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디야커피, 세계적 바리스타 '데일 해리스'와 음료 시연 행사

    이디야커피는 세계적 바리스타인 데일 해리스(Dale Harris)와 함께 14일 가맹점에서 음료 시연 행사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데일 해리스는 2017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이하 WBC)’ 승자로 이번 시음 행사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서울지역

    2019-05-15 김보라 기자
  • '토종버거' 맘스터치 성장에도… 웃지 못하는 해마로푸드서비스

    '토종' 버거 프랜차이즈 맘스터치가 국내 버거 시장에서 '선방'하고 있는 가운데, 맘스터치를 운영하는 해마로푸드서비스의 신사업 안정화가 절실해지고 있다. 국내 외식 시장 특성상 한가지 브랜드로 안정적인 운영을 기대하기 어려운만큼, 맘스터치와 시너지를 낼 수 있

    2019-05-15 임소현 기자
  • 때이른 여름 날씨에… 외식업계 '식품안전' 관리에 만전

    5월 일찌감치 여름 날씨가 시작되면서 외식 프랜차이즈업계가 위생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낮 기온이 섭씨 29도까지 오르면서 유통과정에서 식중독균 등 각종 세균에 노출되기 쉽고 이로 인해 소비자들의 밥상 안전을 위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식품에서 안전문제가 발생하

    2019-05-15 김보라 기자
  • 탐앤탐스, 제34회 갤러리탐 신규전시 오픈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4월30일부터 7월1일까지 '제34회 갤러리탐(Gallery耽)' 전시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전시는 프리미엄 매장인 탐앤탐스 블랙을 포함해 11개 매장에서 진행된다. 블랙 청계광장점은 정현동 작가의 Persona展이 열린다. 연약하고 불

    2019-05-14 김보라 기자
  • 맥도날드, 에그 불고기 버거 세트 20% 할인

    맥도날드는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에그 불고기 버거 세트, 불고기 버거 세트, 더블 불고기 버거 세트 등 3종의 세트 메뉴를 최고 20% 할인한다고 14일 밝혔다.맥도날드가 지난 2월 출시한 에그 불고기 버거는 맥도날드의 베스트 셀러인 불고기 버거에 한국인이

    2019-05-14 김보라 기자
  • 맘스터치, 키오스크 도입 가속도… "연내 150여 개로 확대"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고객 편의와 가맹사업자의 수익 증대를 위해 수도권을 중심으로 무인주문시스템 키오스크(Kiosk) 도입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이는 지난해 처음 중소도시 매장 등에 키오스크를 시범 도입한 후 약 1년 만으로, 각종 테스

    2019-05-12 김보라 기자
  • 파리바게뜨 '파바 딜리버리’ 가정의 달 제품 주문 10만건 달성

    파리바게뜨는 '파바 딜리버리'를 통한 가정의 달 제품 배달 주문이 10만건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파리바게뜨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케이크, 선물세트 등 기획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이 기획 제품을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파바 딜리버리로 주문한 누적 주문량이 10

    2019-05-10 김보라 기자
  • 카페 주문 변천사… 키오스크 설치했더니 이젠 '모바일 오더'

    최근 카페 프랜차이즈 업계의 '스마트 오더' 전쟁이 과열되고 있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최저임금 여파로 인한 '키오스크' 도입이 최대 이슈였지만, 수개월만에 판도가 완전히 뒤바뀐 것이다. 업계에서는 키오스크와 모바일 오더 시스템의 장점을 고루 취하는 투트랙 전략을 취한다

    2019-05-10 임소현 기자
  • 이디야커피, 본사 임직원이 전국 2500여개 매장 청소… 클린데이 진행

    이디야커피가 9일 본사 임직원들과 가맹점이 함께하는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 청소 행사 ‘이디야 클린데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디야 클린데이에 본사의 모든 임직원들은 가맹점을 직접 방문해 다양한 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한다. 이디야커피의 상생 정책 중 하나로 이날 임직원들

    2019-05-09 임소현 기자
  • BBQ, 신규 창업 가맹점 점포 투자금 지원 행사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가 신규 창업 가맹점을 대상으로 ‘점포 투자금 지원 행사’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BBQ치킨은 ‘황금올리브치킨’을 대표제품으로 하며,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매장 수 1위를 기록 중이다. 제너시스BBQ는 이번 점

    2019-05-08 임소현 기자
  • 이디야커피, 카카오프렌즈 협업 플랫치노·캐릭터 MD 출시

    이디야커피는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와의 콜라보레이션(협업)을 통해 신제품 음료 '라이언 망고후르츠 플랫치노', '어피치 애플허니 플랫치노' 2종과 MD 제품 9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라이언 망고후르츠는 열대 과일 망고와 패션후르츠를 블렌딩하여 망고

    2019-05-07 김보라 기자
  • 할리스커피, 전매장서 '할리스 스마트오더' 론칭

    할리스커피는 모바일 사전 주문 서비스 '할리스 스마트오더'를 7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도입한다고 밝혔다.할리스 스마트오더는 소비자가 직접 매장에서 줄을 서지 않고도 모바일 앱을 통해 주문 및 결제가 가능한 모바일 사전 주문 방식이다. 해당 서비스는 할리스커피 앱

    2019-05-07 김보라 기자
  • '2019 BBQ치킨릴레이' 진행… 나눔 행사 활발

    제너시스BBQ그룹의 치킨 프랜차이즈 BBQ은 패밀리(가맹점) 가 릴레이 형식으로 지역아동센터 및 노인복지관 등에 치킨을 지원하는 '올리브 치킨릴레이' 나눔행사를 매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경기 광주지역 패밀리(곤지암리조트점, 곤지암점) 사장 부부와 임직원들은 지난달 1

    2019-05-03 김보라 기자
  • 프랜차이즈協 "롯데마트 통큰치킨, 치킨업체 생존위기 우려"

    롯데마트가 이달 치킨 한 마리를 5000원에 판매하는 '통큰치킨' 행사를 진행하자 프랜차이즈업계가 반발하고 나섰다.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1일 공식 자료를 배포하고 "대기업 롯데그룹 계열사인 롯데마트가 전국 매장에서 이날부터 8일까지 이른바 통큰치킨 이름으로 시중 가격

    2019-05-01 김보라 기자
  • CJ푸드빌, 투썸플레이스 지분 45% 추가 매각… "베이커리·외식 사업 강화"

    CJ푸드빌이 30일 이사회를 열고 자회사인 투썸플레이스의 보유지분을 추가 매각하기로 결정했다.CJ푸드빌은 자회사 투썸플레이스㈜의 지분 45%를 2025억원에 앵커에퀴티파트너스(이하 앵커파트너스)에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인수사인 앵커파트너

    2019-04-30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