되면 수익 악화가 불가피하다는 목소리다.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저임금위원회는 1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3차

    2019-06-20 김보라 기자
  • "다각화가 살길" 엠에프지코리아, 사업 확장에 '속도'… '엠스테이크하우스' 론칭

    매드포갈릭을 운영 중인 엠에프지코리아가 신규 브랜드를 론칭한다. 불황이 길어지면서 외식업계가 사업다각화 전략과 함께 제2브랜드 론칭을 서두르며 위기 탈출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외형성장은 물론 경기 위축으로 꽁꽁 닫힌 소비자의 지갑을 연다는 전략이다. 18일 관련 업계

    2019-06-18 김보라 기자
  • 버거킹, '독퍼' 무료 증정 캠페인 앵콜 진행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은 반려견 간식 독퍼(Dogpper) 무료 증정 캠페인을 앵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버거킹 독퍼 캠페인은 '집에서도 햄버거를 맘껏! 당신의 반려견을 위한 독퍼와 함께!' 라는 슬로건 하에 와퍼의 불맛을 느낄 수 있는 반려견용 간식 독퍼를 무료 증

    2019-06-14 김보라 기자
  • [단독] 버거킹, 여름 앞두고 아이스크림 가격 33% 인상… "먹거리 줄줄이 인상"

    햄버거 프랜차이즈가 버거킹이 사이드 메뉴 아이스크림의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1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버거킹은 최근 컵아이스크림 가격을 600원에서 800원으로 인상했다. 인상률은 33%다. 선데이 3종(바닐라·초코·딸기)도 1500원에서 1800원으로 20% 올랐다.

    2019-06-12 김보라 기자
  • [르포] 탄력받은 미스터피자 뷔페… 직장인 점심 '가성비'로 공략

    미스터피자가 '가성비'를 내세워 프리미엄 피자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뷔페'를 통해 실적 반등을 노리고 있다. 과거 수타 피자로 국내 피자 시장을 흔들며 줄을 세웠던 미스터피자이지만, 최근 실적 침체와 함께 암흑기가 지속됐다. 미스터피자는 비장의 카드인 뷔페 브랜

    2019-05-30 임소현 기자
  • 멈춰버린 '미스터피자' 해외진출 시계… 필리핀·베트남, 결국 철수

    MP그룹이 운영하는 미스터피자가 오너리스크 이후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베트남과 필리핀에서 철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3년 전만해도 동남아시아 시장에 대한 야심찬 해외 진출 그림을 그렸지만, 그 시점부터 미스터피자가 각종 논란에 휘말리면서 시작도 못하고

    2019-05-27 임소현 기자
  • 이디야커피, 정해인·한지민 주연 드라마 ‘봄밤’ 제작 지원

    커피 프랜차이즈인 이디야커피가 MBC 수목 미니시리즈 ‘봄밤’을 제작 지원했다고 22일 밝혔다.이날 밤 9시 첫 방송되는 봄밤은 드라마의 멜로드라마의 거장 안판석 감독과 김은 작가의 두번 째 만남이자 최근 절정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정해인, 한지민 배우가 출

    2019-05-22 임소현 기자
  • 이디야커피, 아르바이트생에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 전달

    이디야커피가 2019 상반기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에는 이디야 메이트 270명이 선정됐으며, 1인당 50만 원씩 1억3500만원의 기금이 전달됐다.‘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근무하는 ‘이디야

    2019-05-21 임소현 기자
  • 교촌치킨, 자사 주문앱 누적 다운로드 11만건 돌파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4월 출시한 자체 주문앱이 누적 다운로드 11만건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배달 주문 고객의 편의성 확대를 위해 교촌치킨이 지난달 선보인 자체 주문앱 교촌 1991이 출시 42일만에 누적 다운로드 11만건을 넘어섰다. 교촌치킨 주문앱은 기존 교촌치

    2019-05-21 김보라 기자
  • 현철호 네네치킨 회장, 네 번째 전국 가맹점 순회… "가맹점주와 소통 강화"

    현철호 네네치킨 현철호 회장이 제주지사를 시작으로 전국 가맹점 순회를 시작했다. 지난 2010년 가맹점 순회를 시작한 이래로 이번이 네 번째 전국 순회다.네네치킨은 현철호 회장이 지역별 지사에서 새벽부터 출발, 물류 배송직원들과 함께 탑차에 올라 하루 평균 10~15개

    2019-05-21 김보라 기자
  • 파스쿠찌, '해피오더 픽업' 전매장으로 확대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모바일 사전 주문 서비스 '파스쿠찌 해피오더 픽업'를 전국 매장에 확대하고, 이를 기념하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파스쿠찌 해피오더 픽업은 SPC클라우드가 운영하는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

    2019-05-21 김보라 기자
  • 엔제리너스, 美 프리미엄 티 브랜드 '타바론 티' 출시

    엔제리너스는 미국 뉴욕 프리미엄 티(TEA)브랜드 '타바론(TAVALON)'과 공급계약을 맺고 신제품을 지난 9일에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엔제리너스는 커피 대체제로 티에 대한 선호도가 증대하고 최근 고품질 티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프리미엄 브랜드 타바론 티를

    2019-05-17 김보라 기자
  • [폭염의 경제학④] 더위 속 '오아시스' 카페… 더울수록 잘 팔리는 메뉴는?

    5월, 때 이른 여름이 찾아왔다. 초여름인데도 한낮 기온이 30도에 육박하고, 광주에는 역대 가장 빠른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것. 유통업계 역시 재빠르게 여름맞이 채비에 나섰다. ‘더위’, ‘휴가’, ‘여행’ 등을 키워드로 계절 마케팅을 서두르고 있다. 제조사들은 일찌감

    2019-05-17 임소현 기자
  • 공차코리아, 봄여름 시즌 한정 '망고 시리즈' 4종 출시

    공차코리아가 봄여름 시즌을 겨냥해 망고 시리즈 4종을 선보인다.시원한 밀크티 위에 노란 망고 과육이 시선을 사로잡는 이번 신메뉴는 공차의 티 베리에이션 노하우가 돋보이는 봄여름 시즌 한정 메뉴이다. 4시간 마다 89℃에서 직접 우려낸 자스민 그린티를 베이스로 한 밀크티

    2019-05-15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