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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中 무역전쟁 '화해' 무드 속 '화웨이' 불씨 여전
미국과 중국이 무역전쟁 휴전에 돌입한 가운데 화웨이 제재가 어떤식으로 마무리 지어질지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양국 간 형성된 화해 전선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는 반면, 보안 측면에서 제재가 강화될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2일 주요
2019-07-02 신희강 기자 -
日 전자소재 발목… "리스크 아닌 '국산화' 기회로"
일본 정부가 대법원의 일본 징용 피해자 배상 판결에 대한 불복 개념으로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제조에 필수적인 소재 세 가지에 대해 수출 규제에 나서면서 미국의 중국 화웨이 제재 완화 이후 상황을 준비하던 국내업체들에 또 다시 제동이 걸렸다.국내 반도체 양대산맥인 삼성전자
2019-07-02 장소희 기자 -
전자소재 수출 규제… "일본도 '역풍', 실행 가능성 낮아"
디스플레이업계에 또 다시 긴장감이 감지되고 있다. 미국과 중국간 무역분쟁이 아직 해소되지 않고 있는 가운데 일본이 한국을 대상으로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제조 등에 필요한 핵심 소재 수출 규제 조치를 발표한 것이다.삼성과 LG 등 국내 디스플레이 제조사들은 당장의 부정적
2019-07-01 이성진 기자 -
SK하이닉스, 30개 협력사와 '환경문제' 해결 맞손
SK하이닉스가 협력사와 함께 반도체 업계 환경문제 해결에 나선다. SK하이닉스는 친환경 반도체 생태계 구축을 위해 30개 협력사가 참여하는 '에코 얼라이언스(ECO Alliance)'를 출범했다고 1일 밝혔다.'에코 얼라이언스'는 ▲참여기업별 환경경영 목표 설
2019-07-01 조재범 기자 -
국내 '양자암호' 통신 기술, 세계 첫 ITU 국제표준 채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전파연구원은 지난달 스위스 제네바에서 개최된 ITU-T SG13 국제회의에서 한국 주도로 개발한 양자암호통신 네트워크 프레임워크 권고안 1건이 국제 표준(ITU-T Y.3800)으로 예비 승인됐다고 1일 밝혔다.이는 ITU 내 양자암호통신 분야에서
2019-07-01 연찬모 기자 -
한-캐나다 국제협력 플랫폼 'R&D 캐나다' 홈페이지 열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일 한국과 캐나다 간 과학기술 국제협력을 위한 플랫폼인 'R&D 캐나다' 홈페이지를 오픈한다고 밝혔다.R&D 캐나다 홈페이지는 한국과 캐나다 간 연구인력 교류 및 공동연구 등 과학기술분야 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해 개설됐다. 홈페이지는
2019-07-01 연찬모 기자 -
과기정통부, 4차산업혁명 지표 발표… "AI스피커 1년새 '2배' 쏙"
올해 인공지능(AI) 스피커 판매 수(누적)가 400만대를 뛰어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1일 인공지능(AI) 스피커, 드론·자율주행차(이동체), 핀테크 사업체(금융/물류), 스마트 공장(제조) 등 분야별 4차 산업혁명 지표를 발표하고
2019-07-01 전상현 기자 -
카카오게임즈, 글로벌 정보 보안 역량 입증
카카오게임즈가 정보 보안에 관한 국제 표준 인증을 취득하며 글로벌 서비스 역량을 입증했다.1일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해외 법인 '카카오게임즈 유럽'은 정보보안 국제 표준 'ISO 27001' 및 개인정보 보호관리 체계 'ISO 27018'을 취득했다.해당 인증 체계는
2019-07-01 연찬모 기자 -
넥슨, 모바일 신작 '카운터사이드' 티저사이트 오픈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신작 '카운터사이드'의 티저사이트를 개설했다고 1일 밝혔다.카운터사이드는 현실 세계 '노말사이드'와 반대편 세계인 '카운터사이드'를 넘나드는 전투를 그린 수집형 RPG다. 내년 3분기 비공개 시범 테스트(C
2019-07-01 연찬모 기자 -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개최… 스토리 창작자 발굴 '앞장'
컴투스는 국내 유일의 게임 스토리 공모전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올해 2회째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오는 22일부터 8월 22일까지 '원천 스토리'와 '게임 시나리오'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응모작을 접수한다.원천 스토리 부문은
2019-07-01 연찬모 기자 -
과기정통부, 휴가철 맞이 다채로운 과학문화 행사 개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7~8월 기간 동안 과학관, 연구기관, 지방자치단체 등 전국 72개 기관에서 174개 과학문화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이번 과학문화행사는 '同(동)·考(고)·動(동)·樂(락)'이라는 4가지 테마로 분류해 프로그램 정보를
2019-07-01 전상현 기자 -
카카오메이커스, 신진 아티스트 지원 앞장
선주문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는 '아티스트' 탭을 신설하고 신진 작가들의 작품을 티셔츠, 에코백 등 제품으로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제품은 지난 5월 카카오메이커스가 진행한 '티셔츠·에코백 그래픽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을 포함해 총 40점의 작품으로 만들어진다.&
2019-07-01 연찬모 기자 -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소통교육' 눈길… '부모-자녀' 관계 강화 기대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6일 경기도 김포시 소재 하늘빛초등학교에서 가족 내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한 '게임소통교육'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게임소통교육은 지난 2016년부터 넷마블문화재단이 운영 중인 학부모-자녀 공감프로그램이다. 게임이라는 공통 주제를 통해 학부
2019-07-01 연찬모 기자 -
KAIST 연구팀, 게임의 랙(lag) 현상 없애는 기술 개발
KAIST(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 이병주 교수와 핀란드 알토 대학교(Aalto Univ) 공동 연구팀이 게임 내 레이턴시 효과, 일명 랙(lag)을 없앨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1일 KAIST에 따르면 이번 연구는 이인정 박사과정이 1 저자로 참여하고 알토대학교 김
2019-07-01 신희강 기자 -
美-中 이어 日까지… 전자업계, 대외변수에 깊어진 고민
국내 전자업계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대외변수에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앞서서는 미국과 중국의 무역분쟁이 5G 통신장비와 스마트폰 등 IT 제재로 집중되며 반도체와 디스플레이를 비롯한 부품·장비업체들의 리스크가 두각된데 이어 이번엔 일본까지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소재 등
2019-07-01 장소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