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가 AI 기반 온라인 상호작용에 중점을 둔 초등교육 플랫폼을 출시했다.KT는 16일 실시간 온라인 교육 서비스 ‘크루디(crewdy)’를 론칭한다. 크루디는 그룹을 의미하는 크루(crew)와 학습을 의미하는 스터
LG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와 함께 민관학 협력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에 적극 나섰다. LG는 전문가는 물론 일반인도 사용하기 쉬운 AI를 개발해 미래 기술 선점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18일 LG는 서
카카오 공동체얼라인먼트센터(이하 공동체센터)는 카카오모빌리티 주주 구성 변경 검토를 중단한다고 18일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 노사가 도출한 사회와의 지속 성장 의지를 존중하고 이를 구체화해 실행해 나가는 것을 지원할
LG전자는 세탁량이 적은 가구나 세탁실이 좁은 가정에서도 원바디 세탁건조기를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트롬 워시타워 컴팩트'를 이달 말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LG전자는 최근 1~2인 가구가 늘어나고 아파트 주방과
블록체인 게임을 통해 신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게임사들이 나란히 2분기에 적자를 기록하며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 블록체인 게임의 수익화가 여전히 요원한 가운데 암호화폐의 약세가 지속되면서 실적 개선이 쉽지 않을 것이
국내 이동통신 3사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 육성을 위해 미디어·콘텐츠 조직 재편에 열을 올리고 있다.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통3사는 OTT 조직을 별도로 분리하고
LG그룹이 구광모 회장의 '선택과 집중' 전략을 바탕으로 전장·배터리 등 미래준비를 위해 계열사별로 대대적인 사업구조 재편 작업에 돌입하고 있다. 이 중 LG전자는 적자가 이어졌던 부실사업의 철수와 계열사로 일부 사
삼성전자가 각종 대외 악재에도 주요 제품들의 시장점유율 1위를 수성한 것으로 나타났다.17일 삼성전자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올 상반기 스마트폰 점유율은 22.6%로, 지난해 상반기 20.1%보다 2.5%p 상승했다.삼
◆ LGU+, 산업현장 이상진단 솔루션 개발LG유플러스는 B2B 고객경험 혁신을 위해 산업현장 정보를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로 분석해 현장에 적용한 설비 예지보전과 이상진단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밝혔다.온수배관 이상
코리아센터가 국내 1위 가격비교·검색쇼핑 플랫폼 ‘다나와’와 합병하며 이커머스 전문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 양사는 합병 완료시 총 거래액(GMV) 13조원,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 2000만
이통3사가 내놓은 온라인요금제가 평균 요금을 낮추는 ‘착시효과용’으로 전락하고 있다는 비판이 나온다.17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온라인요금제 가입자는 2021년 8월 말 기준 5만 4474명으로 조사됐다. 전체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 등의 글로벌 OTT가 광고요금제 도입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국내 유료방송업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다수의 시청자 데이터를 확보한 글로벌 OTT가 타겟 광고에 강점을 지니고 있
KT와 LG유플러스는 숏폼 영상 기반의 보이는 통화연결음 서비스 ‘V컬러링’을 개편하고 신규 가입자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V컬러링은 고객(수신자)가 미리 설정한 영상을 전화한 상대방(발신자) 휴대
삼성전기는 장덕현 사장이 지난 15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알프레도 파스쿠알 필리핀 산업부 장관을 만나 자사 필리핀 법인의 주요 활동과 혁신기술 사례 등을 설명했다고 17일 밝혔다.장 사장은 이날 필리핀 업체와의 교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