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연내 공공와이파이 1만개소 구축 나서
KT가 올해 안으로 도서지역, 정류장,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 무료 와이파이(이하 공공와이파이)'를 1만개소 추가 확대한다.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의 일환으로 디지털 안전망을 구축하겠다는 복안이다.20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한국정보화진흥원(NIA)
2020-08-20 신희강 기자 -
'LCD→OLED' 과도기 속 TV시장 꿰찬 中 TCL
삼성전자와 LG전자의 TV가 코로나19에도 글로벌 시장을 석권하는 가운데 중국의 TV 제조사 TCL이 빠른 속도로 뒤를 쫓고 있어 주목받는다. 올 2분기에는 코로나19 확산이 일찌감치 끝난 중국에서 수요를 대폭 늘리며 물량 기준으로 LG전자를 넘어서 글로벌 넘버2 자리
2020-08-20 장소희 기자 -
삼성전자, 식기세척기 전용 정수필터 출시
삼성전자는 식기세척기 전용 정수필터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삼성 식기세척기는 세척할 때 마다 신선한 물을 공급하는 직수 방식은 물론 75도의 고온수로 유해세균과 바이러스를 99.999% 제거하는 '살균세척' 옵션을 탑재해 위생에 민감한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2020-08-20 조재범 기자 -
韓 2Q 글로벌 D램 점유율 73%… '반도체 코리아' 견고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나란히 글로벌 D램 시장 점유율 1위와 2위를 유지하며 '반도체 코리아' 위상을 굳건히 했다.20일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Trendforce)의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2분기 글로벌 D램 시장 매출은 전분기 대비 15.4% 증가한 171억110
2020-08-20 조재범 기자 -
NBP, 한미약품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OCR 서비스 지원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은 한미약품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OCR(광학식 문자 판독 기술)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20일 밝혔다.한미약품은 2018년에 화성 팔탄면에 설립한 국내 최대 생산 규모의 스마트팩토리에 NBP의 OCR 서비스를 도입했다. GMP에서 수기
2020-08-20 신희강 기자 -
서울바이오시스, 에어컨용 '바이오레즈 살균 솔루션' 제공
서울바이오시스는 에어컨 전용 '바이오레즈 살균 솔루션'을 마련, 캠페인을 통해 공급한다고 20일 밝혔다.바이오레즈 기술은 고려대학교와 변종 코로나바이러스를 99.9% 살균 실험 결과를 토대로, 에어컨의 경우 지난 6월부터 에어컨에 적용이 시작됐으며, 현재까지 30여개
2020-08-20 이성진 기자 -
LG전자, "온택트 IFA 2020에 초대합니다"
LG전자가 내달 3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20'에서 온택트(Ontact) 방식을 적극 활용해 비전을 제시한다. LG전자는 20일 글로벌 미디어를 대상으로 IFA 2020의 프레스 콘퍼런스 초청장을 발송했다. 이번 프레스 콘퍼
2020-08-20 장소희 기자 -
SKT-DGB대구은행, 10월 ‘IM뱅크’ 앱 선봬..."5G양자보안 기술 적용"
SK텔레콤은 DGB대구은행과 손잡고 내달 중순 업계 최초로 5G 양자보안 기술을 적용한 모바일 뱅킹 서비스 앱(IM뱅크)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양자보안 산업의 생태계를 금융 영역으로 확장해 ‘테크핀(TechFin, 기술+금융 합성어)’ 시장을 선
2020-08-20 신희강 기자 -
스마일게이트, 아마존 게임즈와 북미·유럽 진출 시동
스마일게이트 RPG가 글로벌 기업 아마존과 함께 북미·유럽 시장에 진출한다.스마일게이트 RPG는 '아마존 게임즈'와 북미·유럽 독점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스마일게이트 RPG는 자사 핵심 타이틀 1개를 2021년까지 북미·
2020-08-20 연찬모 기자 -
버즈니 홈쇼핑모아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 구매 1위 ‘마스크’"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는 지난 6일 발행한 8월 모아리포트 정기판에 따르면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지난달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은 ‘마스크’인 것으로 조사됐다.지난달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홈쇼핑 및 T커머스 16개 채널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
2020-08-20 신희강 기자 -
KT "'패스 모바일운전면허'로 통신서비스 가입"
통신사 본인인증 앱 '패스(PASS)'의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이하 패스 모바일운전면허)'를 통해 KT 유무선 통신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게 됐다.20일 KT에 따르면 가입자들은 휴대폰 기기변경과 유무선 서비스 가입·변경 및 해지 업무를 진행할 때, 실물 신분증 없
2020-08-20 연찬모 기자 -
게임빌, '겜프야 2020' 25일 글로벌 출시
게임빌은 오는 25일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 2020)'를 일본, 북미, 대만 등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글로벌 서비스명은 '베이스볼 슈퍼스타즈 2020'이다. 일어, 영어, 중국어 번체, 스페인어를 지원한다.'게임빌 프로야구'
2020-08-20 연찬모 기자 -
KT '시즌', 라이브 예능 '빽 투더 아이돌' 론칭
KT는 온라인동영상 서비스(OTT) '시즌'에서 라이브 예능 '빽 투더 아이돌'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시즌과 MBC 디지털 스튜디오 'M드로메다'가 공동 제작한 빽 투더 아이돌은 시즌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 방송으로 독점 제공된다. 라이브 방송 중에는 시청자들이 실
2020-08-20 연찬모 기자 -
케이블TV협회, 2분기 지역채널 우수작품상 8편 선정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제46회 케이블TV 지역채널 우수프로그램 시상식'에 접수된 136편의 응모작 가운데 총 8개의 우수작품상(보도 4편, 특집 2편, 정규 2편)을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보도분야 수상작에는 ▲동을 떼어낸 선거구, 또 다른 게리맨더링(딜라이브 동서
2020-08-20 연찬모 기자 -
밀레니얼 저격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성장 '일등공신'
삼성전자의 '밀레니얼 세대' 맞춤 전략이 적중하는 모습이다. 지난해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BESPOKE)'를 선보인 후 냉장고 매출이 비약적 성장을 보인 것. 삼성전자는 하반기에도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가전으로 신규 수요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20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
2020-08-20 이성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