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스카이라이프, 1분기 영업익 29억원… 전년比 81.5% ↓

    KT스카이라이프가 2024년 1분기 매출 2544억원, 영업이익 29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매출은 전년 대비 2.0%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81.5% 감소했다. KT스카이라이프 측은 ”선순환 구조 확립을 위한 불가피한 영업이익 감소“라며 ”스카이라이

    2024-05-08 김성현 기자
  • 본업 내리막길 유료방송, 신사업 다각화로 반등 모색

    유료방송 업계가 매출과 가입자 수 감소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 신사업 비중을 늘리며 활로를 모색하고 있다.8일 방송통신위원회의 ‘2023 방송시장경쟁상황평가’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도 유료방송시장 방송사업매출액은 7조2041억원이다. 매출액 증가폭은 2020년 5%에

    2024-05-08 김성현 기자
  • 신희강의 IT썰풀이

    네이버 이해진의 글로벌 꿈 '라인', 절박함 되새겨야

    "절박함이 '라인(LINE)'의 성공 비결입니다."2016년 7월 네이버 인터넷데이터센터(IDC) '각' 기자간담회 현장. 이 자리는 뉴욕과 도쿄 증시에 동시 상장한 라인을 기념하고 미래 비전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식 석상에 두문불출한 이해진 네이버 창업자 및 글

    2024-05-08 신희강 기자
  • SKT, AI·B2B 사업 성장세 덕분에 1분기 영업익 4985억원

    SK텔레콤이 2024년 1분기 매출 4조4746억원, 영업이익 4985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매출은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 유·무선사업의 고른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 늘었다. 영업이익은 0.8% 증가해 전년 동기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엔터프라이

    2024-05-08 김성현 기자
  • 카카오게임즈, 1분기 영업익 123억원으로 전년比 8.1% 증가… '비욘드 코리아' 가속화

    카카오게임즈가 올 1분기 신작 '롬' 론칭 효과와 주요 라이브 타이틀 '오딘' 등으로 안정적인 실적을 기록했다. 2분기부터는 '에버소울', '아키에이지 워' 등 지역 확장, '가디스오더' 등 글로벌 신작 출시로 '비욘드 코리아' 전략을 가속화할 방침이다.8일 카카오게임

    2024-05-08 신희강 기자
  • 스테이지엑스 제4이통사 공식 출범… 야놀자·더존비즈온 등 주주사 참여

    스테이지엑스가 5세대 이동통신(5G) 28㎓ 대역 주파수 대금을 납부하면서 제4이동통신사의 자격을 갖추게 됐다. 이와 함께 컨소시엄 명단을 공개하면서 유상증자 2000억원도 차질없이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7일 스테이지엑스에 따르면 이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5G

    2024-05-07 신희강 기자
  • 위메이드플레이, 1분기 영업손실 3억원… 적자폭 감소

    위메이드플레이가 2024년 1분기 매출 304억원, 영업손실 3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매출은 전년 대비 0.9% 감소했고, 영업손실은 적자폭이 16% 감소했다. 회사 측은 “‘어비스리움 매치’와 ‘던전앤스톤즈’ 등 신작들의 해외 시범 서비스와 신작을 준비 중인

    2024-05-07 김성현 기자
  • 위메이드, 1분기 영업손실 376억원… '나이트크로우' 흥행 발판 마련

    위메이드는 2024년 1분기 매출 1613억원, 영업손실 376억원으로 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다.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71.8% 증가했으며, 영업 손실 폭은 전분기 대비 감소했다. 순손실은 590억원으로 적자 폭이 확대됐다. 지난 3월 170개국에

    2024-05-07 신희강 기자
  • KT클라우드, 정보통신진흥협회와 AI·클라우드 사업발굴 추진

    KT클라우드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와 AI·클라우드 분야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두 기관은 AI·클라우드 분야 ▲공동사업 기획·운영 ▲확산 프로그램 개발·운영 ▲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활용 기업 발굴과 인프라 서비스 지원 ▲기타 상호 관계

    2024-05-07 김성현 기자
  • 넷마블, '나혼렙' 출시 D-1… 사전등록 1500만명 돌파 '흥행' 예고

    넷마블의 신작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이하 나혼렙)'가 사전등록자 수 1500만명을 돌파하면서 흥행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7일 넷마블에 따르면 나혼렙은 오는 8일 글로벌(중국, 베트남 제외) 국가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이 게임은 글로벌 누적 조회수 1

    2024-05-07 신희강 기자
  • IT 시민단체 “네이버 라인야후 사태, 국가적 TF팀으로 대응해야”

    일본 정부의 네이버에 대한 라인야후 지분 매각 압박과 관련해 IT 시민단체가 국가적 대응을 촉구했다.공정과 정의를 위한 IT 시민연대는 7일 성명서를 통해 “외교부와 과기정통부가 네이버의 입만을 바라보면서 수수방관하는 현실은 개탄스러운 것”이라며 “국회와 정부, 전문가

    2024-05-07 김성현 기자
  • [데일리 IT 단신] LGU+, 육아 플랫폼 ‘부모나라’ 참여형 서비스 개편 外

    ◆LGU+, 육아 플랫폼 ‘부모나라’ 참여형 서비스 추가LG유플러스가 ‘부모나라’ 애플리케이션을 참여형 서비스로 개편했다고 밝혔다.LG유플러스가 지난해 9월 내놓은 ‘부모나라’는 키즈 전용 플랫폼 아이들나라의 핵심 고객인 영유아 부모들을 타깃으로 육아 필수 정보를 제공

    2024-05-07 김성현 기자
  • 넷마블 노조, 민노총 산하 '넷마블지회' 출범… 투명한 소통 요구

    넷마블에 민주노총 산하 노조가 공식 출범, 투명한 소통을 요구하고 나섰다.7일 민주노총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노동조합에 따르면 넷마블 계열사 전체를 아우르는 넷마블지회가 출범했다.넷마블지회는 이날 "넷마블은 지금 보이지 않는 구조조정 중"이라며 "2년 사이 감소한 직원 수

    2024-05-07 신희강 기자
  • 메모리 캐파 늘린다 … 삼성 "평택 7공장 신설 가능"

    메모리 반도체 시장이 HBM(고대역폭메모리) 같은 AI(인공지능) 수요를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그동안 미세공정에 공을 들였던 기업들이 생산능력(CAPA)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전략을 바꾸고 있다.이미 압도적인 캐파를 확보하고 있는 삼성에 이어 HBM 점유율 1위 SK하이닉

    2024-05-07 장소희 기자
  • 이통3사, 공정위·방통위 규제 불협화음에 '이중고'

    이통3사가 담합 의혹에 따른 정부 부처 간 규제 혼선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다.7일 통신 업계에 따르면 공정거래위원회는 최근 이동통신 3사에 판매장려금 담합 의혹에 따른 심사보고서를 발송했다. 공정위는 지난해 2월부터 가격담합 조사에 착수해 모니터링을 지속해왔으며

    2024-05-07 김성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