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푸드빌, 中 뚜레쥬르 투자 유치… 사모펀드 합작사 설립

    CJ푸드빌은 중국 국적 사모펀드 B&C 크래프트(B&C Craft (Cayman), Limited)의 주식 279만7203주를 약 341억원에 현금 취득하기로 했다고 17일 공시했다. 취득 후 지분 비율은 27.97%다.CJ푸드빌은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

    2019-07-17 김보라 기자
  • 쉐이크쉑, 국내 론칭 3주년 기념 '한정판 버거' 출시

    SPC그룹의 쉐이크쉑은 국내 론칭 3주년을 맞이해 '제로컴플렉스 버거'를 한정판으로 출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쉐이크쉑은 2001년 미국 뉴욕에서 시작된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로 국내에는 SPC그룹이 2016년부터 9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S

    2019-07-16 김보라 기자
  • "100% 이탈리아산 모짜렐라가 통째로"… 버거킹 '통모짜와퍼' 3종 출시

    버거킹은 부드러운 통모짜렐라 치즈와 화끈한 매운맛의 완벽한 밸런스가 일품인 통모짜와퍼, 통모짜X, 통모짜와퍼주니어 3종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신제품 통모짜와퍼는 버거킹 특유의 직화로 구운 100% 순쇠고기 패티와 이탈리아산 모짜렐라 자연치즈패티, 자체 개

    2019-07-15 김보라 기자
  • 본죽 '초복 특수' 톡톡… 보양죽 3만 그릇 이상 팔려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본죽의 올 초복 보양죽 판매량이 전월 동기 대비 14% 상승했다.15일 본죽에 따르면 지난 12일 초복 당일 전국 1200여 개의 본죽 매장과 300여 개의 본죽&비빔밥 카페에서 판매된 보양죽은 총 약 3만 그릇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주

    2019-07-15 김보라 기자
  • SPC그룹, 여름방학철 맞아 '해피포인트·빵나눔차' 지원

    SPC그룹은 여름방학철을 맞아 결식우려아동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한다고 8일 밝혔다.SPC그룹은 여름방학 기간 동안 학교 급식을 지원받지 못하는 결식우려 아동들을 위해 해피포인트를 지원한다.SPC그룹은 2017년부터 매 방학시즌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결식

    2019-07-08 김보라 기자
  • BBQ, 황금올리브치킨순살·사이드 3종 출시

    제너시스BBQ의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치맥의 계절, 여름을 맞아 새로운 메뉴로 소비자를 찾아간다.BBQ는 황금올리브치킨순살과 황금올리브순살양념, 사이드 메뉴 3종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사이드 메뉴는 각각 BBQ베이비립과 BBQ닭껍데기,

    2019-07-08 김보라 기자
  • "한국빵의 세계화"… 파리바게뜨, 佛·美 시장 공략 '잰걸음'

    SPC그룹이 글로벌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과거 동남아 시장에 집중했다면 '빵의 본고장' 프랑스, 미국에 힘을 주고 있다. 최근 경기 침체와 내수 부진 등으로 식품업체들이 성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이 시장이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2019-07-02 프랑스 파리=김보라 기자
  • 맥도날드, 글로벌 인재 육성… 직원 대상 홍콩 워킹홀리데이 지원

    맥도날드는 맥도날드 워킹홀리데이 in 홍콩 프로그램을 통해 2019년 11월부터 2020년 2월까지 약 4개월간 홍콩 맥도날드에서 워킹홀리데이 경험을 쌓을 직원들을 선발한다고 25일 밝혔다.선발된 맥도날드 직원들은 워킹홀리데이 기간 내 주거비 지원, 홍콩맥도날드 근무시

    2019-06-25 김보라 기자
  • 투썸플레이스, 신임 대표에 이영상 前 오비맥주 부사장 선임

    투썸플레이스의 새 대표로 이영상 전 오비맥주 부사장이 선임됐다.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투썸플레이스는 오비맥주에서 최고재무책임자(CFO)와 사내이사로 활동한 이영상 전 오비맥주 부사장을 새 대표로 선임했다.1962년생인 이 신임 대표는 연세대 경제학과와 와튼스쿨 경영

    2019-06-20 김보라 기자
  • 엔제리너스, 롯데백화점과 콜라보한 프리미엄 매장 3호점 오픈

    엔제리너스는 20일 롯데백화점 콜라보 프리미엄 매장 3호점을 잠실점에 오픈한다고 밝혔다.롯데백화점과 콜라보 프리미엄 매장은 고급 스페셜티 커피, 프리미엄 티(Tea)를 Q그레이더와 티(Tea) 소믈리에가 직접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 에스프레소 커피는 기존보다 원

    2019-06-20 김보라 기자
  • 내년 최저임금 심의 본격화… 프랜차이즈업계 인건비 부담 가중에 '예의주시'

    최저임금위원회가 내년도 최저임금 심의에 본격적으로 착수한 가운데 외식프랜차이즈업계가 예의주시하고 있다. 인건비 비중이 높은 사업특성상 내년에도 최저임금이 인상되면 수익 악화가 불가피하다는 목소리다.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저임금위원회는 1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3차

    2019-06-20 김보라 기자
  • "다각화가 살길" 엠에프지코리아, 사업 확장에 '속도'… '엠스테이크하우스' 론칭

    매드포갈릭을 운영 중인 엠에프지코리아가 신규 브랜드를 론칭한다. 불황이 길어지면서 외식업계가 사업다각화 전략과 함께 제2브랜드 론칭을 서두르며 위기 탈출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외형성장은 물론 경기 위축으로 꽁꽁 닫힌 소비자의 지갑을 연다는 전략이다. 18일 관련 업계

    2019-06-18 김보라 기자
  • 버거킹, '독퍼' 무료 증정 캠페인 앵콜 진행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은 반려견 간식 독퍼(Dogpper) 무료 증정 캠페인을 앵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버거킹 독퍼 캠페인은 '집에서도 햄버거를 맘껏! 당신의 반려견을 위한 독퍼와 함께!' 라는 슬로건 하에 와퍼의 불맛을 느낄 수 있는 반려견용 간식 독퍼를 무료 증

    2019-06-14 김보라 기자
  • [단독] 버거킹, 여름 앞두고 아이스크림 가격 33% 인상… "먹거리 줄줄이 인상"

    햄버거 프랜차이즈가 버거킹이 사이드 메뉴 아이스크림의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1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버거킹은 최근 컵아이스크림 가격을 600원에서 800원으로 인상했다. 인상률은 33%다. 선데이 3종(바닐라·초코·딸기)도 1500원에서 1800원으로 20% 올랐다.

    2019-06-12 김보라 기자
  • [르포] 탄력받은 미스터피자 뷔페… 직장인 점심 '가성비'로 공략

    미스터피자가 '가성비'를 내세워 프리미엄 피자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뷔페'를 통해 실적 반등을 노리고 있다. 과거 수타 피자로 국내 피자 시장을 흔들며 줄을 세웠던 미스터피자이지만, 최근 실적 침체와 함께 암흑기가 지속됐다. 미스터피자는 비장의 카드인 뷔페 브랜

    2019-05-30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