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멈춰버린 '미스터피자' 해외진출 시계… 필리핀·베트남, 결국 철수

    MP그룹이 운영하는 미스터피자가 오너리스크 이후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베트남과 필리핀에서 철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3년 전만해도 동남아시아 시장에 대한 야심찬 해외 진출 그림을 그렸지만, 그 시점부터 미스터피자가 각종 논란에 휘말리면서 시작도 못하고

    2019-05-27 임소현 기자
  • 이디야커피, 정해인·한지민 주연 드라마 ‘봄밤’ 제작 지원

    커피 프랜차이즈인 이디야커피가 MBC 수목 미니시리즈 ‘봄밤’을 제작 지원했다고 22일 밝혔다.이날 밤 9시 첫 방송되는 봄밤은 드라마의 멜로드라마의 거장 안판석 감독과 김은 작가의 두번 째 만남이자 최근 절정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정해인, 한지민 배우가 출

    2019-05-22 임소현 기자
  • 이디야커피, 아르바이트생에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 전달

    이디야커피가 2019 상반기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에는 이디야 메이트 270명이 선정됐으며, 1인당 50만 원씩 1억3500만원의 기금이 전달됐다.‘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근무하는 ‘이디야

    2019-05-21 임소현 기자
  • 교촌치킨, 자사 주문앱 누적 다운로드 11만건 돌파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4월 출시한 자체 주문앱이 누적 다운로드 11만건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배달 주문 고객의 편의성 확대를 위해 교촌치킨이 지난달 선보인 자체 주문앱 교촌 1991이 출시 42일만에 누적 다운로드 11만건을 넘어섰다. 교촌치킨 주문앱은 기존 교촌치

    2019-05-21 김보라 기자
  • 현철호 네네치킨 회장, 네 번째 전국 가맹점 순회… "가맹점주와 소통 강화"

    현철호 네네치킨 현철호 회장이 제주지사를 시작으로 전국 가맹점 순회를 시작했다. 지난 2010년 가맹점 순회를 시작한 이래로 이번이 네 번째 전국 순회다.네네치킨은 현철호 회장이 지역별 지사에서 새벽부터 출발, 물류 배송직원들과 함께 탑차에 올라 하루 평균 10~15개

    2019-05-21 김보라 기자
  • 파스쿠찌, '해피오더 픽업' 전매장으로 확대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모바일 사전 주문 서비스 '파스쿠찌 해피오더 픽업'를 전국 매장에 확대하고, 이를 기념하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파스쿠찌 해피오더 픽업은 SPC클라우드가 운영하는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

    2019-05-21 김보라 기자
  • 엔제리너스, 美 프리미엄 티 브랜드 '타바론 티' 출시

    엔제리너스는 미국 뉴욕 프리미엄 티(TEA)브랜드 '타바론(TAVALON)'과 공급계약을 맺고 신제품을 지난 9일에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엔제리너스는 커피 대체제로 티에 대한 선호도가 증대하고 최근 고품질 티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프리미엄 브랜드 타바론 티를

    2019-05-17 김보라 기자
  • [폭염의 경제학④] 더위 속 '오아시스' 카페… 더울수록 잘 팔리는 메뉴는?

    5월, 때 이른 여름이 찾아왔다. 초여름인데도 한낮 기온이 30도에 육박하고, 광주에는 역대 가장 빠른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것. 유통업계 역시 재빠르게 여름맞이 채비에 나섰다. ‘더위’, ‘휴가’, ‘여행’ 등을 키워드로 계절 마케팅을 서두르고 있다. 제조사들은 일찌감

    2019-05-17 임소현 기자
  • 공차코리아, 봄여름 시즌 한정 '망고 시리즈' 4종 출시

    공차코리아가 봄여름 시즌을 겨냥해 망고 시리즈 4종을 선보인다.시원한 밀크티 위에 노란 망고 과육이 시선을 사로잡는 이번 신메뉴는 공차의 티 베리에이션 노하우가 돋보이는 봄여름 시즌 한정 메뉴이다. 4시간 마다 89℃에서 직접 우려낸 자스민 그린티를 베이스로 한 밀크티

    2019-05-15 임소현 기자
  • 이디야커피, 세계적 바리스타 '데일 해리스'와 음료 시연 행사

    이디야커피는 세계적 바리스타인 데일 해리스(Dale Harris)와 함께 14일 가맹점에서 음료 시연 행사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데일 해리스는 2017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이하 WBC)’ 승자로 이번 시음 행사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서울지역

    2019-05-15 김보라 기자
  • '토종버거' 맘스터치 성장에도… 웃지 못하는 해마로푸드서비스

    '토종' 버거 프랜차이즈 맘스터치가 국내 버거 시장에서 '선방'하고 있는 가운데, 맘스터치를 운영하는 해마로푸드서비스의 신사업 안정화가 절실해지고 있다. 국내 외식 시장 특성상 한가지 브랜드로 안정적인 운영을 기대하기 어려운만큼, 맘스터치와 시너지를 낼 수 있

    2019-05-15 임소현 기자
  • 때이른 여름 날씨에… 외식업계 '식품안전' 관리에 만전

    5월 일찌감치 여름 날씨가 시작되면서 외식 프랜차이즈업계가 위생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낮 기온이 섭씨 29도까지 오르면서 유통과정에서 식중독균 등 각종 세균에 노출되기 쉽고 이로 인해 소비자들의 밥상 안전을 위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식품에서 안전문제가 발생하

    2019-05-15 김보라 기자
  • 탐앤탐스, 제34회 갤러리탐 신규전시 오픈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4월30일부터 7월1일까지 '제34회 갤러리탐(Gallery耽)' 전시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전시는 프리미엄 매장인 탐앤탐스 블랙을 포함해 11개 매장에서 진행된다. 블랙 청계광장점은 정현동 작가의 Persona展이 열린다. 연약하고 불

    2019-05-14 김보라 기자
  • 맥도날드, 에그 불고기 버거 세트 20% 할인

    맥도날드는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에그 불고기 버거 세트, 불고기 버거 세트, 더블 불고기 버거 세트 등 3종의 세트 메뉴를 최고 20% 할인한다고 14일 밝혔다.맥도날드가 지난 2월 출시한 에그 불고기 버거는 맥도날드의 베스트 셀러인 불고기 버거에 한국인이

    2019-05-14 김보라 기자
  • 맘스터치, 키오스크 도입 가속도… "연내 150여 개로 확대"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고객 편의와 가맹사업자의 수익 증대를 위해 수도권을 중심으로 무인주문시스템 키오스크(Kiosk) 도입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이는 지난해 처음 중소도시 매장 등에 키오스크를 시범 도입한 후 약 1년 만으로, 각종 테스

    2019-05-12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