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독] 내국인 90%인데… 메리어트·힐튼· 하얏트호텔 지도에는 '일본해'

    메리어트(Marriot), 하얏트(Hyatt), 힐튼(Hillton) 등 국내에서 호텔을 운영하는 외국계 브랜드의 홈페이지 위치정보가 여전히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하고 있다. 몇년전부터 지적돼 왔지만, 여전히 개선되지 않아 논란이 예상된다.23일 관련업계에

    2020-11-23 임소현 기자
  • [Weekly New호텔] 신라호텔, 밀레니엄힐튼, 롯데호텔 外

    ◇ 서울신라호텔, '호텔 속 작은 도서관' 연다서울신라호텔은 라운지 공간을 전면 활용해 ‘호텔 속 작은 도서관’을 열고 아늑한 여가를 선사한다.올해는 독서에 대한 수요가 특히 돋보였던 한해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혼자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고, 등교를 하지 못한 자녀들

    2020-11-20 임소현 기자
  • 신세계조선호텔-삼성전자, 스마트호텔 운영 시스템 구축

    신세계조선호텔이 삼성전자와 함께 내년 상반기 오픈 예정인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의 스마트시스템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호텔을 찾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일환으로 삼성전자 호텔 전용

    2020-11-17 임소현 기자
  • 여행업계 1위 하나투어도… 내년 3월까지 전직원 무급휴직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국내 여행업계 1위 하나투어가 무급휴직을 연장한다.  15일 하나투어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매출 직격탄 이후 올해 6월부터 진행해오던 무급휴직을 다음달부터 내년 3월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15

    2020-11-15 임소현 기자
  • 롯데호텔 "체크인하면 BMW 타고 호캉스 즐긴다"

    롯데호텔 서울이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호캉스(호텔+바캉스)족을 겨냥해 숙박도 즐기고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BMW의 신모델인 뉴 6시리즈 차량도 시승하는 'BMW SUITE 6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투숙 가능한 이번 패키지는 롯

    2020-11-15 한지명 기자
  • 가격인상·혜택감소·OTT협업… 코너 몰린 CGV, 돌파구 찾을까

    코로나19로 인해 영화산업이 붕괴 직전까지 내몰리면서 국내 멀티플렉스 업계 1위 CJ CGV가 생존을 위한 극단의 자구책을 마련해 실행, 돌파구 마련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다만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향후 전망이 불투명한만큼 장기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을지는 미

    2020-11-13 임소현 기자
  • [Daily New호텔] 신라호텔, 롯데호텔,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外

    ◇ 서울신라호텔, '인생샷' 스냅 촬영 서비스 제공서울신라호텔은 가족 또는 연인들이 호텔에 투숙하는 순간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시즈 더 데이(Seize the Day)' 패키지를 선보였다. 가족사진, 셀프웨딩사진, 돌사진, 태교사진 등 기념하고 싶은 모습을 서울신

    2020-11-13 임소현 기자
  • 신라스테이 ‘한달 살기’ 프로모션, 1만 객실 판매 돌파

    신라스테이가 호텔에서 ‘한달 살기’ 등이 포함된 이벤트를 진행하며 선보인 '온 유어 신라스테이(OWN YOUR SHILLA STAY) 시즌3' 프로모션이 출시 한달 만에 1만 객실 판매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아직 프로모션 기간이 약 2주 가까이 남았음에

    2020-11-12 임소현 기자
  • 연말이면 오르는 특급호텔 뷔페 가격… 올해도 최대 30% 인상

    연말을 맞아 서울 시내 특급호텔 뷔페 이용 가격이 또 다시 인상됐다. 매년 12월이면 평균 15~20% 가격이 인상됐지만 올해는 가격 인상 기간을 늘리는 '꼼수'를 시도하는 모양새다. 이에 소비자들의 인상 체감은 더욱 높을 것으로 보인다.12

    2020-11-12 임소현 기자
  • 특급호텔도 밀키트 전쟁… '프리미엄' 브랜드 효과 통할까

    국내 식품시장에 '밀키트'의 인기가 더해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특급호텔이 잇따라 밀키트 시장에 뛰어들면서 '프리미엄' 트렌드 강화에 힘을 보태고 있다.11일 신세계조선호텔에 따르면 지난 8월 밀키트 라인업을 강화한 신세계조선호텔의 밀키트 제품 유니짜장, 삼선짬뽕은 판매

    2020-11-11 임소현 기자
  • [Daily New호텔] BWP강남호텔, 서울신라호텔, 소노호텔&리조트 外

    ◇ 아워홈, BWP강남호텔 ‘루프탑 가든 웨딩’ 인기아워홈이 직접 운영하는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강남호텔(BWP강남호텔)’의 루프탑 가든 웨딩이 거리두기와 ‘작은 결혼식’ 트렌드가 맞물려 인기를 얻고 있다.BWP강남호텔의 따르면 루프탑 가든 웨딩은 올 10월

    2020-11-06 김보라 기자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밀키트 시장 공략… '63 다이닝키트' 출시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신선 간편식(HMR) 전문기업 프레시지와 함께 63레스토랑의 대한민국 조리 명인이 직접 구성한 메뉴를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63 다이닝 키트(63 Dining Kit)’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이번 제품을 시작으로

    2020-11-03 임소현 기자
  • 파르나스,페어몬트에 '메리어트-신세계조선' 합작까지 '럭셔리 호텔' 격전

    올해 하반기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서울 시내에 최상급 럭셔리 호텔이 잇따라 문을 연다. 오는 12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여의도 페어몬드, 강남에 신세계조선과 메리어트의 합작 호텔까지 개장을 준비하면서 코로나19 사태에 움츠렸던 호텔업계이 다시 활기를 띨지&nb

    2020-11-03 임소현 기자
  • [Daily New호텔] 신세계조선호텔, 켄싱턴리조트, 롯데호텔 外

    ◇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명동’ 그랜드 오프닝신세계조선호텔이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명동’을 30일 오픈한다.서울 중구 저동에 위치한 ‘포포인츠 명동’은 26층 규모의 375개 객실과 뷔페 레스토랑인 에볼루션(Evolution),라운지& 바(Loun

    2020-10-30 임소현 기자
  • 인터파크투어 주력인 '국내' 사업도 주춤… 숙박대전·코세페 효과 볼까

    인터파크 투어부문의 주력인 국내 여행, 숙박사업 부문에서 경쟁 심화로 인한 매출 타격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코로나19 영향 뿐만 아니라 해외 상품을 주로 팔던 경쟁사까지 국내 여행, 숙박 사업에 공격적으로 나서면서 경쟁이 치열해진 것이 주 원인이 됐다.29일 인터파크투

    2020-10-29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