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페24-TSI홀딩스, 'K브랜드' 日 수출 성공 전략 공개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18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일본 패션대기업 TSI홀딩스와 'K브랜드 일본 수출 성공 전략 세미나'를 개최하고 일본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핵심전략을 공개했다.이날 행사에는 패션의류, 패션잡화 등 분야

    2020-02-18 신희강 기자
  • 한상혁 방통위원장, KISDI 방문… 역량 강화 당부

    한상혁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이 18일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을 방문, 방송통신정책 전문기관으로서 역할 강화를 당부했다.이번 방문은 올 초 '방통위 2020년 업무계획' 발표 이후 두 번째 현장소통 행보로, 전문연구기관과 AI 시대 방송통신 정책방향 등에 대한 소

    2020-02-18 연찬모 기자
  • 롯데정보통신, 500억 규모 학교 스마트단말기 사업 수주

    롯데정보통신은 SK네트웍스서비스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한국정보화진흥원이 발주한 학교 스마트단말 도입 사업을 수주했다고 18일 밝혔다. 총 사업 규모는 약 500억이다.최대 규모 스마트단말 사업 경험 및 산업군별 특화된 모바일 SI서비스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는 롯데정

    2020-02-18 신희강 기자
  • 이통3사-KAIT, '갤S20 판매사기' 소비자 주의 경보 발령

    이통3사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이하 KAIT)가 최근 갤럭시S20 출시를 앞두고 불법 지원금을 미끼로 하는 휴대전화 판매사기 경보를 발령했다고 18일 밝혔다. 이통사는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나 밴드 등에서 과도한 지원금 제공을 미끼로 신분증 보관이나 단말대금 선 입금을

    2020-02-18 전상현 기자
  •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인플루언서 대회 열어

    넷마블은 오는 26일 모바일 신작 'A3: 스틸얼라이브'의 'A3 BJ 슈퍼 배틀로얄' 2차 대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총 상금 1500만원 규모의 이번 대회는 난닝구, 공대생, 창열이형 등 인기 게임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30인 배틀로얄' 대회를 진행한다. 제

    2020-02-18 연찬모 기자
  • 삼성 '투트랙'… 판매량 아닌 '프리미엄-폴더블'

    삼성전자가 상반기 '갤럭시S20'과 '갤럭시Z플립'을 양대 축으로 삼고 스마트폰 사업 '투트랙 전략'을 가동한다. 올해 5G폰시장 본격 개화를 앞두고 있음에도 전작보다 판매량을 늘리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는 한편 고스펙으로 무장한 신제품이 수익성 측면으로는 효자

    2020-02-18 장소희 기자
  • 과기정통부, '페이퍼리스 촉진 시범사업' 공모 나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기존 종이 기반 대국민 고지·안내문을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도록 '페이퍼리스 촉진 시범사업'을 오는 3월 31일까지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사업 공모를 통해 대민 업무분야 6개 내외 기관과 전자화 고지 대상 서비스를 선정할

    2020-02-18 전상현 기자
  • 구광모 LG 회장, 새해 첫 현장경영은 '디자인센터'

    구광모 ㈜LG 대표가 17일 오후 LG전자 서초 R&D 캠퍼스 내 '디자인경영센터'를 방문해 출시 예정 제품들의 디자인을 살펴보고 고객가치 중심 디자인 현장경영에 나섰다.구 대표는 올해 신년사에서 고객가치 실천을 강조한 바 있다. 이와 같은 일환으로 차별화된 고

    2020-02-18 장소희 기자
  • 삼성전자 'AKG 헤드폰', 대한항공 퍼스트클래스 탄다

    삼성전자는 오디오 브랜드 AKG의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N700이 대한항공 퍼스트클래스 전용 공식 헤드폰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AKG N700은 독보적인 노이즈 캔슬링 성능, 장시간 사용에도 편안한 인체공학적 디자인 등으로 쾌적한 비행을 위한 최상의 환경을 지원한

    2020-02-18 조재범 기자
  • NHN벅스, ‘내가 사랑한 음악’ 서비스 오픈

    NHN벅스는 개인별 음악 감상 데이터를 상시 제공하는 ‘내가 사랑한 음악’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벅스는 계속해서 개개인을 위한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확대, 강화할 계획이다.벅스는 2015년부터 연말마다 1년간의 음악 감상 데이터를 제공하는 ‘우리가 사

    2020-02-18 신희강 기자
  • CJ ENM 다이아 티비, 국내 브랜드 글로벌 진출 협업 활발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국내 브랜드와 활발하게 협업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서울의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 및 도시 문화 가치 제고를 위해 서울시와 다이아 티비 글로벌 크리에이터 6개 팀이 협업했다. 서울

    2020-02-18 신희강 기자
  • LG전자, '후면 카메라 4개' 장착 '실속형 스마트폰' 선봬

    LG전자가 실속형 스마트폰 3종(K61, K51S, K41S)을 올해 2분기부터 중남미 및 유럽 지역에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글로벌 공략에 속도를 낸다. 실속형 스마트폰에 

    2020-02-18 장소희 기자
  • KT, 대우건설과 '클라우드 CDN 기반 사이버 모델하우스' 열어

    KT가 대우건설과 '코로나19(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실물 견본주택을 폐관하고 클라우드 CDN 기반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클라우드 CDN(Contents Delivery Network)은 트래픽을 분산해 영화, 방송, 게임 등

    2020-02-18 전상현 기자
  • 카카오페이지, 웹툰 '이태원 클라쓰' 누적 독자 '1천만' 돌파

    카카오의 종합 모바일 콘텐츠 자회사 카카오페이지가 자사 웹툰 '이태원 클라쓰'의 누적 독자수가 1256만명을 기록, 1천만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태원 클라쓰'는 서울 이태원에서 각자의 가치관으로 자유를 쫓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누적 조회수 2.

    2020-02-18 전상현 기자
  • 최태원 SK 회장, "'김용호 연예부장' 허위사실 유포 법적 대응할 것"

    SK그룹이 최근 한 유튜브 방송에서 최태원 회장과 관련해 허위 방송을 했다며 법적 대응에 나선다는 방침이다.18일 SK그룹은 최태원 회장이 지난 7일 모 여성과 저녁 식사를 했다는 '김용호 연예부장'의 16일 유튜브 방송은 명백한 허위 사실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당일

    2020-02-18 이성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