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지붕 多브랜드'… 프랜차이즈업계, 복합매장으로 매출 높인다
여러 브랜드를 모아놓는 복합매장 전략이 외식 프랜차이즈업계에서 활발히 벌어지고 있다. '한 지붕 다브랜드'를 통해 높은 집객 효과와 소비자의 선택권을 확대하면서 만족도를 높이고 잠재고객층을 끌어들일 수 있기 때문이다.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생과일 주스 브랜드 쥬씨는
2019-09-03 김보라 기자 -
윤홍근 BBQ 회장 "창사 24주년, 역동적 그룹으로 재도약"
제너시스BBQ(가 창사 24주년을 맞아 젊고 역동적인 그룹과 천년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제너시스BBQ는 지난 1일 산하 교육연구기관인 치킨대학에서 임직원과 패밀리(가맹점, 이하 패밀리)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사 24주년 기념행사를 열었다고 2일 밝혔다.이날
2019-09-02 김보라 기자 -
맘스터치, 필리핀 마스터프랜차이즈 체결… 동남아 시장 공략 박차
맘스터치가 동남아 시장 확장을 위한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맘스터치는 지난 30일 필리핀 현지 법인인 맘스터치 필리핀(MOM’S TOUCH PHILIPPINES., INC. 대표이사 Lucio K. Tan Jr)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고 연내 1호점 개점을 목
2019-09-02 김보라 기자 -
유통주 지각변동에 BGF리테일, 이마트 제쳤다… '대장주' 노리는 편의점
BGF리테일이 시총이 이마트를 넘어섰다. 유통업계에서 대형마트와 백화점 영업환경이 악화된 가운데 편의점이 홀로 승승장구하고 있다. 2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의 23일 현재 시가총액은 3조3790억원에 달했다
2019-08-25 박소정 기자 -
교촌치킨, 자체 주문앱 설문조사 이벤트
교촌에프앤비는 자체 주문앱을 통해 고객 설문조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다음달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주문앱 설문조사는 교촌치킨의 제품에 대한 고객 인식 및 개선사항을 조사하고자 마련됐다. 교촌은 설문조사로 수렴된 고객 의견을 향후 메뉴 전략에 반영한다는
2019-08-22 김보라 기자 -
쥬씨, 원두 업그레이드… "아메리카노 인기에 보답"
쥬씨는 원두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쥬씨는 지난해 7월에도 쥬카페(JU CAFE) 프리미엄 블렌’라 이름한 원두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바 있다. 이후 13개월 만에 다시 원두를 업그레이드하며 쥬씨 측은 아메리카노를 비롯한 커피 메뉴를 지속해서 강화해 나간다
2019-08-22 김보라 기자 -
제너시스BBQ, 신규 창업 패밀리 대상 점포 투자금 지원 강화
제너시스BBQ는 오는 10월까지 신규 창업 패밀리(가맹점, 이하 패밀리)를 상대로 인테리어와 간판비 등을 지원해 가맹점 모집 활동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제너시스BBQ는 8월부터 10월까지 신규 창업을 원하는 패밀리들에게 선착순으로 인테리어 공사비와 간판비 등 투자
2019-08-20 김보라 기자 -
교촌치킨 '닭갈비 볶음밥' 일부 홀 매장에서 시범 판매
교촌에프앤비는 교촌 닭갈비 볶음밥 2종을 전국 28개 홀 매장에 시범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판매되는 2종 제품은 고추장 소스를 사용한 매콤한 맛에 향과 식감을 모두 고려해 깻잎과 깍두기를 넣은 교촌 닭갈비 볶음밥와 달콤짭짤한 간장 소스로 볶아낸 교촌 궁중 닭갈
2019-08-12 김보라 기자 -
BBQ-네이버 해피빈, 사회공헌 업무 협약식·기부행사
BBQ는 30일 동작구 노들나루공원에서 네이버 해피빈과 사회공헌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네이버 해피빈은 네이버의 사회공헌 서비스 플랫폼으로 BBQ와 네이버 해피빈은 서로의 강점을 적극 살려 의미있고 규모감 있는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2019-07-30 김보라 기자 -
교촌치킨, 초등학교에 미세먼지 저감 숲 조성
교촌에프앤비는 미세먼지 취약계층인 어린이를 위해 인천 봉화초등학교에 미세먼지 저감 숲 조성을 완료하고 기념 현판식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교촌치킨은 친환경 캠페인 리 그린 위드 교촌(Re Green with KYOCHON)의 일환인 리 그린 더 트리(Re Green
2019-07-30 김보라 기자 -
"日 불매운동 폭풍 속"… 가맹사업 진출한 日 '모스버거' 통할까
일본 수제버거 브랜드 모스버거가 가맹사업에 진출한다. 외식업계의 불황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본격적인 사업 확대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맥도날드, 롯데리아 등 기존 햄버거 브랜드의 아성을 뛰어넘을 수 있을지 업계는 주목하고 있다. 29일 공정거래위원회
2019-07-29 김보라 기자 -
SPC삼립, 프리미엄 베이커리 '미각제빵소' 출시
SPC삼립이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미각제빵소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지난 5월 론칭한 미각제빵소는 SPC삼립의 제과제빵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편의점과 마트에서도 간편하게 프리미엄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한 브랜드로 출시 한 달 만에 100만
2019-07-25 김보라 기자 -
본아이에프, 곡물 전문 브랜드 '차곡차곡' 론칭
본아이에프는 자사의 공식 온라인몰인 본몰을 통해 곡물 전문 브랜드 차곡차곡을 론칭하고 첫 주자로 '차곡차곡 서리태'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신규 브랜드 차곡차곡은 우리 곡물을 테마로 다양한 종류의 가정간편식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첫 제품인 차곡차곡 서리태는 국내산
2019-07-25 김보라 기자 -
BBQ, KB증권·큐캐피탈로부터 1800억원 자금 조달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KB증권과 큐캐피탈파트너스에서 총 1800억원 자금을 유치했다.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KB증권과 큐캐피탈은 BBQ의 모회사인 제너시스가 가진 BBQ 지분 중 일부를 사모 교환사채(EB)와 특수목적법인(SPC) 설립 형태 등으로 인수한다. 이
2019-07-23 김보라 기자 -
설빙, 10월 쿠웨이트 1호점 오픈… 중동 첫 진출
설빙은 무할라브 알가님(Muhallab Alghanim)그룹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10월 쿠웨이트 1호점을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쿠웨이트는 중동 트렌드를 선도하는 국가로, 1년 내내 30도가 넘는 열대성 사막 기후를 갖고 있어 빙수를 주력으로 시
2019-07-18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