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넷마블 게임 '레이븐·크로노블레이드' 공동마케팅

    네이버가 넷마블게임즈와 게임 공동 마케팅 제휴를 진행한다. 11일 네이버는 넷마블의 '레이븐', '크로노블레이드' 2개 게임에 대해 자사 마케팅 플랫폼을 활용한 전방위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 추후 넷마블 게임에 대한 이용자들의 관심과 인지도

    2015-02-11 심지혜
  • 네오위즈게임즈, 작년 영업익 295억 '전년比 69%감소'

    네오위즈게임즈는 11일 실적발표를 통해 지난해 영업이익 295억2600만원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69% 감소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대비 55% 감소한 2010억3000만원, 당기순손실 81억7700만원을 기록했다. 4분기 기준 매출은 전년 대비 3

    2015-02-11 심지혜
  • 엔씨소프트, 작년 영업익 2781억…전년比 35% 증가

    엔씨소프트가 창사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는 11일 실적발표를 통해 지난해 영업이익이 직전년도 대비 35.55% 증가한 2781억8800만원을, 매출 8387억1800만원으로 전년대비 10.85%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당기순이익은 2275억1900

    2015-02-11 심지혜
  • LG디스플레이, 대형 OLED 라인 구축에 올 1조 투입

    LG디스플레이가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용 대형 디스플레이 패널을 양산하는 경기도 파주 M2 올레드 라인에 올해 1조원 안팎을 투자할 것으로 보인다. 11일 산업통상자원부와 디스플레이 업계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는 지난 2013년 초기 투자로 M2 라인에

    2015-02-11 이보영
  • EBS2, 지상파 최초 주파수 하나로 다채널서비스 나서

    EBS가 지상파 최초로 다채널방송(MMS) 시범서비스를 11일 오후부터 본격 시작한다. 앞으로 EBS 한 채널만이 아닌 EBS2 채널까지 볼 수 있게 된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수신가능한 가구수가 제한적이고 자체콘텐츠 강화를 위한 재정이 부족하다는 점이 한계로 지적된다.

    2015-02-11 심지혜
  • 씨앤앰, '클라우드 UI'로 HD방송 속도 7배 올린다

    씨앤앰케이블방송이 올 상반기내로 모든 HD방송 가입자들의 셋톱박스에 '클라우드 UI' 서비스를 적용한다고 11일 밝혔다. 씨앤앰은 시청자들의 VOD 이용이 점차 활발해짐에따라 요구되는 편리한 유저인터페이스(UI)와 고객 맞춤형 서비스에 대응하기 위해

    2015-02-11 심지혜
  • 노조 파업 도 넘어

    전광판 오르고 회장 집앞 노숙까지
    도 넘은 희망연대 노조 파업

    전광판 오르고 회장 집앞 노숙까지 희망연대 노조 파업 도 넘어

    2015-02-10 심지혜
  • 엔씨, 내달 주총서 김택진 대표 유임 여부 결정

    엔씨소프트는 내달 27일 주주총회를 열고 감사위원회의 감사보고, 대표이사의 영업보고와 함께 1주당 이익배당금 3430원으로 결정할 것과 이사보수한도 승인건 등을 의결한다. 또 올해 3월로 임기가 만료되는 김택진 대표의 임기 연장 여부도 결정할

    2015-02-10 심지혜
  • 라인, 日 결제플랫폼 '웹페이' 인수 "가격은 미공개"

    '라인 주식회사'가 모바일 송금·결제 서비스 '라인페이' 서비스 강화를 위해 일본 신용카드 결제 플랫폼 제공 업체 웹페이(WebPay) 홀딩스를 인수를 인수했다고 10일 밝혔다. 웹페이는 웹서비스, 모바일 앱을 대상으로 하는 개발자용

    2015-02-10 심지혜
  • 권은희 의원 "ICT 변화 못따라가는 괴리 해소 위해 법 개정해야"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소속 권은희 새누리당 의원이 최근 규제가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을 따라가지 못한다는 점과 개별시장의 단순 점유율에 따른 지배력 평가에 모순있다고 지적, 이를 해결하기 위한 법안 개정에 나섰다. 권은희 의원은 방송통신 시장과

    2015-02-10 임재섭
  • 게임빌, 작년 매출 전년대비 78% 급증 1천억원 돌파

    게임빌이 지난해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면서 역대 최대의 실적을 기록했다. 다만 신규 해외 지사 설립과 신규 게임 출시에 따른 마케팅비 증가로 영업이익은 다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게임빌은 실적발표를 통해 지난해 매출 1450억원을 기록, 전년 대

    2015-02-10 임재섭 인턴
  • 컴투스, 지난해 영업익 사상 최대 '1천억 돌파'

    모바일게임 기업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와 '낚시의 신'등으로 지난해 역대 최초로 영업이익 1000억원을 넘어섰다.컴투스는 10일 실적발표를 통해 2014년 매출 2347억원, 영업이익 1012억원, 당기순이익 79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015-02-10 임재섭
  • 다음카카오, 中 8개 모바일 마켓서 게임 퍼블리싱 나선다

    다음카카오가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으로 세계 최대 모바일 게임 시장인 중국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10일 다음카카오는 중국 현지 법인인 '다음카카오차이나'를 통해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다음카카오는 올해 상반기

    2015-02-10 심지혜·임재섭 인턴
  • 공공 LTE망 노하우 갖춘 SKT
    '국가 재난망 수주' 강한 자신감

    SK텔레콤이 2달여 남은 강원도 지역 국가재난망 시범사업 수주에 대해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10일 SK텔레콤은 국가재난안전통신망 시연회를 열고 재난망 필수 기능 구현을 위한 기술을 확보, 통신사업자로서 확보해온 LTE 기술력과 국내 유일 공공 LTE망 구축 경험을 바

    2015-02-10 심지혜·전상현 인턴
  • 가격·성능 제자리 한계 드러나

    3D TV '안경 없애라'
    삼성-LG 5년째 '제자리'

    3D TV 5년째 불편한 안경 "삼성·LG도 사실상 백기"

    2015-02-09 최종희